우선 Jeffrey Elliot가 기타의 바람직한 성능에 대하여 서술한 내용을 올립니다.
* It should have enough power,
volumn,
and projection for large hall,
.
.
* a broad spectrum of dynamic responces,
with a wide variety of colors,
tones and textures,
.
.
* and of course it must be very clear with good sustain,
.
.
* and be even and balanced througout with good, clear separation string to string.
.
.
(최동수님이 댓글로 올리신 글인데
좋은 지침이라 생각하여 원문으로 복사하여 올립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621 | 기타 구입 조언부탁드려요.. 3 | 석럽 | 2018.10.31 | 4408 |
1620 | 강화도 수님 공방 기타제작. | 떠버기 | 2018.10.12 | 4930 |
1619 | Koh Jeongseock No.17 3 | 고정석 | 2018.09.08 | 4291 |
1618 | 현대기타 디자인 | 수 | 2018.09.06 | 5849 |
1617 | 기타, 그 모든 것 1 | 최동수 기타 | 2018.02.20 | 6266 |
1616 | 최동수 작 비웰라형 기타 9 | 최동수 기타 | 2017.10.16 | 7472 |
1615 | 5 Famous Torres Guitars 2 | 고정석 | 2017.08.23 | 7887 |
1614 | Torres guitar 2 | 고정석 | 2017.08.23 | 6708 |
1613 | Torres FE-17 copy guitar trilogy by Michael Thames 2 | 고정석 | 2017.08.15 | 5450 |
1612 | Daniel Friederich, Luthier - 5 Minute Trailer 3 | 고정석 | 2017.08.15 | 5433 |
1611 | 최동수 제작가님 최근 제작기! 1 | 기타바이러스 | 2017.08.14 | 5479 |
1610 | 그라나다 기타제작 | 수 | 2017.08.02 | 4975 |
1609 | 공지......기타이야기 게시판은요 | 수 | 2017.08.02 | 5411 |
1608 | 쉘락 휘니시... french polish of shellac | 수 | 2017.08.02 | 4798 |
1607 | 눈메 메꾸기..에폭시 | 수 | 2017.08.02 | 4786 |
1606 | Smaro Gregoriadou and her Guitar | gaspar | 2017.07.18 | 6689 |
1605 | nut position | 수 | 2017.07.05 | 6445 |
1604 | 와그너와의 대담. | 수 | 2017.04.20 | 4530 |
1603 | 손톱 5 | 줄떨어진기타 | 2017.03.24 | 6610 |
1602 | case bam 5 | 수 | 2016.12.24 | 6749 |
1601 | 꿈은 이루어진다. 5 | 기타바이러스 | 2016.12.10 | 5928 |
1600 | 최동수 제작가님 최근 작품! 4 | 기타바이러스 | 2016.12.08 | 6269 |
1599 | 기타평가의 기준. ... 프리드리히. | 수 | 2016.08.08 | 6577 |
1598 | 리라 기타에 대하여 10 | 최동수 기타 | 2016.07.02 | 6712 |
1597 | 세고비아의 라미레즈 6 | ganesha | 2016.06.25 | 7200 |
1596 | Herman Hauser 1세 1 | ganesha | 2016.06.25 | 5713 |
1595 | 최동수선생님 4번째 리라기타 제작기 | 기타바이러스 | 2016.06.24 | 6211 |
1594 | Pablo Villegas 의 기타 6 | 해송 | 2016.06.24 | 6285 |
1593 | Koh Jeongseock No. 7 8 | 고정석 | 2016.06.16 | 6769 |
1592 | 목재정보 | 수 | 2016.05.30 | 5593 |
1591 | 쌍둥이 리라 기타 9 | 최동수 기타 | 2016.05.11 | 6336 |
1590 | 그라나다 기타계보 | 수 | 2016.05.09 | 6691 |
1589 | 최동수선생님 류트 기타 제작기! 11 | 기타바이러스 | 2016.05.02 | 7534 |
1588 | 화성학과 애드립을 위한 교재! | mg7732 | 2016.04.02 | 6073 |
1587 | Alma guitar 김희홍 KBS 문화현장 3 | 시골농부 | 2016.02.19 | 7532 |
1586 | Andrea Tacchi 기타제작 동영상 | 콩쥐 | 2015.12.11 | 6692 |
1585 | Koh Jeongseock No. 6 6 | 고정석 | 2015.12.06 | 6970 |
1584 | 통기타 리뷰 진짜 제대로 해주네요 | 흙바람 | 2015.11.26 | 6579 |
1583 | 기타현에 대한 글 | 콩쥐 | 2015.11.23 | 6479 |
1582 | Build a Guitar 비디오 | 콩쥐 | 2015.09.29 | 5935 |
1581 | 최동수선생님 최근 제작 악기 소개 3 | 기타바이러스 | 2015.08.08 | 9352 |
1580 | Regis Bonilha - Luthier | 콩쥐 | 2015.08.04 | 5959 |
1579 | 마사키 사쿠라이 다큐멘터리 1 | 콩쥐 | 2015.08.03 | 6118 |
1578 | 마누엘 벨라스케즈 다큐멘터리 1 | 콩쥐 | 2015.08.03 | 6332 |
1577 | 류트 공방에서의 영상 | 콩쥐 | 2015.08.03 | 5461 |
1576 | 플라멩꼬 기타 제작 | 콩쥐 | 2015.08.03 | 5762 |
1575 | granada school | 수 | 2015.08.03 | 5598 |
1574 | 부산국제악기제작가페스티벌 PT 동영상 자료 | 정천식 | 2015.06.02 | 7055 |
1573 | 스피커 기타 8 | 최동수 기타 | 2015.03.11 | 8007 |
1572 | 기타 구경하세요 -2 5 | 최동수 | 2014.07.03 | 11161 |
1571 | 기타 구경하세요-1 3 | 최동수 | 2014.07.03 | 10527 |
1570 | 로만일료스 동영상 2 | 콩쥐 | 2014.07.03 | 7892 |
1569 | 하카란다 2 | 언니 | 2014.06.03 | 12212 |
1568 | 고딘VS야마하사일런트 비교 영상 링크~ 1 | 김마적 | 2014.01.20 | 9588 |
1567 | 1962 Classical guitar by Robert Bouchet_Brompton's 경매회사 4 | guitarguitar | 2013.10.19 | 10284 |
1566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335 |
1565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7929 |
1564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5358 |
1563 | Razon 프렛 계산방식 | 콩쥐 | 2013.08.23 | 11059 |
1562 | 기타현의 장력 비교. 1 | 언니 | 2013.08.22 | 11817 |
1561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9336 |
1560 | 기타 명기(名器)와 명장(名匠)들 2권 1 | prophet | 2013.06.07 | 11801 |
1559 | <나의 음악 이야기>-페이스북 연재-섬소년 | 섬소년 | 2013.06.07 | 8803 |
1558 | 기타 전문잡지 오르페오 창간호 7 | 오리베 | 2013.05.30 | 10240 |
1557 | 라미레즈-통념과 사실 2 | 리브라 | 2013.05.24 | 10295 |
1556 | 리사이틀 박스 7 | 리브라 | 2013.02.05 | 10920 |
1555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3784 |
1554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3915 |
1553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5493 |
1552 | 대전 국제기타페스티벌 기타전시회 관람기 1 | 스테레오 | 2012.10.15 | 10773 |
1551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7470 |
1550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217 |
1549 | 에르고 플레이 고무압착기 오래 쓰는 방법 2 | 피날레 | 2012.09.03 | 11226 |
1548 | 황칠 2 | 수 | 2012.07.05 | 13959 |
1547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5475 |
1546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039 |
1545 | 세계적인 기타제작가 액자 전달식 1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1185 |
1544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8663 |
1543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19530 |
1542 | 기타의 공명은 제갈공명인가? 5 | 돌모기 | 2012.06.14 | 11877 |
1541 | 기타와 초음파진단기 8 | 돌파리 | 2012.06.12 | 10797 |
1540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3447 |
1539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3402 |
1538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6619 |
1537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4582 |
1536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2376 |
1535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001 |
1534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7678 |
1533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271 |
1532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4715 |
1531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2973 |
1530 | 스트링 게이지와 음정 관계 | 와일드프론티어 | 2012.04.09 | 10620 |
» | 기타의 성능 (jeffrey elliot) 1 | 수 | 2012.04.09 | 10822 |
1528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026 |
1527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0445 |
1526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6757 |
1525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023 |
1524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2981 |
1523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7871 |
1522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12237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ound Criteria]를 그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Sufficient power, volumn, and projection for the concert hall.
* A broad spectrum of dynamic responses, with a variety of colors, tones, and textures.
* Crystalline clarity with good sustain.
* Evenness and balance throughout.
* Good,clear separation string to string.
* Allure. : 앞의 서술에서는 이놈이 빠졌는데, 기타는 음색에 매력이 없으면 끝이라는....
소생의 생각에는 분리도나 원달성 등을 규명하느니 음색을 찾는 길이 지름길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