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얼마전에 라디오에서 들은 얘기입니당...
다 아시는 얘기일려나...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국민들의 애국정신이 고취되어 있죠.
이에 정부는 애국가를 작곡하신 고 안익태 선생님을 기념하고자
생전에 그분이 지냈던 스페인의 한 자택(안익태 선생님의 사모님(?)은 스페인 사람이죠)을 현지인으로부터 사들인 후, 안익태 기념관을 만들 계획이었데요.
그래서 울 정부측에서 그 집을 구입하려고 수소문을 해 본 결과...
그 집의 명의가 다름아닌 대한민국 정부로 되어 있었데요...
이게 어찌된 일인고하니...
예전에 모 기업의 회장님께서
어떤 스페인 사람의 소유로 되어 있었던 그 집을
자신의 재산을 털어 구입한 후,
대한민국 정부에 기증(?)했데요.
그래서 그 뜻을 높게 사서 정부는 그 회장님께
훈장도 드렸데요.
그리고 세월이 흘러...
정부는 이사실을 까맣게 잊은거죠..
이미 자기 소유로 되어 있는 집을
다시 사려고 한 거죠...
참 재미있는 사람들 같아여....
다 아시는 얘기일려나...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국민들의 애국정신이 고취되어 있죠.
이에 정부는 애국가를 작곡하신 고 안익태 선생님을 기념하고자
생전에 그분이 지냈던 스페인의 한 자택(안익태 선생님의 사모님(?)은 스페인 사람이죠)을 현지인으로부터 사들인 후, 안익태 기념관을 만들 계획이었데요.
그래서 울 정부측에서 그 집을 구입하려고 수소문을 해 본 결과...
그 집의 명의가 다름아닌 대한민국 정부로 되어 있었데요...
이게 어찌된 일인고하니...
예전에 모 기업의 회장님께서
어떤 스페인 사람의 소유로 되어 있었던 그 집을
자신의 재산을 털어 구입한 후,
대한민국 정부에 기증(?)했데요.
그래서 그 뜻을 높게 사서 정부는 그 회장님께
훈장도 드렸데요.
그리고 세월이 흘러...
정부는 이사실을 까맣게 잊은거죠..
이미 자기 소유로 되어 있는 집을
다시 사려고 한 거죠...
참 재미있는 사람들 같아여....
Comment '17'
-
저도 그 뉴스 들었어요. 듣고서 얼마나 기가 막히전지... 울나라 정치인들은 우리나라에서 또라이들만 다 모아놓은 것 같아요.
-
날도 더운데 웃자고 그랬을꺼에여..암.....근데 진짜로 웃기네..
-
그분이 누구신고 허니, 권 씨 성을 가진 분이며, 스페인 알헤씨라스에서 참치잡이 사업을 해서 성공하신 분인데요. 마드리드 한인학교 재단이사장도 역임하셨답니다.
-
그리고, 경북 대구시 파크(인터불고)호텔의 주인이자, 국내 어느 학교의 재단이사장님이랍니다. 특히 대구의 호텔부설 스페인문화원도 운영하고 계시죠.
-
로리 아니따 여사님은 지금도 스페인 동부의 아름다운 섬 마요르까에 살고 계십니다. 월드컵 방송때도 소개되던데...
-
안익태 선생님 집을 사서 기증한 이야기는 미망인과의 러브스토리 만큼이나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
러브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안익태 선생님이 총각시절 스페인 마요르까의 어느 오케스트라 지휘를 부탁받고 연주를 했는데, 거기서 지리학 전공의 아리따운 여대생이 그 연주에 반합니다.
-
연주회 이후 싸인을 받았다나? 그러고는 아무 생각없이 귀국을 했고, 문제는 다음번 마요르까 연주차 스페인에 갔을 때 생깁니다.
-
누가 먼저 그랬는지는 좀 가물가물하지만 아마도 로리 라는 스페인 아가씨가 안익태 선생님을 다시 만나서 이렇게 말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나를 기억하세요?"
-
그러자 안익태 선생님 왈 "물론 기억하지요~ 잊을리가 있나요?"
-
그 대답을 들은 로리는 "그럼, 나랑 결혼합시다." @#$%^%&*~~~~~
-
대화의 순서가 틀렸는지는 몰라도 아무튼 이 두 사람의 불타는 정열은 국적과 나이를 초월함은 물론, 부모님의 반대도 소용없이 결혼에 골인합니다.
-
지금도 여사님은 자신이 한국인이라 생각하며 마요르까 섬에 살고 계시답니다. 알베니스의 마요르까 라는 곡이 있지요? 저는 이 곡을 들을 때면 여사님이 생각납니다.
-
어느 곡을 감상하거나 연주할 때는 그 곡명이 지명인지 어느 사람의 이름인지 뒷 이야기를 알아보면 훨씬 흥미롭고 재미있으며, 연주의 표현에 참 많은 도움이 되지요.
-
이상 얘기 끝~~~~~~ 즐거운 주말 챙기세요! 저는 경기도 도립 야영장으로 캠핑갑니다. ^^
-
흑흑... 제발 이런 긴글은 답장으로 남기시면 안되요??? 눈동자 경로가 너무너무 복잡해서 어지러워요...
-
잼있는 얘기 고맙습니다..이제야 봤어요...요즘 인터넷을 안해서리...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6136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5226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2253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396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7027 |
| 2187 |
서울기타콰르텟 티켓 판매
4 |
sgq | 2002.07.27 | 3739 |
| 2186 | 악보를 구하는데요~ 1 | 멜리 | 2002.07.27 | 4672 |
| 2185 | 이거 누구 연주인지 아세요? 5 | 넨넹 | 2002.07.27 | 3806 |
| 2184 | 간절한님이 드뎌 기타제작에 길로 들어셔셨군요......축하. 11 | 수 | 2002.07.26 | 4176 |
| 2183 | 게시판이... | 단조 | 2002.07.26 | 3794 |
| 2182 | 오늘 다운 사태에 대한 내용 | 삶의질 | 2002.07.26 | 3924 |
| 2181 | 이거 여기다 써야되나...? 4 | 단조 | 2002.07.25 | 3614 |
| 2180 | 안녕하세요...여기 오랜만에 들르는데요..질문 있어요. 1 | 기타치고싶은사람 | 2002.07.25 | 4394 |
| 2179 | 배장흠 연주회 후기 7 | 작은아이 | 2002.07.25 | 3629 |
| 2178 | 연주회 감상(배장흠 연주회) 5 | 어떤 관객 | 2002.07.25 | 4231 |
| 2177 | 아싸 가입햇다..아싸.. 3 | 키스줘아이 | 2002.07.25 | 4285 |
| 2176 | 꿀벌녹음을 듣고.. ....꿀벌녹음 방금하신분만 보셔요. 4 | 수 | 2002.07.25 | 4132 |
| 2175 | 배장흠 연주회 후기..........한국인의 정서가 실려있는 연주. | 수 | 2002.07.25 | 4552 |
| 2174 | 오버더빙? 10 | 석재 | 2002.07.24 | 7595 |
| 2173 | [re] 오버더빙? 1 | 진성 | 2002.07.24 | 4090 |
| 2172 | 손톱 깎았습니다 7 | 단조 | 2002.07.23 | 3848 |
| 2171 | 손톱은 이런경우 깍는답니다. 3 | 수 | 2002.07.23 | 4473 |
| 2170 | 섬집 아기... 2 | 단조 | 2002.07.23 | 4032 |
| 2169 | asoka0@hotmail.com 으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냉무) | 단조 | 2002.07.23 | 4653 |
| 2168 | 냉무라고 썼는데 조회수 올라가면 기분이 이상..(냉무) | 단조 | 2002.07.23 | 3512 |
| 2167 | 하프기타라고 아세여?(수님 보셔여^^) 2 | 김동현 | 2002.07.23 | 4074 |
| 2166 | [re] 사진 올립니다(수님 보셔여^^) 7 | 김동현 | 2002.07.24 | 4064 |
| 2165 | 서울상경.... 8 | 꼬 | 2002.07.22 | 4384 |
| 2164 | 음반사와 소비자 그리고 시장원리 5 | 과객 | 2002.07.22 | 4526 |
| 2163 | [re] 음반사와 소비자 그리고 시장원리 3 | 역마차 | 2002.07.22 | 3637 |
| 2162 | 악.. 클났따!! 2 | 으랏차차 | 2002.07.22 | 3922 |
| 2161 | 안녕하세요 ~~ 질문이 하나 있어서요 ^^;;; 4 | 박기정 | 2002.07.21 | 3862 |
| 2160 | 오프후기.. 33 | 으랏차차 | 2002.07.21 | 4655 |
| 2159 | Copy"right"와 Copy"left"에 관한 잡생각... 16 | 서정실 | 2002.07.19 | 5274 |
| » | 안익태 선생님... 17 | 지얼 | 2002.07.19 | 4215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