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53.49.214) 조회 수 8045 댓글 0
저도 스페인물 이외에는 앙헬로메로의 연주를 그다지 즐기지 않습니다만 (특히 바흐) 그의 잊지 못할 연주를 본 적이 있죠.

오래 전에 미국에서 라이브 콘서트만 방영하는 프로에서 그가 유엔본부에서 풀오케스타라와 연주하는 아란훼즈를 우연히 보았는데 정말 경탄해마지 않았습니다. 워낙 앙헬의 스페인 분위기가 좋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조금이라도 불완전한 음하나 없이 치면서도 줄곧 여유있는 표정 때론 미소도 입가에 짓는듯하며 모든 기교의 속박에서부터 자유로운 모습이었지요. 지판엔 눈길도 거의 안주고 지휘자나 객석을 주로 보면서 치더군요. 기타는 완전히 그의 신체의 일부였습니다.

이것이 리테이크를 여러번 할 수 있는 비디오가 아니라 실제 연주회이며 게다가 방송으로 생중계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참 대단하더군요. 그렇게 쉬워 보이는 클래식 기타연주를 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곳 관객들은 3악장이 끝난 것인지 영 감을 못 잡더군요. ^^



[형서기님께서 쓰신 내용]
ː상당히 오래전에 로메로스가 울 나라에 두번째인가 왔을때 앙헬을 첨 델구 왔었져.
ː그리고...뻬뻬가 아닌 앙헬만이 유일하게 솔로곡을 연주했었던거 같슴다.
ː그 때 쳤던 곡이 알함브라하고..하나 더 있는데...그다지 새로운 곡도, 알함브라도
ː삑사리에 뻬뻬에 비하믄 상당한 음량이나 음색의 차이도 있었고 해서..
ː쭈아식...말도 안되는 넘이..뻬뻬엉아 이름 업고 함 해볼라구 하는구만...하는 첫인상이
ː뇌리에 푸욱 박혀있었던거 같슴다..
ː그런데...최근에 그의 마스터 클래스 이야기나, 최근음반을 듣고..어라...꽤 괜찮네..
ː하고 있었는데...바로 어제..
ː품질 조은 오됴 & 비됴로 그의 아랑훼즈를 봤슴다...윽....충격....
ː누가 야마시타만한 테크니션이 없다구 했나...게다가 그가 쓰는 악기...
ː미구엘 로드리게스를 비됴 보기 바로 직전에 만져본 상태라...그 악기가 워떤 악기인지
ː감잡구 있는데...바루 그 악기로 연주하는 아랑훼즈...으..로드리게스가 저런 소리가
ː나나??
ː물론 오케스트라는 풀 편성이 아니었지만, 또, 관 파트들은 다 약음기를 달구 있었지만..
ː그 음량을 이겨내는 엄청난 음량, 가볍게 움직이는 왼손,
ː절대 빠른것 같지않은, 그러나 엄청나게 빠른 가벼운 스케일..거의 곡을 가지고 노는듯한
ː여유있는 테크닉과 표정..그리고 또 요런 터치들을 몽땅 받아내며 비명도 지르지 않는
ː로드리게스 하며..
ː게다가 오케스트레이션도 매우 훌륭하더군여.
ː보던 사람들 모두...고개를 절래절래...
ː함부로 일부를 보고 전체를 미루어 생각하지 말자...라는 원래의 모토를 까먹은 죄로..
ː반성에 반성을 거듭하고...집에가서 잠도 안자고 연습했져...(근데...내가 왜?? 난
ː전공아닌데...쯥)
ː나도 손에 중풍걸리기 전에 함 아랑훼즈 해바야 할텐데...하는 생각..(무리다...)
ː어쨌든....기타를 치는 넘이라면...평생에 한번쯤은 샤콘느와 아랑훼즈는 함 해보고
ː싶은거 아닐까여...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3 음울한 날씨...문득 생각난 모짜르트 레퀴엠. 형서기 2001.02.23 8450
432 탱고이야기(4)-탱고의 역사2 file 변소반장 2001.02.23 11209
431 밑에분과 다른 견해... 으랏차차 2001.02.21 8429
430 양쉐페이를 듣고 나서 왕초보 2001.02.21 8141
429 Remi Boucher나 Arnaud Dumond의 음악 들어보신분.. 일랴나 2001.02.21 9070
428 명문 피바디 음대에서 돌아온 권대순 기타 연주회를 보고.. 김재홍 2001.02.20 10231
427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아라 2001.02.20 8485
426 탱고 이야기(3)-탱고의 역사1 변소반장 2001.02.19 11740
425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변소반장 2001.02.20 8194
424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지우압바 2001.02.20 8902
423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명노창 2001.02.20 8568
422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김희도 2001.02.21 8439
421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김웅찬 2001.02.21 8184
420 ☞여기까지...(내용 없음) 아라 2001.02.21 8800
419 잘 받아보았습니다. 지우압바 2001.02.27 10739
418 ☞ ☞ 김남중선생님의 논문 아라 2001.03.01 8616
417 ☞ ☞아라님아...잘 받았습니다. 명노창 2001.02.26 8936
416 ☞ ☞여기까지...(내용 없음) 김웅찬 2001.02.26 8621
415 ☞ ☞여기까지...(내용 없음) 김희도 2001.02.27 8103
414 앙헬 로메로의 아랑훼즈 협주곡.. 형서기 2001.02.19 9050
413 [추천요망]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샤콘느. 눈물반짝 2001.02.16 8462
» ☞ 실황연주를 보았는데... 셰인 2001.02.19 8045
411 제가 보았던 아랑훼즈 실황자료들..... space 2001.02.19 9266
410 야마시타 그는 누구인가?! 답변좀부탁 크흐 2001.02.15 7947
409 소르의 러시아의 회상에 관한 질문 파뿌리 2001.02.14 7794
408 오모씨만 보슈~ 예진아빠 2001.02.12 8212
407 ☞ 소르의 러시아의 회상에 관한 질문 매니악 2001.02.14 8402
406 ☞ 형 장흠 영산아트홀연주..여깃어.. 오모씨 2001.02.13 8586
405 탱고이야기(2)-카를로스 가르델 file 변소반장 2001.02.12 9963
404 Mi Buenos Aires Querido file 변소반장 2001.02.12 10067
403 비도비치의 오빠.. 형서기 2001.02.12 8088
402 El dia que me quieras file 변소반장 2001.02.12 10008
401 ☞ 그의 콩쿨우승 기념 음반을 들어보았는데 셰인 2001.02.12 8652
400 Lejana tierra mia file 변소반장 2001.02.12 9742
399 Volver file 변소반장 2001.02.12 8665
398 Por una cabeza file 변소반장 2001.02.12 9881
397 바덴재즈 곡좀 부탁할수 있을까요. 기타맨 2001.02.11 9033
396 탱고 이야기(1) file 변소반장 2001.02.10 10523
395 바흐의 마태수난곡에 류트? 셰인 2001.02.09 8412
394 기교가 100% 해결된다면.... Filliads 2001.02.08 7939
393 흥미로운 발견입니다... 미니압바 2001.02.09 10483
392 다른 음악에서의 예가 하나 있어서여..... 당근 2001.02.09 9391
391 류트음악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파뿌리 2001.02.07 9927
390 저는요... 미니압바 2001.02.09 7616
389 ☞ 울트라 인스트루먼트!! 왕초보 2001.02.09 8795
388 ☞ 저도요... 비도비치팬 2001.02.09 8550
387 류트 연주 악보와 류트-기타 양수겸장 연주자 미니압바 2001.02.08 9086
386 저기 이 미디 파일 제목 아시는 분 계신가요? file 09 2001.02.05 8430
385 류트음악과 현대기타의 몇가지 문제 미니압바 2001.02.08 9003
384 좋은정보 너무감사합니다. 그리고.. 파뿌리 2001.02.08 9980
383 미니디스크 녹음기 SONY MZ-R70PC 를 써 봤는데... 셰인 2001.02.02 8500
382 기타 음악은 왜 .... filliads 2001.02.01 8505
381 ☞ 미니디스크 녹음기 SONY MZ-R70PC 를 써 봤는데... 고정석 2001.02.02 7918
380 ☞ ☞ 미니디스크 녹음기 SONY MZ-R70PC 를 써 봤는데... 셰인 2001.02.02 7723
379 ☞ ☞ 본인 글에 대한 본인의 대답 차차 2001.02.05 8866
378 Digital Output 가능한 MD가 있습니다. file 박지찬 2001.02.03 9826
377 컴퓨터를 통해 녹음하는 방법. 사운드스미스 2001.02.01 9216
376 ☞ 기타 음악은 왜 .... 고정석 2001.02.02 7751
375 ☞문제제기가 좀? gaspar 2001.02.02 10333
374 ☞ 위에 님 말씀중 한부분...... 명노창 2001.02.02 7835
373 ☞ 본인 글에 대한 본인의 대답 filliads 2001.02.04 9110
372 ☞ ☞ 한계? 구조상의 특징이 아닐까요? 왕초보 2001.02.05 8362
371 형서기형 넘 고마워여...요셉 숙(josef suk) 2001.01.27 10083
370 존 윌리암스의 변화(?)와 그렉 스몰맨 왕초보 2001.01.26 9841
369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소르 2중주의 베스트는? 미니압바 2001.01.26 9926
368 ☞ 존 윌리암스와 그렉 스몰맨 미니압바 2001.01.26 9069
367 첼로 3대 협주곡 반짱 2001.01.26 12422
366 참으로 오래동안.... 미니압바 2001.01.26 9325
365 Tchaikovsky Symphony No.5 형서기 2001.01.23 9952
364 에구...3대 협주곡이였군요.....--;; 화음 2001.01.22 9293
363 브람스의 현악6중주를 들으며.... illiana 2001.01.22 10804
362 3대 협주곡...어서 글 올려줘요. 2001.01.23 8567
361 콩나물 이야기 illiana 2001.01.22 7692
360 Lauro 곡을 연습하며... illiana 2001.01.21 10540
359 라디오에서 무라지 카오리를 듣다. 눈물반짝 2001.01.19 7649
358 컴퓨터스피커 음악감상하는데 어떤거라도 상관없나요? 2001.01.19 10460
357 ☞ 전 실제로 가봤는데여.... 음... 2001.01.19 7436
356 ☞ ☞ 전 실제로 가봤는데여.... 눈물반짝 2001.01.19 8327
355 ☞ 컴에서 음악(파일)을 들을때 .... 2001.01.19 8612
354 텔레만의 소나타G장조를 들어볼수 없을까요..부탁드립니다. 이크 2001.01.18 8185
353 제 경험상... 왕초보 2001.01.19 8461
352 야마시타가 연주한 '전람회의 그림, 신세계 교향곡'을 듣다... 왕초보 2001.01.17 8573
351 [펀글] 편곡 연주에 대한 셰인님의 견해 형서기 2001.01.15 8285
350 수님이 극찬(?)을 하시는 콜롬비아 모음곡중 Porro가 뭐에요? 왕초보 2001.01.12 8664
349 마자!! 마자!! 신동훈 2001.01.15 7597
348 ☞ 무슨생각으로 편곡하려 하는가....... 오모씨 2001.01.15 8357
347 ☞ 제 잡문 넘 신경쓰지 마세여 셰인 2001.01.15 8036
346 Porro가 음반자료실에....떳어요! 반짱 2001.01.13 7437
345 드디어 어느 사형수의 아침을 들었어요 2001.01.11 8232
344 사형수의 아침을 묘사해 주실분 illiana 2001.01.11 9683
343 어느 사형수의 아침... 2001.01.11 8086
342 왜 아무도 답을 안 주시죠. 그러면 곡 올린 왕초보님께 부탁을.... illiana 2001.01.12 8990
341 부끄럽습니다...저두 잘 모르는데요... 왕초보 2001.01.13 8451
340 기타 음악 중 가장 제목이 아름답다고 생각된 곡명...? 2001.01.10 9421
339 도서안내...인류와 기타.....정상수님과 토레스회원들의 편집. 2001.01.09 9320
338 데이비드 러쎌에 대하여... 왕초보 2001.01.09 7810
337 ☞ 도서안내...인류와 기타.....정상수님과 토레스회원들의 편집. 21대 토레시안 2001.01.10 7746
336 퍼온글.......추천협주곡,실내악곡,독주곡. 2001.01.07 10311
335 에로틱한 기타의 선율 -- 야마시타 카즈히토 고은별 2001.01.05 9069
334 바하의 쳄발로 협주곡....퍼온글 신동훈 2000.12.29 7761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 1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