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90.2.163) 조회 수 4259 댓글 3
소리(=음색) 그리고 운명론(?)


소리는 억지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세고비아 소리를 흉내낸다고 해서 세고비아 소리가 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호세 곤잘레스 소리가 세고비아 소리와 가장 비슷하다고는 하나, 단지 그의 소리일 뿐입니다.

억지로 소리낼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억지로 누구의 소리를 닮을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럴 수는 없으니까요..

전 연주가의 소리는 운명이라 믿고 싶습니다.
세고비아의 소리는 세고비아일 뿐이고
브림의 소리는 브림일 뿐이고
윌리암스 말고는 윌리암스 소릴 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도
애초에 아무 것도 없는 하얀 바탕 위에
어떤 소리를 바로 그리진 않았을 겁니다.
그 하얀 바탕 위에 먼저 오른손의 자유로움이 그려져야 합니다.
그만의 오른손으로... 그만의 움직임... 손 모양... 손톱으로 말입니다.
(이런 바탕이 다르니 음색은 운명이라 얘기해도 맞지 않을까요?)
손의 자유로움이 얻어지고, 줄 위를 편안하고 자연스레 다닐 수 있다면
그때 소리가 생깁니다.. 그 누구의 소리도 아닌 자신만의 소리입니다.

여기에 음에 대한 철학이 생기면... 소리는 자라기 시작합니다
자유로움이 다해지면 소리는... 더욱더....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나무가 자라 열매를 맺듯, 그 소리도 열매를 맺을 겁니다.

전 믿고 싶습니다.... 소리는 자란다는 걸.....
그리고 그 소리는 자신만의 것이 되어야 한다는 걸


채소....
Comment '3'
  • # 1970.01.01 09:00 (*.62.26.95 )
    소리는 분명 자랄거예요....확신...
  • # 1970.01.01 09:00 (*.80.38.24 )
    난 소리가 썩어가서 걱정....(ㅠㅠ)
  • # 1970.01.01 09:00 (*.96.222.1 )
    저도 그러길 바래요...소리가 잘자랄수 있을까요? lara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7 ㅎㅎㅎ 좋은 음색이 탄생됬네요.. 좋아라 아따보이 2001.10.28 8053
256 탄현 방법에 대한 질문.. 3 울랄라 2001.08.18 8315
255 기타의 음색과 손톱과의 관계: 김남중님 글 퍼옴 1 고정석 2001.07.30 8918
254 원인과 결과 asdiz 2002.11.03 6638
253 ☞ 탄현 방법에 대한 질문.. 2 셰인 2001.08.19 6846
252 나의 탄현방법 물으시길래... 8 셰인 2001.07.26 6876
» 소리... 음색.... 그리고 운명론(?).. 3 채소 2001.07.09 4259
250 ☞ 나의 탄현방법 물으시길래... 채소 2001.07.28 4356
249 ☞ ☞ 약간의 덧붙이기 2 셰인 2001.07.28 3984
248 바세린 과 기타 8 듀몽 2001.07.05 5075
247 헬쑤와 팥빙수... 4 형서기 2001.06.04 4613
246 손톱과 줄이 만나는 각도...에 대한 질문.. 8 으랏차차 2001.05.24 4944
245 ☞ 헬쑤와 팥빙수... 2 쩡오 2001.06.08 3739
244 [질문???] 비스무레한거 하나더... 2 캬슬 2001.05.24 4432
243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15 캬슬 2001.05.21 6250
242 톤짱님께 으라차차님이 쳐들어간답니다. 은정 2001.05.20 4306
241 ☞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예진아빠 2001.05.21 4876
240 ☞ 카바티나에서의 아포얀도와 알아이레... 7 으랏차차 2001.05.21 4432
239 찍찍찍.........이런건... 3 희쥐 2001.05.22 4327
238 그 간단 의견은 제가 남긴거였는데, 1 눈물반짝 2001.05.20 5558
237 ☞ 찍찍찍.........이런건... 지얼 2001.06.28 4251
236 바루에꼬와 갈브레이수..의 차이는?? 1 2001.05.17 4258
235 ☞ 중역이 없이 고역과 저역만의 매치는 좀 어색하지 않나요? 1 셰인 2001.05.19 3923
234 ☞ 돌...갑니다.. 9 2001.05.18 3925
233 그건 네 생각이지... 6 이승기 2001.05.15 4172
232 슈미트의 손 7 2001.05.01 5278
231 ☞ 어제 무쟈게 싸웠당...바루에코때문에... 5 가난한유학생 2001.05.09 4759
230 ☞ ☞ 바하 편곡은.... 10 채소 2001.05.10 4401
229 ☞ ☞ ☞ 바하 편곡은.... 가난한유학생 2001.05.10 4038
228 러쎌의 손...사진 9 2001.05.01 5897
227 중국 전통비파의 손톱보강재. 으라차차 2001.04.19 5402
226 밑으로 넓혀봐.... 2 이승기 2001.04.19 4092
225 그럼 그거부터 재와. 이승기 2001.04.19 4195
224 이빨이 없으면 9 마~당발 2001.04.15 5896
223 깨끗하고 이쁜소리가...싫다. 16 지우압바 2001.04.14 4769
222 앗...글이 날라갔네? 2 2001.04.10 4156
221 ☞ 전 이런 소리를 갖기 원하는데... 셰인 2001.04.17 4071
220 ☞ 어디다 연락해야 하나요...연락처좀,,,(내용무) 1 기타연주가 2001.04.15 3794
219 비극적인 표현도 2 비가. 2001.04.18 4519
218 손톱이 말야... 형서기 2001.03.29 3880
217 방법이 없네... 이승기 2001.03.24 3838
216 그럼 그렇게 하여라... 이승기 2001.03.22 4400
215 그 음색...정말 맘에 들어... 형서기 2001.03.12 3778
214 수웨사의 음색은 형서기님께서 ... 마~당발 2001.03.07 4008
213 쉬스 가신(*)은 언제오시려나.... 예진아빠 2001.03.06 3820
212 이쁜 음색과 속도와는 반비례? 파뿌리 2001.03.05 4833
211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2001.03.04 5876
210 ☞ ☞ 개인적인 저의 의견? 명노창 2001.03.06 4502
209 비오는날은 기타 울림이 좋아요. 왜지요? 9 고정석 2001.03.03 6577
208 ☞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지우압바 2001.03.05 5427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