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141.37.82) 조회 수 5430 댓글 0

손톱과 살...얼마나 섞어서 연주를 해야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본 기억이 누구나 있을 것 같습니다.
손톱은 매끄럽고 단단하고....살은 마찰계수가 높고,부드럽고....
그래서 빨리치고 크게치려면 손톱이 길어야 한다고...다들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빨리 치고..크게 치고...이 것은 손톱의 길이와 무관하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는 관계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
손톱의 길이를 좌우하는 것은 연주하는 사람의 오른손 자세가 더 중요한 변수임다.
오른손의 연주자세가 깊숙....(더 뭐라고 표현해야할지 몰겠지만...)한 사람은
길다란 손톱으로 연주할 수 없습니다. 평상시보다 더 길다란 손톱은 연주에
방해물이 될 뿐입니다. 길다란 손톱이 필요한 자세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짧은 손톱이 비슷한 이유로 힘들테구요.
저도 약간 깊숙한 자세를 선호하는 탓에 정상보다는 손톱이 짧습니다.
i,m의 경우 살끝에서 1mm정도 손톱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연습량에 의한 마모율을 생각하고 더 길게 기를때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손톱 조건도 틀리고 자세도 틀릴 수밖에 없으므로 확실하게
자세만 바꾸면 짧은 손톱도 좋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손톱길이를 좌우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오른손의 자세라는 점은 확실 한 것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7 ㅎㅎㅎ 좋은 음색이 탄생됬네요.. 좋아라 아따보이 2001.10.28 8055
256 탄현 방법에 대한 질문.. 3 울랄라 2001.08.18 8317
255 기타의 음색과 손톱과의 관계: 김남중님 글 퍼옴 1 고정석 2001.07.30 8920
254 원인과 결과 asdiz 2002.11.03 6638
253 ☞ 탄현 방법에 대한 질문.. 2 셰인 2001.08.19 6848
252 나의 탄현방법 물으시길래... 8 셰인 2001.07.26 6879
251 소리... 음색.... 그리고 운명론(?).. 3 채소 2001.07.09 4260
250 ☞ 나의 탄현방법 물으시길래... 채소 2001.07.28 4359
249 ☞ ☞ 약간의 덧붙이기 2 셰인 2001.07.28 3986
248 바세린 과 기타 8 듀몽 2001.07.05 5077
247 헬쑤와 팥빙수... 4 형서기 2001.06.04 4613
246 손톱과 줄이 만나는 각도...에 대한 질문.. 8 으랏차차 2001.05.24 4945
245 ☞ 헬쑤와 팥빙수... 2 쩡오 2001.06.08 3741
244 [질문???] 비스무레한거 하나더... 2 캬슬 2001.05.24 4434
243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15 캬슬 2001.05.21 6252
242 톤짱님께 으라차차님이 쳐들어간답니다. 은정 2001.05.20 4306
241 ☞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예진아빠 2001.05.21 4878
240 ☞ 카바티나에서의 아포얀도와 알아이레... 7 으랏차차 2001.05.21 4435
239 찍찍찍.........이런건... 3 희쥐 2001.05.22 4327
238 그 간단 의견은 제가 남긴거였는데, 1 눈물반짝 2001.05.20 5559
237 ☞ 찍찍찍.........이런건... 지얼 2001.06.28 4251
236 바루에꼬와 갈브레이수..의 차이는?? 1 2001.05.17 4258
235 ☞ 중역이 없이 고역과 저역만의 매치는 좀 어색하지 않나요? 1 셰인 2001.05.19 3924
234 ☞ 돌...갑니다.. 9 2001.05.18 3925
233 그건 네 생각이지... 6 이승기 2001.05.15 4172
232 슈미트의 손 7 2001.05.01 5278
231 ☞ 어제 무쟈게 싸웠당...바루에코때문에... 5 가난한유학생 2001.05.09 4761
230 ☞ ☞ 바하 편곡은.... 10 채소 2001.05.10 4402
229 ☞ ☞ ☞ 바하 편곡은.... 가난한유학생 2001.05.10 4038
228 러쎌의 손...사진 9 2001.05.01 5900
227 중국 전통비파의 손톱보강재. 으라차차 2001.04.19 5402
226 밑으로 넓혀봐.... 2 이승기 2001.04.19 4094
225 그럼 그거부터 재와. 이승기 2001.04.19 4195
224 이빨이 없으면 9 마~당발 2001.04.15 5899
223 깨끗하고 이쁜소리가...싫다. 16 지우압바 2001.04.14 4769
222 앗...글이 날라갔네? 2 2001.04.10 4157
221 ☞ 전 이런 소리를 갖기 원하는데... 셰인 2001.04.17 4072
220 ☞ 어디다 연락해야 하나요...연락처좀,,,(내용무) 1 기타연주가 2001.04.15 3795
219 비극적인 표현도 2 비가. 2001.04.18 4519
218 손톱이 말야... 형서기 2001.03.29 3880
217 방법이 없네... 이승기 2001.03.24 3840
216 그럼 그렇게 하여라... 이승기 2001.03.22 4402
215 그 음색...정말 맘에 들어... 형서기 2001.03.12 3781
214 수웨사의 음색은 형서기님께서 ... 마~당발 2001.03.07 4008
213 쉬스 가신(*)은 언제오시려나.... 예진아빠 2001.03.06 3820
212 이쁜 음색과 속도와는 반비례? 파뿌리 2001.03.05 4833
211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2001.03.04 5878
210 ☞ ☞ 개인적인 저의 의견? 명노창 2001.03.06 4504
209 비오는날은 기타 울림이 좋아요. 왜지요? 9 고정석 2001.03.03 6577
» ☞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지우압바 2001.03.05 5430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