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플라멩코에서 퍼온 글입니다. 으~ 우동 먹고 싶당...
서울시 혜화동에서 우연히 찾아낸 플라멩꼬 뻬냐(Pen~a : 동호인클럽)를 소개합니다.
가끔 일본 플라멩꼬 협회에서 소개받았다면서 여행 온 일본인 여행객들로 부터 "대한민국에는 플라멩꼬 뻬냐가 없느냐"는 전화나 이메일을 받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정말 곤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오늘 우연히 이 곳을 찾아내어 저녁식사를 맛있게 하고 나오면서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에도 플라멩꼬를 좋아하는 분들이 모여서 음악도 듣고 식사도 맛있게 할 수 있는 곳의 모체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들어설 때는 그냥 단순히 일본식 우동 전문점인줄 알았습니다.
8평 남짓한 공간에 테이블이 5개...
그런데, 맛있는 냄새와 함께 눈에 들어 온 벽면에 걸린(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맞은 편 산 언덕에 있는 플라멩꼬 뻬냐에서나 볼 수 있는) 집시들이 사용하던 구리빛 조리기구들과 스페인 구석구석의 풍광을 담은 아름다운 사진들!!! 그리고 실내의 기운을 쥐어짜고 있는 '불레리아스(Bulerias)'의 리듬!!!
음식을 주문하는 것도 잊고 어찌된 영문인지 주인처럼 보이지 않던 주방장 님께 물어 본 즉, 자신이 주인이며 일본에서 사진을 공부한 작가이자 스페인 그라나다 집시 주거지 알바이신(Albaicin)에서 사진작품을 위해 거주했었고, 귀국 후 사진 공부를 계속할 자금도 마련할 겸 자신이 좋아하는 곳 그라나다의 음악과 분위기에 역시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인 일본식 우동을 접목한 작은 장소를 마련했다는 짧지않은 사연을 듣게 되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사실은 주인이 스페인 요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일본식 우동을 좋아한다는 점입니다. ^^; 그 이유는 그라나다에서 지내던 당시 일본인 화가들을 비롯한 많은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과 함께 많은 예술적 교분을 가졌던 때문이라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밖에서 보기에는 마치 흔히 볼 수 있는 떡볶이집이나 분식집 같기도 하지만, 음악이나 분위기가 그라나다 알바이신(Albaicin) 집시 주거지 언덕의 플라멩꼬 뻬냐를 연상케하는 미묘함과 쫄깃쫀득구수한 일품 우동의 솜씨는 굳이 정통 플라멩꼬 뻬냐가 아니라고 해도 용서할 수 있는 감동적 수준이었습니다. 저도 일본 현지의 이름난 우동집을 몇 군데 가 본 경험이 있습니다만, 여지껏 먹어 본 우동 중에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고 어렵게 발걸음을 하셨는데, 스페인 분위기는 커녕 우동 맛도 없었다고 하실 분들께는 연락주시면 제가 차비와 우동값을 변상해 드리겠습니다. ^^;
주인장에게 받은 명함의 내용도 그대로 옮겨 봅니다.
사진작가 정세영 rosiose@hanmail.net 핸드폰: 018-338-7432
[작업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리 382 'Carmen del Rosio'
이 단체메일을 어느 음식점의 광고라 생각할 분은 절대 없으시리라 믿으며 아래에 제가 열심히 그려서 만든 그 집의 약도를 올려드립니다. 지나시는 길에 일부러 한번씩 들러 보세요.
- 한국플라멩꼬협회 프리챌 회원공간 마스터 이은호 aramgtrr@hitel.net 올림.-
-
은호님 플라멩고하시니까 많은정보를 알고계시네여....대학로에 가면 저도 꼭 들려야겠어요.
-
은호님 이글 음식남녀에도 올려주셔요.....좋은정보네여...
-
수님, 저는 은호 님이 아닙니다. ^^
-
음식남녀에는 죽음의 칼국수집 정보를 하나 올렸습니다.
-
= 말고 이해할수있는 의미있는아이디같은건 없으셔요?
-
일등병이라 불러주세요. 아니면 쫄병... ^^
-
헉..군인이시구나.....밧드러총! 충성!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5803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4812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1882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038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6657 |
| 2667 | 에펠구입할수있는 사이트가 어디죠? | skc | 2003.03.20 | 3767 |
| 2666 | Red Guitar 7 | 진성 | 2003.03.20 | 3803 |
| 2665 | 추천사이트 ....누가 정리해주실수 있나요? 2 | 수 | 2003.03.19 | 3687 |
| 2664 | 우와 다시 문 열었네요~~~ 추카추카.. 손톱 영양제에 대한 질문좀요 ^^ 18 | 객 | 2003.03.19 | 3830 |
| 2663 | 다시 열리네요~ 1 | 빌라로보트 | 2003.03.19 | 3382 |
| 2662 | 글 잃어버리 모든분께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5 | 수 | 2003.03.19 | 4022 |
| 2661 | 음악화일은 있답니다...다만 정리가 안되엇다는군요. 2 | 수 | 2003.03.19 | 3344 |
| 2660 | 기타매니아 .....4월부터 이렇게 바뀝니다. 10 | 수 | 2003.03.19 | 3804 |
| 2659 | 방금 가입했어요- 4 | 지순 | 2003.03.19 | 3541 |
| 2658 | 생활리듬을 다시 찾았습니다. 2 | 권혁태 | 2003.03.19 | 3828 |
| 2657 | 사이트 정상화를 축하드립니다 4 | 김성덕 | 2003.03.19 | 3451 |
| 2656 | 수고하셨습니다. 운영자님 | 좀머씨 | 2003.03.19 | 3369 |
| 2655 | 오옷!! 6 | 지나가는얼빵이 | 2003.03.19 | 3619 |
| 2654 | 헉! | 김진성 | 2003.03.19 | 4537 |
| 2653 | 허걱.....4개월이나 실종되다니.... 2 | 수 | 2003.03.19 | 3740 |
| 2652 | 수님만 보세요 2 | WHI | 2002.11.05 | 3366 |
| 2651 | 아니 개인메일을 게시판에다가...으..... 1 | 수 | 2002.11.05 | 4117 |
| 2650 | 기타협회콩쿠르참관기 다녀오신분은 남겨주실래요? 14 | 수 | 2002.11.04 | 4208 |
| 2649 |
진성님 기타줄 감사합니다.
1 |
myrain | 2002.11.04 | 3848 |
| 2648 | 아하하하하...이거 참 아랑훼즈를 들을 수 있게 되었지 뭡니까? ^^ 6 | ggum | 2002.11.04 | 3345 |
| 2647 | CITES를 완화하기로 했다는 군요........ | 명노창 | 2002.11.04 | 3555 |
| 2646 | 저기예 7 | 와우 | 2002.11.03 | 4561 |
| 2645 | 비속어 스크린 과정에 약간의 문제가.... 11 | asdiz | 2002.11.01 | 3362 |
| 2644 | 온라인으로 기타, 한문, 수학 공부하기? 6 | 이은호 | 2002.11.01 | 4406 |
| 2643 | 음하하하핫......셰리주(포도주) 서울종로에서 발견. 10 | 수 | 2002.11.01 | 5046 |
| » | 프리챌 플라멩코에서 퍼온 글입니다. 으~ 우동 먹고 싶당... 7 | = | 2002.11.01 | 3901 |
| 2641 | 롤랭디용이 내년에 온답니다. 36 | 바둥째즈 | 2002.10.31 | 3625 |
| 2640 | 늘 겁없이 멋모르고 | 랑이 | 2002.10.31 | 3773 |
| 2639 | 에스프레시보??? 2 | 이 | 2002.10.31 | 3962 |
| 2638 | . 16 | asdiz | 2002.10.30 | 407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