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2002.03.27 11:24

연습곡?

(*.241.151.50) 조회 수 4316 댓글 4
스케일이나 아르페지오를 연습하기 위해
연습곡이아닌,
연주곡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어느 곡에서나 스케일이나 아르페지오 Passage가 나오는 것은
흔한일이지요.
이런 것들을 모아서 따로 연습한다면
1. 재미없는 연습곡을 연습하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악상도 프레이즈도 없는 음표의 나열위주로된 연습곡)
2. 단순한 테크닉연습도 되지만 보다 음악적이다.
   프레이즈를 연습하면서 자연히 표현을 연구하게 되지요.
3. 악곡중의 어려운부분들을 따로 연습하면서
   자연히 악곡전체가 균형있게 표현된다.

사실 악곡을 연주해 보면 그안에 모든 연습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느껴집니다.  효율의 차이이겠지만,
아마추어 로써는 효율과 즐거움이 적당히 타협되어야 겠지요?
Comment '4'
  • 한량의꿈 2002.03.27 14:23 (*.250.24.1)
    맞는 말씀이십니다... 하지만... 결국은 끝에가서는... 역시 기본을 건너뛴 것이 마음한구석에 회한으로 남더군요.
  • 채소 2002.03.27 14:31 (*.90.2.163)
    스케일, 아르페지오 연습도 재미있어요...
  • 으랏차차 2002.03.27 17:30 (*.38.124.248)
    전 백프로 동감!
  • 뽀짱 2002.03.27 20:38 (*.212.125.92)
    스켈이 필요하면 스켈을...아르페지오가 필요하면 알페지오를...자신이 느낄때...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7744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6994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3786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11057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8675
1587 차차님의 글을 지워드렷습니다. 2 2002.04.02 8256
1586 [re] 잘 하셨습니다. 1 간절한 2002.04.02 6060
1585 에궁...새내기의 안달루시아춤곡1번.....우리 진실되게 삽시다!!! 4 noom 2002.04.02 5087
1584 짠 .. 저 오랫만에 왔어요.. 2 석재 2002.04.02 6433
1583 컴의 알람??? 5 noom 2002.04.02 6982
1582 봄길에서 2 솔개 2002.04.02 4911
1581 Windows XP와 Encore 4.2.1은 궁합이 안 맞아요. 13 thilbong 2002.04.02 5835
1580 아쉽지만... 8 신동훈 2002.04.02 4542
1579 앙코르4.5버전 관련 2 guitar4u 2002.04.02 6600
1578 수님. 2 김진성 2002.04.02 3870
1577 진성님.. 2002.04.02 4357
1576 베를리오즈의 기타를 위한 모음곡 "창조의 7일" 악보 발견!! 17 서정실 2002.04.01 4735
1575 email list요? 1 서정실 2002.04.02 5083
1574 만우절아님 5 김해경 2002.04.01 4122
1573 아래 글 <불끄기 작전용> 음악과 그림 선물입니다. 3 이은호 2002.04.01 4277
1572 와후!!!! 축하해 주세요! 12 이은호 2002.04.01 7244
1571 으랏차차님? 1 정진우 2002.03.31 5926
1570 결혼식과 졸업식에 어울릴 만한 곡은? 2 giki 2002.03.31 8323
1569 기타와 전혀 관련없는 질문 한가지..세세님께.. 1 으랏차차 2002.03.31 5208
1568 기본기 연습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와 채소 생각 2 채소 2002.03.31 7800
1567 [re] 기본기 연습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와 채소 생각 1 경상이 2002.03.31 5604
1566 경상이님 지적 고맙습니다. 그리고.... 채소 2002.03.31 11601
1565 [re] 채소님은 고수? 31 경상이 2002.04.01 4825
1564 [잡글]F-15K라...유로파이터가 짱인데... 4 고정욱 2002.03.29 4358
1563 아~~~~ 유로파이터!!! T.T 6 file 신동훈 2002.03.29 5064
1562 두마리 토끼 잡는방법..ㅋㅋ 3 2002.03.29 4625
1561 저기요...^^; 10 기타조아 2002.03.28 4905
1560 예술가에 대하여 3 과객 2002.03.28 4910
» 연습곡? 4 문병준 2002.03.27 4316
1558 기타 와 공부 11 2002.03.26 7609
Board Pagination ‹ Prev 1 ... 524 525 526 527 528 529 530 531 532 533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