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가끔 편곡을 하다보면 이런 경우 땜시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성이 E minor 인 곡을 편곡할 경우...
아시다시피 토닉이 되는 Em 코드의 저음은 6번선 개방음으로 해결하고
iv 가 되는 Am 코드의 저음은 5번선 개방음으로 해결하면 되져...
그런데 문제는..
III 가 되는 G 코드의 저음은 3플렛에서 눌러줘야 하는데
이때 만일 선율이 9플렛 이상의 "도~미"에서 놀게(?)되면
제아무리 롱핑거 롤랑디용 이라도 연주 불가...
그렇다고 저음을 3번현 개방음으로 놓으면
전혀 베이스틱(?)한 맛이 나질 않고...
그리하여 6번현을 "레"음으로 튜닝하면
G코드 연주가 용이해질 뿐더러
Dm 가 나올때 저음 연주가 더 풍부해져서 좋지만
그렇게되면 토닉인 Em의 저음 연주가 또 걸리고...
그러느니 차라리 7번현 기타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듯도 한데....
넥이 두꺼워지는 단점을 보완할수만 있다면
금상첨화일거구요.
예전에 세고비아는
"기타에 현을 하나 더 추가하느니 손가락을 하나 더 다는게 낫다..."
이러면서 은근히 예페스의 10현 기타를 깠(?)다는데...
손가락을 하나 더 다는 불가능한 일 보다는
가능하게 현을 하나 더 추가하는게 좋은거 아닌감요?
그냥 지 생각이어유...
하기는...롤랑 디용은 6개 선만으로도 편곡만 잘하더라......
조성이 E minor 인 곡을 편곡할 경우...
아시다시피 토닉이 되는 Em 코드의 저음은 6번선 개방음으로 해결하고
iv 가 되는 Am 코드의 저음은 5번선 개방음으로 해결하면 되져...
그런데 문제는..
III 가 되는 G 코드의 저음은 3플렛에서 눌러줘야 하는데
이때 만일 선율이 9플렛 이상의 "도~미"에서 놀게(?)되면
제아무리 롱핑거 롤랑디용 이라도 연주 불가...
그렇다고 저음을 3번현 개방음으로 놓으면
전혀 베이스틱(?)한 맛이 나질 않고...
그리하여 6번현을 "레"음으로 튜닝하면
G코드 연주가 용이해질 뿐더러
Dm 가 나올때 저음 연주가 더 풍부해져서 좋지만
그렇게되면 토닉인 Em의 저음 연주가 또 걸리고...
그러느니 차라리 7번현 기타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듯도 한데....
넥이 두꺼워지는 단점을 보완할수만 있다면
금상첨화일거구요.
예전에 세고비아는
"기타에 현을 하나 더 추가하느니 손가락을 하나 더 다는게 낫다..."
이러면서 은근히 예페스의 10현 기타를 깠(?)다는데...
손가락을 하나 더 다는 불가능한 일 보다는
가능하게 현을 하나 더 추가하는게 좋은거 아닌감요?
그냥 지 생각이어유...
하기는...롤랑 디용은 6개 선만으로도 편곡만 잘하더라......
Comment '17'
-
생각보다는 세계에서 8현기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 일본에서 연주회 가진 라파엘라 스미스 같은 경우도 8현을 사용하더군요
-
본래 기타곡이 아닌 것을 연주하기 위해서 기타가 변해야만 할까요?
-
저는 피아노 작품을 자주 Guitar로 편곡하는데, 음역의 문제로 위로 2현, 밑으로 2현을 추가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서정실 선생님의 말씀은 본연의 마음가짐을 돌아보게 만드네요.
-
기존6현은 6현대로쓰고, 8현기타로 복잡한그런곡은 연주하면 돼쟈나여...
-
8현이면 거의 기타에서는 왕아닌가여? 음량, 화음, 음역, 여음등등 모든면에서...
-
단점이라고는 7,8현 값이 더들고 특이하다고 칭구들이 자구 쳐다보는거 딱 두가지...
-
아...미치겠네...왜 다들 자꾸 8현 기타 얘기 하시는 거얌???...그렇지 않아도 쏠려 죽갔는디...
-
또 옛날 버릇 나올려구 하잖아요...악기 욕심 한번 발동하면 미쳐버리는뎅...
-
이러지들 마셔요...저 요즘 정말 간만에 밥 세끼 먹고 산단 말이에용...도와 주셔요.
-
근데 수님???...제일 좋은 시더랑 하카란다 5년만 쓰지 말고 갖고 계세용...5년 후에 반드시!!!...꼭이요???
-
그렇게 오래 안기다리셔도 될거예여....작곡하시는분들은 국가에서도 지원하라고 요즘 난리예여.
-
기타작곡가를 갖고있지않은 민족은 미래가 없어여...
-
6현기타가 제일 이뻐여..--a
-
지난 4월 라파엘라 스미스의 마스터 클래스에 가서 봤는데 그녀의 소음을 위한 엄지 연주는 장난이 아니더군요 줄이 많은 만큼 소음을 위한 준비와 학습도 병행되야 할듯합니다.
-
저 작곡 안하는데용???...그리고 국가가 아니라 억만금갑부가 거저 준다고 해도 싫어요.
-
예전에 음악할때 여러 사람들에게 신세졌던 거...결국은 갚을 길이 없더군요.
-
음악 안하는 지금도....저번 기타 수님께 신세 진것도 다 빚인데요...빚 없이 살고싶오랑.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7720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6961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3747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11033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8647 |
| 2007 | LAGQ가......... | LAGQ | 2002.06.26 | 4378 |
| » | 기타아는 7현으로 바뀌어야 한당~ 17 | 지얼 | 2002.06.25 | 4562 |
| 2005 | 세계 축구 선수들이 찍은 뮤비.. 2 | 운재짱 | 2002.06.25 | 3933 |
| 2004 | 깜뻬온에스 (챔피온들) 1 | 김진수 | 2002.06.25 | 4345 |
| 2003 | 한민족리포트에서 알프스의 아리랑 음악가 홍신윤. 3 | E.B.F | 2002.06.25 | 5499 |
| 2002 | [펌] 외로운 히딩크 1 | 뽀짱 | 2002.06.25 | 4300 |
| 2001 | 국가대표 축구팀과 졸지에 한 지붕아래에서 저녁먹은 이야기. 1 | 이은호 | 2002.06.24 | 4503 |
| 2000 | [펌] 이탈리아 축구팀 출국상황-잘못 알려진 사실들. 3 | 뽀짱 | 2002.06.24 | 4326 |
| 1999 | 수진양 연주회 다녀와서...오프모임... 3 | 수 | 2002.06.23 | 3959 |
| 1998 | [퍼온 글] 우리는 강팀이다!! 5 | 서정실 | 2002.06.23 | 5113 |
| 1997 | 수진양 연주회다녀와서. | 수 | 2002.06.23 | 4096 |
| 1996 | 국가 혐오도 순위 13 | 으랏차차 | 2002.06.23 | 4772 |
| 1995 | 스페인전 결과에 대한 논란이 많습니다. 그러나... | 셰인 | 2002.06.23 | 5111 |
| 1994 |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차이? 6 | 쇼로 | 2002.06.23 | 4650 |
| 1993 | 전 왠지... | ggum | 2002.06.23 | 3959 |
| 1992 | 중국, 왜 이러지욧?~~ 2 | 퍼온글 | 2002.06.23 | 5053 |
| 1991 | 대만도...똑같아요. | dnTl | 2002.06.23 | 4424 |
| 1990 | 아쉬움... 1 | 김진수 | 2002.06.23 | 4407 |
| 1989 | 역시 한국축구...붉은악마응원단의 미래. | 수 | 2002.06.22 | 5067 |
| 1988 | 화이팅...기타매니아ㅃ!!! 1 | 간절한 | 2002.06.22 | 4325 |
| 1987 | 음.... 이건 아닌데... 5 | 으랏차차 | 2002.06.22 | 4201 |
| 1986 | 사진판독 결과 다시보기. 2 | 룰루 | 2002.06.23 | 3913 |
| 1985 | 안정환, 준결승전 출전금지설 속보 | Will | 2002.06.22 | 3826 |
| 1984 | 슈퍼마켓주인아저씨가 이번에 내한하는 페르난데스 마스터클래스 통역하신다죠? 3 | 수 | 2002.06.22 | 4556 |
| 1983 | 일요일날 이수진양의 콘써트 .. 티비 방영 안해여?? 6 | 아따보이 | 2002.06.22 | 3676 |
| 1982 | 전 맨날... | 대화中서칸 | 2002.06.21 | 3779 |
| 1981 | 아따보이님만 보셔요.... 1 | 지얼 | 2002.06.21 | 3687 |
| 1980 | 꼴값 뉴스.... | 지얼 | 2002.06.21 | 3864 |
| 1979 | 오랜만입니다 드디어 시험이 끝났네요 대한민국 만세~ 1 | 인성교육 | 2002.06.21 | 3585 |
| 1978 | [펌]김동성 NBC 재투표중 12 | 아람맨 | 2002.06.20 | 369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