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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Mania

(*.33.249.17) 조회 수 17917 댓글 104


수많은 관중들의 몰입...
아! 감동...
Comment '104'
  • 지나갈까나 2007.09.18 00:33 (*.252.117.168)
    그러니까 한번 올려주시라니까용.
    저 사실은 야마시타 실력 정도 밖에는 안되거든용.
    말로는.

    6번선~1번선간 위상차에 따른 알아이레 음질의 저하도 인식하지 못할 수준이신것 같은데용...
    트레몰로를 그렇게 건성건성 날림으로 하시면 곤란하셔용....
    속도가 150 정도는 나오고 그렇게 시건빵 드시는 건징....ㅡㅡa;
    억울하면 하나 올려 주시든가용.
  • -_- 2007.09.18 00:59 (*.129.215.79)
    10년해보고 안돼면 말슴해보라니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PL님 직접 연주해서 올려보시던지 아니면 그 방법으로 연주하는 연주자라도 말슴해보세요 음반이라도 있음 들어보게요. 야마시타도 pima 로 연주하고 님이 말한 예페스도 pima로 연주함니다 님이말한 검증돼지도 않은연주 방법을 프로연주가도아닌사람들에게 10년이나 연습하라는거에요?
  • 진자웃기다 2007.09.18 13:49 (*.212.47.73)
    트레몰로 잘 하지도 못하는 분들이 이론 거론하며 말하는거 보니깐.. 아무래도 기타 조금이라도 했을 분들은 매나아 사이트는 자제 하는 게 좋겠네. 이상한 이론만 거론하고 지하고 맞지 않는 것은 유명한 대가라도 까고 보니깐
  • 꿈틀 2007.09.18 14:04 (*.153.173.154)
    서로 이론을 토론하고 대가들을 비판하면서..분석하고 동의하고 부정하면서..배우는게 참 많은데요 뭘..트레몰로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네요..위의 리플들을 보면서..

    1. 서로의 의견을 아는대로 토해내고 비교하자 (혼자만 알지 말고..)
    2. 대가들을 비판하고 청중들의 동의를 얻어보자
  • 소품 2007.09.18 15:08 (*.138.191.43)
    전 듣기가 나쁘지 않지만 리버브를 좀 넣어줬으면 현장의 분위기와 기타자체의 소리를 더 잘 살렸을 것같은 아쉬움이외엔 나쁘지 않아보이는군요.

    근데 욕좀하면 어떤가요?

    대가니까 욕먹는거지 대가는 칭찬만받을순없죠.

    대가니까 저정도 쳐도 욕먹을수있는 겁니다.

    한마디로 부러운거죠.

  • 과객 2007.09.18 15:37 (*.72.78.187)
    PL님 주장과 비슷한 연주가 있네요.
    http://kguitar.net/cgi/zboard/zboard.php?id=discuss_2nd_column&page=8&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7
  • 소품 2007.09.18 16:01 (*.138.191.43)
    http://flvs.daum.net/flvPlayer.swf?vid=snsnRU9hU94$

    위에 정도면 나름 끝내주는 3핑거 피킹아닌가요?
    (눈으로 정확히 파악이 안되나 3핑거 피킹으로 추정됨)

  • -_- 2007.09.18 16:04 (*.212.47.73)
    욕도 수준이 있어야 욕을 해야 겠지요. 특히 공개석상에서의 많은 이들이 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 본인잘났다식의 태클이 된다고 보십니까? 그런건 그냥 친구끼리나 할 식이지 이런 사이트에서 말할건 아니라 보는데요..
  • ;; 2007.09.18 16:30 (*.46.150.4)
    대가라서 욕먹은게 아니고 그냥 싫으니깐 욕하는거 같아보여거 문제죠 머 욕하는거야 자유지만 지금은 글삭제했지만 저건 트레몰로도 아니라는식의..대부분 청중들이 음악을 들을줄 몰라서 가짜를 듣고 있다는 표현에 어이없을 뿐이지요
  • ;; 2007.09.18 17:07 (*.46.150.4)
    과객님 전람회에서의 야마시타가 연주한 3핑거 스타일이랑 PL님이 주장하시는 트레몰로 방법은
    많이 다른거 같습니다 PL 님이 간단하다고 주장하시는 방법은 보통 3핑거주법이 아니라
    a m i a / m i a m / i a m i / a m i a 이라고 하시는데 PL님은 간단히 하신다지만서도 ...
    p p p p
  • ;; 2007.09.18 17:09 (*.46.150.4)
    a m i a / m i a m / i a m i / a m i a
    P    P     P    P
  • 소품 2007.09.18 17:10 (*.138.191.43)
    a m i a / m i a m / i a m i / a m i a
    P    P     P    P

    이 방식되로 하면 머리아프니..

    그냥

    p p
    m i m i m i m i 이렇게하면안되나요?
  • 과객 2007.09.18 17:11 (*.72.78.187)
    ;;님, 맞습니다. 하지만 야마시타는 위의글에서 말씀하신 패턴대로도 연주를 합니다.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모음곡'중에 나오는데 링크가 불가능해서리.... 한기문에 문의하면 찾아주실지도...
  • 소품 2007.09.18 17:11 (*.138.191.43)
    우와 신기하다.... 어떻게 뛰어쓰기가 나왔을까요? 전 붙어있는데..ㅎㅎ

    p........p
    m i m i m i m i
  • ;; 2007.09.18 17:15 (*.46.150.4)
    하긴 야마시타야 새끼손가락 하나만으로도 트레몰로를 하는인간이니 머.......
  • ;; 2007.09.18 17:23 (*.46.150.4)
    그런데 야마시타도 알함브라나 다른 트레몰로 곡에선 일반적인 p/ami 순으로 연주하는 이유가 멀까요? 전람회라던가 불새모음곡에서의 특수주법은 말 그대로 특수주법아닌가요? 그게 간단하게 보이지는 않은데.......
  • PL 2007.09.18 18:31 (*.140.77.216)
    그쵸 알함브라나 보통 트레몰로곡에서 저렇게 할이유는 전혀없습니다. 베이스를 칠떄 트레몰로가 사이에 구멍이 뚤리니 그걸가지고 기타의 태생적 오류인거처럼 뭐라 불만을 가지신분들이 계신거같아서 걍 저런것이 가능하다고 예기해드린거 뿐입니다 ^^ 소품님께서 말씀하신 방법도 당연히 상관은없지만 제가 말한 방법의 속도만큼은 나오지 않겠죠ㅎ 속도가 느린패턴이라면 오히려 소품님의 방법이 현명한선택이겠죠
  • 2007.09.18 19:32 (*.239.64.47)
    성경에 이런말이 나온데요..-- 난 無敎임..
    "니가 하기 싫은일 남에게도 시키지마라 " 맞나? ㅎㅎ
    -->기타버전 " 지가 못치면 남에게도 시키지마라 " ^^
    PL님, 제발 못쳐도 좋으니 간단히라도 한번 쳐봐줘요.
    님은 입으로 브림도 되고 윌리엄스도 되고 야미시타도 되는것 같에요 .
  • PL 2007.09.18 20:05 (*.140.77.216)
    ㅋㅋㅋ 이거뭐 말이안통하네요^^
    제가쓴글 어디를 읽으셨길레 "난 윌리엄스나 야마시타처럼 칠수있어!" 라고 느끼셨나요
    전 그저 방법을 말씀드린 것뿐입니다
    님 말씀은 모든 테크닉을 비르투오소 적으로 연주하지못하는사람은 아예 그 테크닉에대해 언급 하지말라는 소리나 다른게없내요 ^^ 여기 모든사람들 다 버로우타고 입쳐닫으라는소리내요 ^^
  • 2007.09.18 20:22 (*.239.64.47)
    님은 분명 이건 된다고 했고 우리보고 해보라 그랬어요.
    그랬는데 이제와서 말을 바꿔 그저 방법을 알려주것이라구요?
    참 ~~ 미꾸라지도 님보다 못하겠군요. ^^

    문제는 님의 방법론이 님의 상상으로만 구현되어 있다는 거에요.
    즉 안되는걸 님은 된다고 억지주장을 하고 있다는게 제주장이에요.
    자기는 못해도 방법만 가르켜줄것 같으면 누구나
    비르투오조도 가르칠수있고 (이렇게 연주하면 아마 될거다 해봐라)
    이소룡도 가르칠수 있고 (이렇게 연마하면 아마 될거다 해봐라)
    빌게이츠도 가르칠수 있습니다. ((이렇게 돈벌이하면 아마 될거다 해봐라)

    님은 지금 심각한 자기모순에 빠져있어요. 누군가 님의 방법으로 트레몰로가
    되는사람이 100년이든 200년이든 기다리면 언젠간 나오겠지 하는 건가요?
    아님 그렇게 치는 사람을 실제나 음반상으로나 본적이 있는 건가요?
    있다면 출처를 밝혀주세요. 나 즉시 꼬리내리리다.
  • 2007.09.18 20:24 (*.239.64.47)
    아래는 님의 댓글입니다.
    혹시 나중에 오리발 내밀까봐 미리 복사해 좠어요.

    --->PL댓글

    트레몰로연주에 반주를 넣는것이 억지라니요 ㅎㅎ 말도안되는소리를;;
    pima 손가락만 가지고도 베이스 연주해가면서도 완벽히 트레몰로 가능합니다
    미미미미/파파파파/솔솔솔솔 이런식으로여 -- 연습을해보셈

    a m i a / m i a m / i a m i / a m i a
    P    P     P    P

    뭐라 하시는지 알겠습니다. 지금막 기타 잡고 해보신거같네요
    ami는 계속 순환하기때문에 트레몰로 연주와 다를것 하나없습니다
    다른있다면 엄지만 동시에 탄현할뿐이지요 한달정도 연습해보세요
  • ;; 2007.09.18 20:25 (*.46.150.4)
    말이 틀려지시네요 PL님 첨부터 말하는거 보면 오류 투성임니다 아주 간단하고 조금만 연습하면 돼는 쉬운방법처럼 말슴하셧잔아요 그러면서 자신은 쉽게 돼는데 왜 안돼냐는둥 (예페스에의해서 ami순환 운지를이용한 스케일연주법이 나온지도 수십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능히 구사하는 비르투오소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저간단한걸 납득시키기위해 녹음까지해서 올릴필요가 있을까요? 지금당장 기타잡고해보세요ㅡㅡ ) (뭐라 하시는지 알겠습니다. 지금막 기타 잡고 해보신거같네요
    ami는 계속 순환하기때문에 트레몰로 연주와 다를것 하나없습니다 다른있다면 엄지만 동시에 탄현할뿐이지요 한달정도 연습해보세요) 님이 적은 글인데요 야마시타나 예폐스가 하는 주법에 엄지만 추가하면 끝 이라고 말요야 먼들 못하겟슴니까 저렇게 간단한걸 수십년이 지나도록 능히 구사하는 비르투오소를 찾아보기 어려운 이유를 PL님은 머라고 생각하시는지요?
  • ;; 2007.09.18 20:32 (*.46.150.4)
    PL 님이야 천재라서 저 간단한걸 녹음해서 보여줄 필요성도없는 지금 당장잡고해도 돼는 주법일진 몰라도 많은 연주가들도 님말대로 수십년이 지난 주법인데도 능히 구사하지못하는 주법을 10년이나 연습할 자신이 없네요......
  • PL 2007.09.18 20:38 (*.140.77.216)
    님들과 마찬가지로 저렇게연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거나 아예 연습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았거나 둘중 하나겠지요^^
  • ;; 2007.09.18 20:41 (*.46.150.4)
    누가 말이 안통하는지원.... PL님 전 야마시타보다 2배정도 빨리치는 방법을 알고있고요 어떠한 특수주법도 야마시타 두배속으로 하는법을 알고있습니다만 제가 알려주면 그대로 해보실래요?
  • ;; 2007.09.18 20:47 (*.46.150.4)
    프로 연주가 들이 연습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 그들은 비르투오소 맞습니까? PL님은 한달만 연습해도 돼는걸.....
  • PL 2007.09.18 21:52 (*.140.77.216)
    훈님이 말씀하신거 ^^

    -님이 말하는거 무슨말이지 충분히 알아요.
    누구나 그런 생각 다 해보아요. 왜냐면 트레몰로는
    O따따따 가 원래 아니고 따따따따 이니까요.
    그러나 왜 굳이 p/ami 방식으로 하느냐는 거죠..
    그렇게 해야 사람의 손이란게 자연스럽게 p/ a mi 순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속도를 내어 트레몰로가 자연스럽게 들리고
    또 p엄지의 반주도 자유로워지기 때문이에요.

    내 단언하건데 님의 방식으로 하면 트레몰로는 트레몰로 대로 달그닥거리고
    엄지는 엄지대로 경직됩니다. 그래서 녹음해 올려 보란겁니다.
    왜 말로만 된다고 그러는 거에요? 억지가 아니라면 증명해 보여야 하는거 아닌가요?

    문제는 님의 방법론이 님의 상상으로만 구현되어 있다는 거에요.
    즉 안되는걸 님은 된다고 억지주장을 하고 있다는게 제주장이에요.

    여기까지가 님이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걍 말로는뭐 끝이없을꺼같고 야마시타 편곡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에서 bydlo 찾아 들어보세요 위에 어떤님께서 친절히 싸이트 까지 띄워주셨내요

    제 결론은 베이스를 연주하면서 고음 트레몰로가 계속 이어지게 연주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님은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하셨구요 ^^ 님께서 틀리셨어요 ^^
  • 이러다 2007.09.18 23:41 (*.49.40.17)
    댓글 100개를 넘기겠네요 ? !

    덕분에 트래몰로에 대한 공부 많이 하고 있습니다.

    역시 매니아분들은 달라...

    화이팅... 이기는편 우리편
  • 2007.09.18 23:52 (*.239.64.47)
    pl - 아예 이젠 유치해서 대화를 못하겠네..

    야마시타가 bydlo 에서 했는지 어떤진 모르겠으나
    그런 괴물같은 기교의 한사람이 했다고 치더라도

    분명 당신은 누구나 한달면 연습하면 다한다고 했소...

    연주란건 누구나 연습하면 다할수있는게 연주법이지
    어떤 특정한 한둘이 이루었다고 그게 연주법의 보편이 될수도 없고
    자기조차 하지못하는걸 남에겐 쉽게할수 있다고 해보라하는 택도 아닌 발언도 문제고..
    막상 해보라니 방법상 그렇다느니 어쩌구 하는 것도 문제고...

    지금 당신은 모순에 빠져 자신이 지금
    앞뒤말을 전혀 안맞게 하고 있다는 것조차 모르고 있소..
    다른사람들이 전부 당신의 말에 의문의 댓글을 실제 연주 보여보라고
    하는데도 지금 자기가 뱃어놓은 말은 있고 체면은 살리고 싶고하니
    어거지에 어거지를 쓰고 있는거지...이젠 야마시타에 마지막 희망을 걸려고 하고 있고 ..

    말을 논리적으로 하는법을 좀 더 배우기를 ... 쯧쯧쯧.....
  • 참나 2007.09.19 00:05 (*.129.215.69)
    야마시타도 전람회에서 일반적인 교호방법인 a m i 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a m i 순으로 교호를 하는 이유는 균등성 균질성 때문인데 님은 자신도 못하는 합리적이지 못한 방법을 아주 간단한 교호방법인양 건방을 떨고있으며 야마시타가 만약 님이 말한방법대로 연주가 가능하다 쳐도 그게 합리적인 교호 방법이라고 할수없습니다 (일반인이 따라하다가는 손에 병생기기 쉽상인) 고로 님은 입으로는 최고의 테크니션이니 직접 보여주시던가 아니면 걍 버러우 하세요 ^^ 님이 참 건방지셨어요^^
  • PL 2007.09.19 00:10 (*.140.77.216)
    ㅋㅋㅋ 이젠 증거 자료를 보여줘도 뭐라하시는구만 힣히히히 좀 뻘쭘하시겠내요 자기는 안된다고 생각했었는데 하는사람이 있으니^^ 그래도 인정할껀 인정해야죠^^ 님이 원하던 증거자료 아닌가요 ? ^^
    전 모순된 말을 한적 없습니다 연습하면 다할수있습니다^^
    야마시타가 손가락이 비정상인가요 아님 약을 쳐먹었나요 ^^ 그도 똑같은 인간입니다
    연습을 해보고서 말을하세요. 보자마자 자기 자신은 시도할 엄두조차 나지 않으니 저딴건 초인들이나 하는 비정상적인 논할 가치없는 연주법이라 판단 짓지 마시구요^^
    ^^ 이것이 제가 질문한 문제의 답이 될수 있겠죠 대부분은 시도 할 엄두도 내지 못하니까요 ^^님처럼요
    그리구 참나님 뭔가 이해를잘못하신거같내요 제가 말한방법도 ami순환성 운지 그대로 입니다 다른것이있다면 베이스를 동시에 쳐주는거뿐이지요 베이스를 ami중어느손가락과 같이 치던 문제될것은없습니다 중간에 트레몰로를 몇개의 음을 넣느냐에따라서 a같은 특정손가락이 나올때만 엄지를 나오게 할수도있구요(이건좀 쉽겠죠) 아니면 불규칙 하게 나올수도있는거고요 결국 ami순환성 패턴은 변하지 않으므로 아무문제 없다는말입니다 ^^
  • 2007.09.19 00:25 (*.239.64.47)
    pl <-- 말투와 비논리적인 말을 들어니 아직 어린 학생인 모양인데 나이 먹은 내가 미쳤지 ..
    이런데서 저런 00 랑 입씨름을 했어니.. 쯥... 이젠 뭐라고 하던 댓글 안달겠음 ... 안녕....
  • 지나갈까말까나 2007.09.19 00:31 (*.252.117.168)
    뭐 이리 입으로 음악하는 분들이 많아용....
    PL님도 참 어지간 하셔용.
    야마시타의 3 핑거 스케일 연주랑 님의 크로스리듬 트레몰로가 어떻게 동일선상에서 파악되용....?
    3핑거링은 님이 우기는 그것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크로스 리듬으로 쳐바르는 일은 없거든용?

    그리고 스케일은 p가 어쩌다가 나오는 거니까 위상차를 고민할 필요가 별로 없어용.
    그런데 위상차도 고려하지 못하는 트레몰로로 뭘 하겠다는 거여용....
    에이.....솔직히 말해봐용....님도 하다가 포기했죵?
    트레몰로 왠만큼 시도한 분들은 위상차에 따르는 i 손가락의 음질을 고민해 보거든용. 현 간격이 20Cm라서 그런게 아니구용.....그걸 고민해 본 적 없는 걸 보면 그저 스치는 소리만 나도 트레몰로가 된다고 생각하시나 봐용....

    시범좀 보여보라니까 왜 쓸데없이 야마 횽아의 3핑거링은 들먹거리고 그래용...
    야마 횽아의 3핑거링은 증거 자료가 못된다니까용....
  • -_- 2007.09.19 00:50 (*.139.98.156)
    훈님이 그만 두세요. pl같은 어린이들 네이버에 요새 쫙 깔렸더라구요
  • 참나 2007.09.19 00:52 (*.129.215.69)
    그게 증거자료인가요? 님이 말한거 잘못이해한건 없구요 베이스를 a m i 어느 손가락과 치면 문제될것이 있으니까 하는말이죠 님이 말한 교호방법으론 균등성 균질성을 유지하기가 힘들고 야마시타의 경우도 님이 말한 방법이랑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 자꾸 쉽다고 하시는데 입으론 먼들 못하겠습니까. 막말로 개나소나 조금만 연습하면 다 돼는거면 왜 야마시타가 초인이다 최고의테크니션이란소리를 듣겟습니까...
    그리고 말하는거보니 아직 초보인거 같은데 하지도 못하는 트레몰로 논하기전에 카르카시부터 떼시고. 집에서 혼자노니까 남들이 말하는게 다 우습게 들리고 하는거에요 기초적인 연습곡도 못치는애들이 꼭 대곡들 건들여가며 자기가 그곡 마스터를 했다는둥 착각을 하곤하는데 다 그게 몰라서 그러는거니하고 이해할께요... 꼭 그렇게 우기고 싶으시면 본인이 돼는지 안돼는지 해보시고 안돼시면 아님 걍 버로우 타셔도 이해할게요..
  • PL 2007.09.19 00:58 (*.140.77.216)
    ^^
    일단 좀쉬운방법 (야마시타가 하는거)
    a m i a m i a m i / a m i a m i a m i / a m i a m i a m i 
    p               p              p

    여기서 리듬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첨에 제가 말씀드린거)
    a m i a / m i a m / i a m i / a m i a 
    p       p       p       p

    맨위에것은 p가 항상 a 가 나올때(다른손가락으로 시작해도됨) 나오기때문에 어려울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밑에꺼가 첨에 말씀드린것인데 마디 시작부분의 손가락이 계속 바뀌므로 그것만 유의하면 아무 문제 없이 가능합니다 달리지는건 리듬뿐이지요 ^^ 참나님 ami중 어느손가락과 p가 같이나와도 문제될건없습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트레몰로 자세를 교정해야겠지요^^ 이렇게까지 설명해도 이해가 안된다면뭐 방법이없내요 걍 하지마세요저혼자할께요 ^^
  • PM 2007.09.19 01:29 (*.143.78.27)
    PL님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ch a m i / ch a m i / ch a m i /
    p      p      p

    10년만 연습하시면 됩니다.
    제 연주는 안 들려드려도 되지요?

    아무나 시간들여 연습한다고 다 되면 전 30년 후에 세고비아 됩니다.
    야마시타하고 비교하는 것 부터가 오류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특수한 주법을 일반화 시키는 것, 역시 오류입니다.

  • 이건뭐.. 2007.09.19 02:36 (*.212.188.153)
    [2007/09/17] 1번선에 ima, 6번선에 p 를 얹어놓고 자유롭게 트레몰로를 구사할수있다면 저것또한 가능합니다. 대체 뭐가 안된다는건지모르겠내요.위상차라... 님기타는 1번선에서 6번선 사이가 한 20센티 되나요.. .
    그게아니라면 님 자세나 손이 문제겠지요. 저는 아주 쉽게 되는데말입니다

    -->> PL님 한 번 보여주세요.. -_- 저게 쉽게 가능하시다면 정말 대단한 테크닉을 보유하셨네요..
    야마시타를 능가하는 손가락 분리 능력을 가지셨는지도... 트레몰로면 135정도는 넘어야할텐데..
    아니, 트레몰로 말고 135 정도로 ami 스케일을 한 번 보여주세요... 첫 박에 강세는 유지하시구요..
  • 유군 2007.09.19 03:20 (*.122.96.102)
    제가요 이 긴 리플들 다 보고 생각 해 봤는데요~~

    PL님 한테 질문 할게 있는데요...

    님의 그런 연주 방식으로 곡을 연주 했을때 자기가 표현 하고자 하는 데로 또는 청중들에게 감동을 줄수 있는

    연주를 할려면 몇년정도 연습해야 하나요??

  • 소품 2007.09.19 08:54 (*.138.191.43)
    실제 PL님의 제시방법이 문제가 있어보이진않습니다.
    다만 그런것이 숙달되서 자연스럽게 될려면 정말 다른부분을 포기해야될부분이 좀 많아보일뿐이죠.
    실례로 클래식기타하는 분들중에 오른손 mi 속도 135~150이정도도 무척 어려운것으로 비춰지는 것으로 보이나...
    실제 135정도는 일도 아니며 150정도는 그다지 필요없어서 안하는것 같지 어려워서 안하는 것 같진 않더군요.

    또한 쓰리핑거교호를 쓸때 두가지 방법이 있으나...

    한가지 방법은 두손가락의 힘을 좀 줄여주는 것과 amim, a,m, i, m (실제 mi와 ma가 섞여있어서 mi보다 더 유연하게 움직일수없기에 체력소모를 제외하고는 더 빠른 방법이라 할 수 없음)

    다른 방법은 그 헷갈리게 만드는 amia m, i, a, m, iami 이런 순환방식으로 처음에 a , m , i , a 이런식으로 방복되는 강세연습이 필요한데....


    근데 위에 제시한 pa m i a 이방식 나름데로 문제가 될 것이 없어보입니다.

    일단 3핑거 교호주법만 숙달이 된다면 P가 섞이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될지 모르나...

    실제 a m i a 에 일일이 p를 넣는다는 것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리듬(강약약약에서 강에만)에 맞게 p가 들어가기에 빠른속도에서 수치로 계산이 아닌 리듬면으로 생각했을땐 가능할듯한데요..

    그리고 위에 ami 스케일 135를 보여달라고하신분도 있는 듯 한데...

    그건 할 수 있는 분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요~ㅎ

    그리고 위에 방식은 열심히만 하면 1년이면 150선까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4연음기준...)

    근데 가장 깔끔한 방법은 PL님이 살짝 녹음해서 들려주는 것이 가장 빠른것같아요~~

    일단 전 PL님이 제시한 방법이 1년정도 열심히 연습하면 메커니즘상 전혀 문제가 있을것같진않군요.

    혹자들은 mi로 160을 넘는것은 세계적인것이다라고 말하지만....

    mi 160을 넘기는 것은 어딘지 모를 방구석에서 기타치는 사람중에 수두룩하게 나올지도 모르거든요.

    처음엔 다른거 다 필요없고 그런 속도의 움직임만이라도 보여달라고하지만...

    보여주고 나면 음색, 음질에 다시 문제를 삼게되죠~~~


    .
    .
    .
    .
    왜~~
    m, i, a, m 단어가 금지어죠?
  • 아,... 2007.09.19 11:10 (*.140.180.129)
    뒤에 첼로연주자.. 존윌리암스를 너무 따듯하게 처다보네요...
    기타연주자중에 다른연주자들에게도 저런 존경같은 시선을 받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 밀롱가. 2007.09.19 13:00 (*.87.60.109)
    맆이 92개나 허걱 이런일이...
    저두 아... 님처럼 같은 생각을 햇는데
    윌리암스 왼쪽으로 보이는사람 3분 10초이후에 표정이
    자세가 발라지며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기타만의 특수하고도 영원한 주법인 트레몰로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심히 사람의 감정과 공진을 할 수 있는 주법이죠.. 열심히 공부해서
    제 감정만이라도 한번 공진할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다면 가능하겠죠?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 ;; 2007.09.19 13:56 (*.46.150.4)
    도대체가 될지도 모른다. 가능할꺼같다. 문제될꺼없어보인다 ... 그러니까 결론은 이론상으론 가능할거도 같다 이거죠^^ mi 160도 실제 연주곡에서 사용하는사람이 방구석에 수두룩하게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고요^^
    제가 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까요 ^^ pima로 반주를하고 ch치로 트레몰로를 하면돼요 더 간단하잔아요 헷갈리지도 않쿠요 검증이야 야마시타가 하니 그걸루 됐고 저도 간단히 돼니깐 님들두 1년만 연습해보세요 ..... 야마시타만 하는거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방구석 기타리스트중에 그정도 테크닉은 우습게 치는 사람들이 수두룩할지도 몰라요^^
  • 2007.09.19 21:12 (*.239.64.47)
    댓글 100개 마저 채웁시다. 96번째 !!
  • loboskim 2007.09.19 21:39 (*.83.155.239)
    아마...PL님은 야마시타 본인일수도...한국어를 배웠나봐요^^97번째...ㅋ
  • 에고 2007.09.19 21:42 (*.132.14.56)
    하나 더 보태면 98개 ,,,고지가 얼마 안남았네요....
  • 제가 2007.09.19 22:32 (*.223.58.24)
    100번째 인가요??
  • 아뇨 2007.09.19 22:49 (*.252.117.168)
    100.
  • 제가 2007.09.19 22:53 (*.223.58.24)
    100번째 인가요?? ㅋ
  • leee 2007.09.20 00:41 (*.147.143.29)
    윌리암스가 처음 자리에 앉자마자 하는일은?
    저는 윌리암스의 트레몰로를 좋아하는데 그 비밀은 콧기름인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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