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141.37.82) 조회 수 5435 댓글 0

손톱과 살...얼마나 섞어서 연주를 해야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본 기억이 누구나 있을 것 같습니다.
손톱은 매끄럽고 단단하고....살은 마찰계수가 높고,부드럽고....
그래서 빨리치고 크게치려면 손톱이 길어야 한다고...다들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빨리 치고..크게 치고...이 것은 손톱의 길이와 무관하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는 관계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
손톱의 길이를 좌우하는 것은 연주하는 사람의 오른손 자세가 더 중요한 변수임다.
오른손의 연주자세가 깊숙....(더 뭐라고 표현해야할지 몰겠지만...)한 사람은
길다란 손톱으로 연주할 수 없습니다. 평상시보다 더 길다란 손톱은 연주에
방해물이 될 뿐입니다. 길다란 손톱이 필요한 자세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짧은 손톱이 비슷한 이유로 힘들테구요.
저도 약간 깊숙한 자세를 선호하는 탓에 정상보다는 손톱이 짧습니다.
i,m의 경우 살끝에서 1mm정도 손톱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연습량에 의한 마모율을 생각하고 더 길게 기를때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손톱 조건도 틀리고 자세도 틀릴 수밖에 없으므로 확실하게
자세만 바꾸면 짧은 손톱도 좋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손톱길이를 좌우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오른손의 자세라는 점은 확실 한 것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7 사실은 저도 그게 뭔 말인지 몰라여ㅠ_ㅠ 오로라공주 2001.02.24 4102
106 ☞ 공주님...!? 별나라 손오공 2001.02.24 4080
105 . 2001.02.22 4450
104 소리를 두텁게 내라고 야단맞았는데 ㅜ.ㅜ 오로라공주 2001.02.23 4322
103 ☞ 보면 후회함........ 예진아빠 2001.03.04 4124
102 . 2001.03.02 4578
101 비오는 날 소리가 둥글고 아름다운 이유... 명노창 2001.03.05 4664
» ☞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지우압바 2001.03.05 5435
99 비오는날은 기타 울림이 좋아요. 왜지요? 9 고정석 2001.03.03 6579
98 ☞ ☞ 개인적인 저의 의견? 명노창 2001.03.06 4509
97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2001.03.04 5881
96 이쁜 음색과 속도와는 반비례? 파뿌리 2001.03.05 4834
95 쉬스 가신(*)은 언제오시려나.... 예진아빠 2001.03.06 3825
94 수웨사의 음색은 형서기님께서 ... 마~당발 2001.03.07 4013
93 그 음색...정말 맘에 들어... 형서기 2001.03.12 3786
92 그럼 그렇게 하여라... 이승기 2001.03.22 4404
91 방법이 없네... 이승기 2001.03.24 3844
90 손톱이 말야... 형서기 2001.03.29 3884
89 비극적인 표현도 2 비가. 2001.04.18 4523
88 ☞ 어디다 연락해야 하나요...연락처좀,,,(내용무) 1 기타연주가 2001.04.15 3797
87 ☞ 전 이런 소리를 갖기 원하는데... 셰인 2001.04.17 4074
86 앗...글이 날라갔네? 2 2001.04.10 4161
85 깨끗하고 이쁜소리가...싫다. 16 지우압바 2001.04.14 4772
84 이빨이 없으면 9 마~당발 2001.04.15 5904
83 그럼 그거부터 재와. 이승기 2001.04.19 4199
82 밑으로 넓혀봐.... 2 이승기 2001.04.19 4099
81 중국 전통비파의 손톱보강재. 으라차차 2001.04.19 5405
80 러쎌의 손...사진 9 2001.05.01 5901
79 ☞ ☞ ☞ 바하 편곡은.... 가난한유학생 2001.05.10 4040
78 ☞ ☞ 바하 편곡은.... 10 채소 2001.05.10 4404
77 ☞ 어제 무쟈게 싸웠당...바루에코때문에... 5 가난한유학생 2001.05.09 4764
76 슈미트의 손 7 2001.05.01 5281
75 그건 네 생각이지... 6 이승기 2001.05.15 4174
74 ☞ 돌...갑니다.. 9 2001.05.18 3927
73 ☞ 중역이 없이 고역과 저역만의 매치는 좀 어색하지 않나요? 1 셰인 2001.05.19 3927
72 바루에꼬와 갈브레이수..의 차이는?? 1 2001.05.17 4260
71 ☞ 찍찍찍.........이런건... 지얼 2001.06.28 4252
70 그 간단 의견은 제가 남긴거였는데, 1 눈물반짝 2001.05.20 5561
69 찍찍찍.........이런건... 3 희쥐 2001.05.22 4330
68 ☞ 카바티나에서의 아포얀도와 알아이레... 7 으랏차차 2001.05.21 4440
67 ☞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예진아빠 2001.05.21 4882
66 톤짱님께 으라차차님이 쳐들어간답니다. 은정 2001.05.20 4308
65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15 캬슬 2001.05.21 6257
64 [질문???] 비스무레한거 하나더... 2 캬슬 2001.05.24 4436
63 ☞ 헬쑤와 팥빙수... 2 쩡오 2001.06.08 3746
62 손톱과 줄이 만나는 각도...에 대한 질문.. 8 으랏차차 2001.05.24 4948
61 헬쑤와 팥빙수... 4 형서기 2001.06.04 4617
60 바세린 과 기타 8 듀몽 2001.07.05 5081
59 ☞ ☞ 약간의 덧붙이기 2 셰인 2001.07.28 3988
58 ☞ 나의 탄현방법 물으시길래... 채소 2001.07.28 4362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