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0.07.14 02:39

결국에는.....

(*.176.163.38) 조회 수 3170 댓글 0
결국에는 저 같은 경우에는 약 앞으로 45도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처음 탄현이 일어나는 위치에서 마지막 탄현이 이루질 때까지 얼마정도의 시간을 유지해야 부드럽고 아름다운 음색이 나는데 비해서 위에서 말한 분들은 처음탄현의 위치에 강박을 두어 음이 강하긴 하지만 어찌보면 아름다운 음색이 불가능할것 같기도 한데요....
어떨까요....



>[웅수님께서 쓰신 내용]

>
>


>손바닥을 정면으로 봤을때를
>말하는건가요?
>갸우뚱...
>그리고 좌타와 우타는 좋은 용어인거 같읍니다.
>필히 기억할만한 용어라고 봅니당.
>
>
>
>
>
>>[지우압바님께서 쓰신 내용]
>
>>
>> 십몇년전에 렛슨 받았던 기억을 더듬어보면
>> 그때 선생님께서 '우타'를 쓰셨는데...형석님
>> 처럼 위에서 봤을때 손톱 오른쪽 살과 손톱을
>> 이용하는 주법을 썼는데.... 좌타자 우타자
>> 구별하듯이 흔히 쓰는 주법을 좌타라고 하고
>> 손톱 오른쪽을 이용하는 방법을 우타라고
>> 하더군요. 예전 카르카시 교본에 나오는 것처럼
>> 손목을 완연히 꺽어서 (중국영화에 나오는
>> 당랑권의 손목 자세처럼^^) 연주를 하셨는데
>> 음량이 어마어마 했던 걸로 기억됩니다.
>> 아마 이런 자세는 아니겠죠?
>>
>>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07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말괄량이 2000.05.24 2851
306 굳은손 푸는데는...... 말괄량이 2000.05.25 3648
305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말괄량이 2000.05.25 3425
304 ☞:으....오른손 손톱... brawman 2000.05.30 3643
303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말괄량이 2000.05.27 3633
302 으....오른손 손톱... 고형석 2000.05.30 3402
301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brawman 2000.05.30 3532
300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명노창 2000.06.04 3804
299 러셀의 터치때문에... 말괄량이 2000.06.04 3702
298 손톱의 영향력? brawman 2000.06.05 3376
297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명노창 2000.06.07 3921
296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지우압바 2000.06.19 3808
295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泳瑞父 2000.06.10 3398
294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말괄량이 2000.06.08 3439
293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말괄량이 2000.06.07 3531
292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노창이 2000.06.08 3538
291 nail kit brawman 2000.06.20 3489
290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현규 2000.07.09 3350
289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화음 2000.07.09 3360
288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말괄량이 2000.07.07 3797
287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명노창 2000.07.09 3181
» 결국에는..... 명노창 2000.07.14 3170
285 좌타 와 우타 지우압바 2000.07.13 4055
284 맞습니다... 형서기 2000.07.13 3168
283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명노창 2000.07.13 3217
282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명노창 2000.07.13 3365
281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명노창 2000.07.12 3709
280 똑같다니깐요... 형서기 2000.07.14 3221
279 당첨 ...쓰신분 지우압바 2000.07.31 3611
278 당첨 ...쓰신분 짱구 2000.07.28 3256
277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지우압바 2000.07.27 3721
276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泳瑞父 2000.07.29 3822
275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주희 2000.07.27 3822
274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형서기 2000.07.27 3215
273 진동과 힘의 전달... 지우압바 2000.07.27 3807
272 수평진동 지우압바 2000.07.14 3527
271 조율이 우선 길손 2000.07.26 3484
270 오른손 자세의 구분 지우압바 2000.07.14 3466
269 짱구님 ..키키 2000.08.01 3364
268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주희 2000.07.29 3643
267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나그네 2000.08.01 3557
266 그 맘은 알겠는데여.... 형서기 2000.07.29 3070
265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진규 2000.07.26 3135
264 저 말입니까 ? 재미니 2000.08.11 3530
263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명노창 2000.08.04 3385
262 저 말입니까 ?....아뇨...푸하하.... 은석 2000.10.06 3321
261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화음 2000.08.16 3491
260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정관엽 2000.10.02 3527
259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줄리엣 2000.09.29 3293
258 음색 장기자랑대회. 2000.08.27 3394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