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2003.05.10 15:57
제가 이번 논쟁에 휘말리게 된 경위
(*.226.113.143) 조회 수 3984 댓글 2
그날 난 수님께 주문한 새애기를 받으러 공방에 놀러갔다.
거기엔 나 말고도 j 님과 k님이 동행했다.
저녁식사 하는자리에서 수님이 음반제작에관해 어떻게들 생각하냐고
물으셨다. 나와 k와 j님 모두 회의적인 입장이었다.
매니아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도 될까 말깐데.. 지금 이 분위기 가지고
되겟는가?.. 라는 생각이었다.
그러자 수님은 우리들 보고 왜 그런 이야기 게시판에 안올리냐고 물으신다.
그러자 j님이 대답하시길. gl님이 무서워서 이야기 못하겟다고 하신다.
나와 k는 거기에 동의 했다.
화제는 자연스럽게 정천식이 올린 글로 흘러갔다. 왜 사람들이 거기에 대해
침묵할까? 들어보면 일본노래 같은데...
거기에 대해 자리에 모인 모든사람이 동의했다.
또 거기에 모인 모든사람이, 자기가 느낀대로 자유게시판에 느낀바를 쓸수
없게된것에 대해 한탄하고 분노했다.
언제부터 기타매니아가 이렇게 변했나?
프로들과 공부 많이 한사람들만 이야기 하게되고
아마추어들의 자연스런 여론형성도 왜 그들에 의해 방해되어야 하는가?
난 거기에 대해 뭔가 돌파구가 있어야 겟다고 생각했고,
또 난 내가 느낀대로 글을 올렸다. 마침 ***님의 과격한 글이 있었기에 말이다.
난 거듭 말하지만 정천식님과 전혀 상관 없고, 그를 두둔할생각도 없고,
단지 내 느낀바를 썼을 뿐이다.
난 글 쓰기전에 한바탕 토론에 휘말릴걸 각오는 했지만,
누군가는 이 분위기를 깨야 한다고 생각했다.
난 고수님들이 도움되는글 많이 올려주시는거 너무 감사하다.
gl님께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이곳 분위기 자체가 goclassic이나 예전 cnc처럼..
경직되고, 아는거 없으면 감히 글쓸 분위기도 안되는 그런곳으로 변해가는게
싫었다. 그래서 난 이 귀찮고 힘든 토론에 말려들게 된것이다.
수님이 이야기 하셨듯이, 이곳의 아이덴티티는 "자유"이며 카피레프드이다.
이곳이 자유를 잃으면 이미 기타매니아가 아니다!
나도 얼른 이 지겨운 논쟁을 마치고 싶다.
거기엔 나 말고도 j 님과 k님이 동행했다.
저녁식사 하는자리에서 수님이 음반제작에관해 어떻게들 생각하냐고
물으셨다. 나와 k와 j님 모두 회의적인 입장이었다.
매니아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도 될까 말깐데.. 지금 이 분위기 가지고
되겟는가?.. 라는 생각이었다.
그러자 수님은 우리들 보고 왜 그런 이야기 게시판에 안올리냐고 물으신다.
그러자 j님이 대답하시길. gl님이 무서워서 이야기 못하겟다고 하신다.
나와 k는 거기에 동의 했다.
화제는 자연스럽게 정천식이 올린 글로 흘러갔다. 왜 사람들이 거기에 대해
침묵할까? 들어보면 일본노래 같은데...
거기에 대해 자리에 모인 모든사람이 동의했다.
또 거기에 모인 모든사람이, 자기가 느낀대로 자유게시판에 느낀바를 쓸수
없게된것에 대해 한탄하고 분노했다.
언제부터 기타매니아가 이렇게 변했나?
프로들과 공부 많이 한사람들만 이야기 하게되고
아마추어들의 자연스런 여론형성도 왜 그들에 의해 방해되어야 하는가?
난 거기에 대해 뭔가 돌파구가 있어야 겟다고 생각했고,
또 난 내가 느낀대로 글을 올렸다. 마침 ***님의 과격한 글이 있었기에 말이다.
난 거듭 말하지만 정천식님과 전혀 상관 없고, 그를 두둔할생각도 없고,
단지 내 느낀바를 썼을 뿐이다.
난 글 쓰기전에 한바탕 토론에 휘말릴걸 각오는 했지만,
누군가는 이 분위기를 깨야 한다고 생각했다.
난 고수님들이 도움되는글 많이 올려주시는거 너무 감사하다.
gl님께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이곳 분위기 자체가 goclassic이나 예전 cnc처럼..
경직되고, 아는거 없으면 감히 글쓸 분위기도 안되는 그런곳으로 변해가는게
싫었다. 그래서 난 이 귀찮고 힘든 토론에 말려들게 된것이다.
수님이 이야기 하셨듯이, 이곳의 아이덴티티는 "자유"이며 카피레프드이다.
이곳이 자유를 잃으면 이미 기타매니아가 아니다!
나도 얼른 이 지겨운 논쟁을 마치고 싶다.
Comment '2'
-
윗분 참 이상한 말씀이오.. 이곳의 게시판은 절필했다가 공부해야만 글쓸수 있는 그런곳이오? 참 무섭소...
-
별 이상한사람 다보겟네.. 왜 또 시비지?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6283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5367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2393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530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7165 |
| 14547 | 요즘 매니아가 힘든건 라라언니가 안보여서가 아닐까? 3 | 수 | 2003.05.09 | 4107 |
| 14546 | 폭력이 싫어요 2 | 잔수 | 2003.05.09 | 3978 |
| 14545 | [re] 좋게 좋게 차근하게 반성하면서 마무리 이야기를 합시다. 7 | gmland | 2003.05.10 | 3537 |
| » | 제가 이번 논쟁에 휘말리게 된 경위 2 | Sangsik | 2003.05.10 | 3984 |
| 14543 | 이제 그만들 하셔요. 충분합니다. 46 | gmland | 2003.05.10 | 4184 |
| 14542 | ......^^ 1 | 권혁태 | 2003.05.10 | 3707 |
| 14541 | 이번논쟁을 마무리하자는 gmland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7 | 수 | 2003.05.10 | 3547 |
| 14540 | 길위에 서서... 1 | 간절한 | 2003.05.10 | 3715 |
| 14539 | 참 왠만해선 글 안올리는데.. | 파란기타 | 2003.05.11 | 3825 |
| 14538 | 즐거운 일요일....저 오늘 예술의전당에 가오리만나러가요... 5 | 수 | 2003.05.11 | 3697 |
| 14537 | 게시물 또는 꼬리말 삭제에 원칙이 있어야하지 않겠어요? 27 | 지나가다.. | 2003.05.11 | 3972 |
| 14536 | 혜성 출현! 13 | 한량의꿈 | 2003.05.11 | 4547 |
| 14535 | 오늘 혹시나 해서 왔는데...카오리 공연후기가 아직...? 8 | Chaos | 2003.05.11 | 3408 |
| 14534 | 무라지 콘서트 갔다가 지갑을 잃어버렸네... | 연리지 | 2003.05.11 | 3342 |
| 14533 | ID도용에 대하여 19 | 정천식 | 2003.05.11 | 4144 |
| 14532 | 기타에 음악을 들려주다 10 | 익제 | 2003.05.11 | 3772 |
| 14531 | 장대건님에게 들은 오스카 길리아. 2 | 수 | 2003.05.11 | 3625 |
| 14530 | 저두 콩쿨 후기 적을게요..! 11 | 김동선 | 2003.05.11 | 3489 |
| 14529 | 무라지 카오리 내한공연보고 3 | 기타맨 | 2003.05.12 | 3748 |
| 14528 | 카오리 후기 13 | Sangsik | 2003.05.12 | 4527 |
| 14527 | 저녁하늘님 3 | 권혁태 | 2003.05.12 | 3341 |
| 14526 | 무라지 카오리 독주회 후기 1 | 아리가도고자스.. | 2003.05.12 | 3446 |
| 14525 | 이번주간............"김동선"(철갑왕님의 형)주간으로 합니다. 10 | 수 | 2003.05.12 | 3378 |
| 14524 | [공지] 기타매니아에 "운영자"나 "시삽" 아직 없습니다. | 수 | 2003.05.12 | 3703 |
| 14523 | 무라지 카오리 독주회 후기. 10 | 새장속의친구 | 2003.05.12 | 3377 |
| 14522 | 카오리 DVD 구입할 방법 문의 5 | whoami | 2003.05.12 | 4225 |
| 14521 | 설문조사 ㅡ.ㅡ; 10 | -_- | 2003.05.12 | 3472 |
| 14520 | [re] 익명은 나쁘다! 6 | Sangsik | 2003.05.12 | 3635 |
| 14519 | 익명은 나쁘다? 16 | 딴따라 | 2003.05.12 | 3809 |
| 14518 | gmland 님께... 11 | 아랑 | 2003.05.13 | 3829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