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Jeffrey Elliot가 기타의 바람직한 성능에 대하여 서술한 내용을 올립니다.
* It should have enough power,
volumn,
and projection for large hall,
.
.
* a broad spectrum of dynamic responces,
with a wide variety of colors,
tones and textures,
.
.
* and of course it must be very clear with good sustain,
.
.
* and be even and balanced througout with good, clear separation string to string.
.
.
(최동수님이 댓글로 올리신 글인데
좋은 지침이라 생각하여 원문으로 복사하여 올립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34 | matthias damman [2] 4 | 방 | 2002.10.14 | 5271 |
1733 |
- 7현기타 업네크
![]() |
오모씨 | 2005.01.31 | 6957 |
1732 | 로제트는.. 어떻게 만드는거에요? | 아따보이 | 2002.07.13 | 5133 |
1731 |
명기들이 많은 ......우에노역 근처의 aura
5 ![]() |
수 | 2004.10.11 | 6710 |
1730 |
- 7현기타 뒷모습
![]() |
오모씨 | 2005.01.31 | 7025 |
1729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687 |
1728 | Bernhard Kresse | 수 | 2000.10.23 | 4333 |
1727 | French Polishing(번역본) -- 전부 번역되면 수정하겠습니다. | 고정석 | 2002.07.26 | 7273 |
1726 | José Romanillos SP/IN (Classical) | 고정석 | 2002.10.19 | 5763 |
1725 |
마르비 사진 1
1 ![]() |
Limpman | 2005.12.08 | 6429 |
1724 | 바리오스의 기타? 2 | 웅수 | 2000.07.16 | 5857 |
1723 | 바리오스의 기타? 2 | 웅수 | 2000.07.16 | 5788 |
1722 | 수님 보세요 | 이재화 | 2001.02.17 | 4188 |
1721 | 수님............ | 이재화 | 2001.02.28 | 4208 |
1720 |
싸즈(saz) 의sound hole(울림구멍)
1 ![]() |
chokukkon | 2010.03.11 | 11185 |
1719 | 역시 기타를 칠려면 손가락이 가늘고 길어야 ㅠㅠ | 기타는멋쟁이 | 2006.01.18 | 6013 |
1718 |
이런 기타 이름을 뭐라해야.... ?
13 ![]() |
콩쥐 | 2008.09.07 | 9401 |
1717 | 전설적인 명기 | 수 | 2003.07.11 | 6234 |
1716 | 칠이넘 어려워......... | 이재화 | 2001.02.16 | 4503 |
1715 | 하카란다 에 대한 혼동 ? 19 | esteban | 2006.03.06 | 7989 |
1714 |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 박성운 | 2000.12.16 | 5301 |
1713 | 뭰히 길들이기 II 1 | 산넘 | 2001.10.09 | 4623 |
1712 | 뭰히 길들이기... 6 | 산넘 | 2001.09.12 | 5467 |
1711 | '라이징 보드'와 '노말 보드'의 차이점 5 | 로망스 | 2006.02.28 | 7812 |
1710 | '사바레즈 '의 특징은 뭐예요? 4 | 진 | 2001.05.31 | 5836 |
1709 | (질문)새들에서의 현간격 1 | 씨티에스 | 2024.06.06 | 78 |
1708 | (현장길이, 장력, 왼손)과 이에 따른 오른손의 견해 4 | 우 | 2004.02.16 | 6720 |
1707 |
- 7현기타 브릿지
![]() |
오모씨 | 2005.01.31 | 6358 |
1706 |
- 7현기타 사운드홀과 라벨
8 ![]() |
오모씨 | 2005.01.31 | 7080 |
1705 |
- 7현기타 앞모습
![]() |
오모씨 | 2005.01.31 | 7334 |
1704 |
- 7현기타 포지션마크
![]() |
오모씨 | 2005.01.31 | 7415 |
1703 |
-- 뒷판 굽(heel)부분
1 ![]() |
오모씨 | 2004.02.15 | 6399 |
1702 |
-- 뒷판 하까란다~
4 ![]() |
오모씨 | 2004.02.15 | 6786 |
1701 |
-- 라벨 --
10 ![]() |
오모씨 | 2004.02.15 | 6599 |
1700 |
-- 로제트
2 ![]() |
오모씨 | 2004.02.15 | 6924 |
1699 |
-- 몸통 자세히
4 ![]() |
오모씨 | 2004.02.15 | 7183 |
1698 |
-- 브릿지~
3 ![]() |
오모씨 | 2004.02.15 | 6686 |
1697 |
-- 암레스트래요~
2 ![]() |
오모씨 | 2004.02.15 | 6788 |
1696 |
-- 어쿠스틱포트 1
2 ![]() |
오모씨 | 2004.02.15 | 6266 |
1695 |
-- 어쿠스틱포트 2 / 라이징 보드
![]() |
오모씨 | 2004.02.15 | 6945 |
1694 |
-- 헤드에요~
2 ![]() |
오모씨 | 2004.02.15 | 6089 |
1693 | . 4 | 수 | 2002.07.13 | 5448 |
1692 | . 2 | 수 | 2001.12.27 | 6167 |
1691 | . | 웅수 | 2000.06.25 | 5136 |
1690 | . 1 | 수 | 2001.07.09 | 4934 |
1689 | ... | 수 | 2001.01.31 | 4904 |
1688 | 0프렛에 대해... 제로프렛??? 28 | 쏠레아 | 2008.09.12 | 11849 |
1687 |
100년된 하카란다 덩어리.
2 ![]() |
콩쥐 | 2005.09.20 | 10283 |
1686 |
10미터높이의 연주회장 천정....placio de la guitarra
2 ![]() |
수 | 2004.10.11 | 7214 |
1685 | 11현 기타의 조율...진철호님의 글에서 퍼왔습니다. 1 | 수 | 2002.03.10 | 6259 |
1684 |
120센티 갈라진 기타
![]() |
수 | 2023.05.17 | 1977 |
1683 |
12구멍의 브릿지
![]() |
gaspar | 2000.12.27 | 4734 |
1682 |
12줄 Kali...
2 ![]() |
간절한 | 2002.07.27 | 5826 |
1681 |
12현기타 자세히보기
15 ![]() |
콩쥐 | 2009.09.30 | 11762 |
1680 |
12홀 브리지
![]() |
수 | 2024.05.06 | 490 |
1679 | 12홀 브릿지 줄 매는 법(알마기타 펌) 2 | 그놈참 | 2004.10.07 | 7948 |
1678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575 |
1677 |
12홀 브릿지에 유감 있음 (-_-)
11 ![]() |
audioguy | 2004.10.06 | 6404 |
1676 |
12홀 상아단추의 길버트모델브릿지
7 ![]() |
sangsik | 2003.05.04 | 7213 |
1675 | 13현 기타 5 | 13s | 2009.11.13 | 7803 |
1674 | 1863 Torres Guitar played by Richard Brune 10 | 고정석 | 2009.07.11 | 7636 |
1673 |
1920년 싼또스 에르난데스
1 ![]() |
혁 | 2004.12.22 | 7172 |
1672 |
1930년 헤르만 하우져 1세
![]() |
혁 | 2004.12.22 | 6612 |
1671 |
1962 Classical guitar by Robert Bouchet_Brompton's 경매회사
4 ![]() |
guitarguitar | 2013.10.19 | 10756 |
1670 | 1965 David Rubio Julian Bream SP/BR | 고정석 | 2002.06.16 | 7679 |
1669 | 1970 Ignacio Fleta | 고정석 | 2002.06.16 | 9830 |
1668 |
1973년 Romanillos Guitar Plan
![]() |
고정석 | 2007.12.09 | 10477 |
1667 |
1년 걸려 부쉐 모델로 Gregorio 2호 완성했어요
24 ![]() |
그레고리오 | 2007.08.28 | 8512 |
1666 | 1달러짜리 기타줄 | 수 | 2023.05.17 | 1670 |
1665 |
1만년 가는 악기.... 고금
![]() |
수 | 2024.05.06 | 535 |
1664 | 2%님은 나머지 98%를 어따 뒀어? | sophia | 2000.08.19 | 5039 |
1663 | 2005년 5/3~5. 일본동경근처의 기타문화관에서의 기타전시회. | 수 | 2005.02.17 | 5318 |
1662 |
20년된 기타
![]() |
gdream7 | 2005.12.31 | 6707 |
1661 |
20년된 기타
![]() |
gdream7 | 2005.12.31 | 7589 |
1660 |
20년지난기타 올 쉘락칠.
1 ![]() |
gdream7 | 2005.12.31 | 6679 |
1659 |
20프렛 장착
![]() |
수 | 2023.12.01 | 1236 |
1658 |
24 Strings Sympitar!!!
1 ![]() |
간절한 | 2002.07.27 | 5132 |
1657 |
2만달러짜리 담만기타 사진(앞,뒤)
![]() |
명노창 | 2000.10.23 | 7496 |
1656 |
2홀 슈퍼칩
3 ![]() |
리브라 | 2011.05.12 | 14470 |
1655 |
30년 건조된 이탈리안 스프르스
![]() |
수 | 2024.04.14 | 674 |
1654 | 30분전에 준비된 소리가... | 새내기 | 2001.04.10 | 4540 |
1653 | 30분후 기타 소리가 조아지는데... | 새내기 | 2001.04.02 | 4627 |
1652 |
350년된 스트라디바리우스
![]() |
수 | 2024.04.14 | 680 |
1651 | 3번선이 얇아지면 해결? | 개팔자 | 2000.09.13 | 5512 |
1650 | 3번선이 얇아지면 해결? | 개풀 | 2000.09.13 | 5240 |
1649 |
3피스 넥 핑거보드
![]() |
수 | 2023.01.19 | 1823 |
1648 |
42현 피카소기타
12 ![]() |
Amigo | 2007.01.08 | 8874 |
1647 |
5 Famous Torres Guitars
2 ![]() |
고정석 | 2017.08.23 | 9257 |
1646 |
5 piece guitar
1 ![]() |
수 | 2023.01.27 | 1857 |
1645 |
5 PIECES TOP
![]() |
수 | 2022.09.15 | 2159 |
1644 | 50호정도의 기타를 구입하려는데 조언을 17 | 오원근 | 2001.04.18 | 4713 |
1643 | 5벌 수입해서 다 뽕발났네....... | 명노창 | 2000.10.08 | 5198 |
1642 |
5피스 기타
![]() |
수 | 2023.11.22 | 1302 |
1641 | 630mm 기타에 관한 이야기(번역) 5 | gaspar | 2004.01.09 | 10889 |
1640 | 635 사이즈도 좋아요 | 수 | 2023.06.12 | 1533 |
1639 | 6번현보다 5번현 소리가 특히 큰데....~ 3 | 으랏차차 | 2002.03.27 | 5303 |
1638 | 6현기타가 10현기타로... 1 | 콩쥐 | 2009.09.08 | 7533 |
1637 | 71번글. 글쎄요? 과연 그럴까요? | 개풀 | 2000.08.17 | 4454 |
1636 |
7현 기타~
12 ![]() |
오모씨 | 2004.01.12 | 6730 |
1635 |
7현기타
4 ![]() |
수 | 2020.07.09 | 4160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ound Criteria]를 그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Sufficient power, volumn, and projection for the concert hall.
* A broad spectrum of dynamic responses, with a variety of colors, tones, and textures.
* Crystalline clarity with good sustain.
* Evenness and balance throughout.
* Good,clear separation string to string.
* Allure. : 앞의 서술에서는 이놈이 빠졌는데, 기타는 음색에 매력이 없으면 끝이라는....
소생의 생각에는 분리도나 원달성 등을 규명하느니 음색을 찾는 길이 지름길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