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2003.12.15 21:01

매니아에 불지르기...

(*.223.172.181) 조회 수 5590 댓글 58
논쟁꺼리 한번 던집니다.
논쟁이 짜증나시는 분들은 보지 마시고 지나가셔요.^ ^

울 나라에서 쓰는 음악 용어중에
듣기에 젤루 이상한 용어가 있으니,
이름하여 <실용음악>
그리고 <순수음악>
대체 누가 이따위 분별심 가득한 말을 지어냈을까요?

재즈가 실용적이면
클래식은 비실용적이고
클래식은 순수하면
재즈는 불순한가요?

정말 이런 말들의 저의가 궁금합니다.

불지르고 후다닥~갑니다....죄송....


Comment '58'
  • gmland 2003.12.18 01:23 (*.75.21.74)
    우리 예술장인들에게 흘러 들어가 보세요. 얼마나 큰 도움이 되겠습니까. 지금 한국 내에서만도 나일론의 100배 정도의 스틸기타 인구가 있어요. 그것 뿐입니까, 수출도 얼마든지 할
  • gmland 2003.12.18 01:24 (*.75.21.74)
    수 있다고요. 제 자신이 무역도 오래 했지만, 우리 장인들이 어느 정도 양산된 스틸기타 수출한다면, 나부터 발 벗고 나설 것입니다. 우리 매니아 백수들도 몇몇 할 일 생기고...
  • gmland 2003.12.18 01:26 (*.75.21.74)
    하하하, 이말은 농담입니다... 스틸기타로도 클래식 하면 아름답습니다. 근데 변절했다는 소리 들을까봐 아무도 편곡/작곡 안 하잖아요. 또 정태춘처럼 나일론 기타로 포크송 하면
  • gmland 2003.12.18 01:28 (*.75.21.74)
    얼마나 듣기 좋아요. 현재까지 지구 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싱글음반이 Hotel California - Eagles 이지요. 1억장 넘게 팔렸는데, 이 친구들 또 1억장 팔려고
  • gmland 2003.12.18 01:38 (*.75.21.74)
    다시 모여서 나일론 기타로 클래시컬하게 녹음해서 또 음반 냈잖아요. 우리도 힘을 합치면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우선 고정관념부터 깨고 싶은 거죠.
  • gmland 2003.12.18 01:59 (*.75.21.74)
    정태춘은 나일론 기타로 그 마눌님은 - 이름 까 먹었다 - 스틸 기타로 듀엣 하는 걸, 접 때 백암 가요제 갔다가 봤거든요. 앙상블도 잘 되고 듣기 좋더라구요...
  • gmland 2003.12.18 02:02 (*.75.21.74)
    이병우 님처럼, 이 기타 저 기타로 이 음악 저 음악 하면 얼마나 좋아요. 물론 클래식 기타 음악만 전문으로 하는 연주인만큼 정통 클래식만큼은 소화해 내지 못 한다고 생각하지만..
  • 우와 2003.12.19 20:42 (*.102.103.31)
    긴꼬리말은...걍따로 리플로달았으면 좋겠다....^^;;리플이 50개가넘길래...긴장하고봤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7225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6372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3189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10415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8026
3867 클래식기타 개인레슨 소개시켜 주세요^^ 9 소리난다정민기 2003.12.21 3778
3866 -- 4 -- 2003.12.21 3599
3865 Analekta사의 Alvaro Pierri 소개 및 음반목록 5 일루안와 2003.12.21 14820
3864 스틸 어쿠스틱 기타 4 gmland 2003.12.20 4612
3863 순수음악과 실용음악. 23 gmland 2003.12.20 5143
3862 마패의 변신!!! 얼레 2003.12.20 3893
3861 롤랑 디용 최신 앨범 "재즈" 인터넷으로 살 수 있는 곳 없나요...? 5 새솔 2003.12.19 3509
3860 제 피디박스에 놀러오세요. 2 wpaper 2003.12.19 3743
3859 카치니의 'Ave maria' 말입니다. 2 파트라슈 2003.12.19 4620
3858 오카리나 4 오카리나 2003.12.19 4906
3857 요즘 무슨음악 들으세요? 16 야맛있다. 2003.12.18 3469
3856 최후의트레몰로 - 존윌리암스가친거 트레올로 2003.12.18 4033
3855 성장이 우선이냐 배분이 우선이냐 ? 7 gmland 2003.12.18 3374
3854 mp3음악이 안 나와서요^^ 2 소리난다 2003.12.18 3623
3853 뽀로꾸기타님 캄사^^ 그렇게 하니까 드디어 나오네요!!! 소리난다 2003.12.19 3808
3852 리지에는 이제 외국인들 사이에도 인기가 있나 봐요. 17 고정석 2003.12.18 4585
3851 예술에서는 스승과 제자가 그런거 없다네여... 10 2003.12.18 3581
3850 help me.. 칭구음악듣기의 481번 연주에 대해서 ... 9 2003.12.18 4064
3849 [re] 수님 스틸기타 한번 만들어 보시면 어때요? 10 gmland 2003.12.18 3352
3848 안녕하세요? 손톱에 대한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23 클래식기타의 정석 2003.12.18 5311
3847 악보폭탄이 안떠요 3 하이요... 2003.12.17 3626
3846 정천식님 홈페이지 아셔요? 4 2003.12.17 3920
3845 롤랑디용 지방공연(전주,창원)안내 9 file (주)프로아트 2003.12.16 4380
3844 Verano porteno Tango(A.Piazzolla) 음악파일 구해요^^;; 3 해좌 2003.12.16 3925
3843 기스난 시디 7 잔수 2003.12.16 4237
3842 악보가 같은게 왔네요(으니님께) 6 메롱 2003.12.16 3425
3841 바흐 스테판 슈미트 주문하신분들.. 3 최성은 2003.12.16 3872
» 매니아에 불지르기... 58 지나가다 2003.12.15 5590
3839 [re] 불지른거 아닙니다 궁금한거 물어본게 불지른겁니까? W.A.Mozart 2003.12.20 3358
3838 혹시 도와주실 분...^^ 4 chobo 2003.12.15 4329
Board Pagination ‹ Prev 1 ... 448 449 450 451 452 453 454 455 456 457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