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4.02.08 09:51

작곡 습작- 겨울나비

(*.117.163.43) 조회 수 26255 댓글 9
화성학을 공부하면서 과제로 솔개님의 시 겨울나비를 가지고 습작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솔개님의 시를 읽고 느낌만 받아 기타반주의 가요를 만들어 봤습니다.
피날레로 악보를 그리고 미디로 변환했습니다.
이제 공부하는 단계인 습작이여서 미숙한점도 많아 올리기가 쑥스럽습니다.
계속 공부하여 듣기 좋은 기타곡 하나라도 만들어 보는것이 목표입니다.

화성학을 배우면서 느끼는것인데 화성학을 이론에만 빠져들고 응용을 안하면 수학이나 물리등에서 많은 공식이나 원리를 배우고도 막상 시험에 문제가 나오면 하나도 풀지 못하는것과 마찬가지로 원리나 공식등을 많이 적용하는 훈련이 중요하듯이 화성학도 비슷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곡들을 분석해본다든가  습작을 만들때 적용해 본다든가등 응용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아직 전통 화성학은 아직 공부하지 못했지만 이론에만 머무는 화성학은 어렵기도 하거니와 금방 실증이나서 계속하기가 힘들것 같아어요.




* 겨울나비 *                   솔개 (박호민)

오산리 빈 정미소
뜯긴 창 펄럭이는 어둠을 비껴
나비 한 마리 가고 있드라

언 손 부비며
이승의 슬픈 술 한잔 얻어 먹고
얼어붙은 들판 언덕을 넘어
울면서 웃으면서 가고 있드라

너무 일찍 황홀해진 날개,
없는 봄을 탓하여 무엇하리

무정한 세월 부르튼 입술로
점점이 수놓았던 마음의 길이여

모진 삶 정점으로 타올라
순한 눈빛 하나 쯤은 이루었던가

비틀대는 네 몸짓도
차마 칙칙한 부끄러움 만은 아닐 것이니

오산리 선술집 어둔 모퉁이 돌아
문득, 나비 한 마리 가고 없드라

-2003. 1.

                     
Comment '9'
  • 2004.02.08 10:44 (*.105.92.114)
    습작이 왜 완성작같은 완전한 느낌이 들까요?....습작같지 않아요...
  • 옥용수 2004.02.08 13:53 (*.84.36.214)
    민중가요같은 느낌이.. ^^;; 다음작품 기대해봅니다~ ^^)b
  • 2004.02.08 14:44 (*.105.92.114)
    고정석님 죄송해요..제가 10년전에 친구들과 어울려 ,
    술집에 갔을때 곰장어 소주등과함께
    이런 음색의 음악들이 계속흘러서 ...다른뜻은 없어요..^^*
    이제는 그런 술집 다닌지도 너무도 오래됐어요..
  • 고정석 2004.02.08 14:59 (*.117.163.43)
    옳은 지적이셔요. 요즘 유행하는 가요는 안들어 봐서 잘 모르고 80년대 많이 유행했던 스타일이 자기도 모르게 몸에 베어서 그럴거예요. 그리고 미디 음악은 노래방등에서 많이 사용하므로 미디음색은 더욱 노래방 냄새가 많이 날것 같아요.
  • seneka 2004.02.10 05:13 (*.84.56.75)
    고즈넉한 허공의 느낌이 참 좋습니다.....템포를 약간만 늦춰서 모든 악기를 피아노로 바꿔서 들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여유 되시면 올려주세요.. 분위기가 또 다를 듯....
  • seneka 2004.02.12 03:18 (*.79.223.66)
    미디 음악이라 그런지 제가 기대했던 소리는 아니지만 좀더 차분한 것 같네요....좋은 음악 감사합니다..
  • 고정석 2004.02.13 00:03 (*.117.163.43)
    기가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으로 피아노 음원을 사용하여 녹음했더니 미디음원보다는 더 부드러워진것 같습니다.
  • seneka 2004.02.13 03:37 (*.226.245.87)
    훨 소리가 좋습니다.....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져 버렸네요....이왕 수고하셨는데 멜로디도 한옥타브 올려주세요...분위기가 어떻게 바뀌는지 알고 싶어서요..저도 편곡 작곡에 관심이 많은지라..긁적긁적 (^^)>
  • 고정석 2004.02.14 02:27 (*.117.163.43)
    첼로와 피아노로 녹음해봤습니다. 분위기가 많이 바뀌네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37 유재하 사랑하기 때문에.. 7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3.19 16494
536 D.Scarlatti Sonata Longo 352 e minor 2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3.19 18033
535 옛날 연주회 때..함사 3악장 아메리카나 전악장. 1 빌라로보트 2004.03.18 17809
534 이병우님의 "어머니" 입니다. 23 file 민수 2004.03.15 15549
533 Londonderry Air_Irish Folk Song 19 file iPaco 2004.03.14 18223
532 [작곡] Prelude en C - 베이스 성부 수정 13 file 고정석 2004.03.14 18645
531 [re] [작곡] Prelude - A 장조로 조옮김 2 file 고정석 2004.03.17 26106
530 스토버 - Sambalada 19 file 2004.03.14 28391
529 바리오스 - El Ultimo Canto( 다시녹음해서 올립니다. ...맘에들때까지)* 44 file 2004.03.08 25778
528 Ultimo..............왜? 2004.03.14 14680
527 R.Pipo - Danza No.1 17 file 정성민 2004.03.12 58025
526 알함브라연주. 23 하영철 2004.03.11 16036
525 간만에 올려보는 저의 기타연주 동영상.. 9 킹카 2004.03.11 21898
524 Theme & Variations -J. Brahms 10 별빛나래 2004.03.07 15751
523 최신일 & Krixmal - Pequena Brisa 7 file 2004.03.07 21429
522 Tres Piezas Espanolas 2. Passacaglia 3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3.07 20605
521 [작곡] 우리주 부활 하셨네.. 4 file 차차 2004.03.06 15075
520 김기혁 - La Noche Blanca 24 file 2004.03.05 23753
519 bwv 997 PRELUDE 4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3.05 20969
518 Tres Piezas Espanolas 1.Fandango<재녹음> 8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3.05 20147
517 J.S.Bach 아리오소 (카오리-sinfonia 버전) 8 file 정성민 2004.03.03 20602
516 김기혁 (작곡) - Un Viaje Imaginario 22 file 2004.03.03 21703
515 1006 prelude bach.. <재녹음ㅋ> 20 file 기타치는 무술인 2004.03.02 26480
514 김기혁(작곡) - Dedicatoria 17 file 2004.03.02 21501
513 Yesterday_John Lennon & Paul McCartney* 23 file iPaco 2004.02.28 20663
512 [움직이는그림에소리나오는거] 오모집들이-- 혁님 뽀로와 감금버전편~ 21 file 오모씨 2004.02.27 17969
511 Endless love 6 file Duck 2004.02.27 15857
510 코윤바바 mosso 6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2.25 17128
509 코윤바바. moderato만 8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2.25 17039
508 전설 .. 10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2.24 26758
507 연주회&#46468; 올린 몬테까를로 4 file sntana97 2004.02.24 14475
506 [동영상] 집놀이 3탄... 그루미 썬데이...오모씨 9 file 오모씨 2004.02.23 18299
505 [동영상] 집놀이 2탄 - 배모씨의 시네마 천국 10 file 오모씨 2004.02.23 20978
504 연주회&#46468; 올린 In old holland park 4 file sntana97&완두콩 2004.02.22 13755
503 바덴재즈 1악장.. 1 file 차차 2004.02.22 14151
502 "혁" 님 연주 Suite Colombiano No2 중 Porro 4 file citara 2004.02.20 32680
501 에스테반 전 님의 노래 2곡 4 file citara 2004.02.20 16853
500 이성준 님의 바덴재즈 연주 (매니아 소모임때) 10 secret citara 2004.02.20 218
499 오............(잡음제거화일) 4 file jazzman 2004.02.20 13504
498 로드리고의 옛 사라방드 합주곡 입니다. 1 file 선현회 2004.02.20 13748
497 바하의 부레 합주곡 입니다 file 선현회 2004.02.20 16261
496 개인적인 느낌의 라멘토.. 3 file 차차 2004.02.20 15254
495 개인적인 느낌의 카바티나.... 4 file 차차 2004.02.20 25022
494 탱고인스카이 4 file 백종익 2004.02.18 17315
493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9 file 백종익 2004.02.18 17288
492 얼마전에 편곡했던 Alone On The Road 입니다. ^^ file 09 2004.02.20 23027
491 라그리마 3 file espressivo 2004.02.19 15622
490 아델리타 1 file espressivo 2004.02.19 16765
489 love affair 7 file 기타치는무술인 2004.02.18 18169
488 passeio no rio(walking in rio)-Luiz Bonfa 16 file 한사랑 2004.02.18 21367
487 etude simple no.1 by Leo Brower 5 file espressivo 2004.02.18 14343
486 El Noi de la Mare - 아래 올린 한민이님 연주 processed version 5 file jazzman 2004.02.17 14371
485 처음 올려 보아요.(마리에타) 3 file espressivo 2004.02.17 13828
484 [동영상]Anne's Song 6 킹카 2004.02.16 15196
483 바하 무반주 첼로조곡 1번 프렐류드... 5 file 망고레 2004.02.16 33864
482 ultimo tremolo -A.B.mangore* 15 file 진느 2004.02.15 24965
481 Beloved_Michael Hoppe* 27 file iPaco 2004.02.14 22295
480 엘빔보 21 file 불멸의 황금 듀엣 2004.02.13 21466
479 베네수엘라 3번... 6 file 마뇨 2004.02.13 14321
478 Scarbour Fair ( 기타 트레몰로 독주 편곡) 24 file 고정석 2004.02.13 19153
477 recuerdos de la alhambra 6 file 한사랑 2004.02.10 21455
476 Ultimo canto 10 file 실수쟁이 2004.02.08 20010
475 Etude1 - V.Lobos 10 file 실수쟁이 2004.02.08 19753
474 Lagrima 7 file 실수쟁이 2004.02.08 23896
» 작곡 습작- 겨울나비 9 file 고정석 2004.02.08 26255
472 이거..저기 8 file 뭘까? 2004.02.07 17112
471 El Testmen de N 13 file 한민이 2004.01.29 19204
470 Cavatina_Stanley Myers 5 file gaspar 2004.02.03 14945
469 Brouwer_Un Dia de Noviembre 5 file gaspar 2004.02.03 20322
468 김기혁 - Laberinto* 32 file 2004.02.02 27735
467 Laberinto(미로)에서 ....내느낌 ?...개인적인...? 2 2004.02.03 17193
466 La Negra - Antonio Lauro 10 file 고정석 2004.02.01 20508
465 노래... 해두 되남유? --;;;; Bread 23 file jazzman 2004.01.30 15843
464 Adelita 평가 좀 해주세요 ..... 16 file 기타사랑 2004.01.30 14939
463 [동영상]빌라로보스 연습곡 7번중 특수주법 10 김호정 2004.01.31 19056
462 부에노스아이레스조곡3악장 7 file 배모씨 2004.01.31 18146
461 부에노스아이레스조곡2악장 8 file 배모씨 2004.01.31 27509
460 뿌졸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조곡 1악장..... 5 file 배모씨 2004.01.31 18972
459 [동영상] 탱고엔스카이- 롤랑디용 21 file 경호 2004.01.30 22234
458 Cavatina....* 19 file 배모씨 2004.01.30 21469
457 El Testmen de N'Ameria (아메리아의 유서) ---- M.Llobet 6 file 한민이 2004.01.29 18602
456 뱃노래(코스테) 5 file 또 다시 2004.01.29 17366
455 따레가 - Lagrima 16 file 2004.01.28 25735
454 잭 두아르테의 Two Piece 중 Prelude입니다 18 file 쿨럭! 2004.01.26 13463
453 [re] 잭 두아르테의 9 file jazzman 2004.01.26 15385
452 a Casa Azul_Aquiles Baez* 23 file iPaco 2004.01.27 19555
451 막시모 뿌졸 - Septiembre* 26 2004.01.26 23049
450 Love Affair_Ennio Morricone* 17 file iPaco 2004.01.24 19279
449 베네수엘라 2번 10 file 마뇨 2004.01.21 14673
448 Minuet ...J.S. Bach (안나막달레나를 위한 연습곡 아님^^) 6 file 파랑재 2004.01.20 15780
447 [동영상]2중주 끌레이앙 - 로망스 No.1 with 빌라로보트 13 file 경호 2004.01.18 19350
446 바리오스 - El Ultimo Canto [동영상] ㅡㅡ;; 27 2004.01.17 31813
445 오모씨 동영상, 팬들의 부름에 다시 올림. 자극하면 다시 삭제함.ㅋ 47 오모씨 2004.01.16 20749
444 [동영상] 밀롱가 16 file 경호 2004.01.16 18924
443 탱고앤 스카이* 28 file 지라바 2004.01.15 14488
442 [re] 탱고앤 스카이(볼륨업 -_-;;) 3 file ... 2004.01.16 21441
441 cavatina 7 file 바르솜 2004.01.13 13872
440 [동영상]롤랑디용- 리브라 소나티네 3악장* 54 file 경호 2004.01.13 31018
439 롤랑 디앙 - Tango en skai* 31 file 2004.01.13 30285
438 마법의 성 5 file 또 다시 2004.01.13 14487
Board Pagination ‹ Prev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Next ›
/ 3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