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153.7.120) 조회 수 292 댓글 2
처음으로 5분이 넘는 긴곡을 암보해서 연주해 보았습니다. 실수가 많지만 잘 봐주시고 꼭 고쳐야 할점 알려주시면 감사하게 듣고 더 좋은 연주를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Comment '2'
  • 뮤직토피아-개발부 2020.03.31 16:24 (*.1.1.1)
    일단 긴곡을 잘 연주하시고 영상까지 올려신것을 보니 요즘 연습을 엄청나게 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주 아주 좋은 연주입니다.

    현재 실력에서 좀더 연습할 곳과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아주 개인적인 의견을 몇자 적어봅니다.
    그리고 이 곡의 경우 여러 변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한번에 모두 할수는 없어서 시간이 되면 추후에 다른 부분도 몇자 적어 볼까 하는데.. 시간이 될런지..

    일단 고전파 이전의 곡들은 낭만파 이후의 곡들과는 달리 정확하게 연주를 해야 하고 작곡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곡을 분석하는 것을 충분히 연구하고 해석을 한 것을 실제 연주로 구현해 내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서주부분만 먼저 진행해 볼게요.. 제가 말씀드린대로 하라는 것이 아니고 저라면 이렇게 할것이다라고 말씀드리는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1. 뿔가르(Pulgar) 하는 방법

    Pulgar은 스페인어로 엄지를 뜻합니다.. pima에서 p가 엄지를 뜻한것을 아실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엄지로 한번에 주욱 훌터내리를 주법도 Pulgar라고 합니다..

    Pulgar할때는 물론이고 그냥 엄지만으로 탄현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i, m, a 연주하실땐 살부분을 먼저 텃치를 하고 손톱으로 약간 비껴서 탄현을 하는데 이 때문에 엄지도 그렇게 탄현하시는 분을 많이 있습니다. 엄지의 탄현 각도는 i, m, a와 조금 다릅니다.

    손톱 중앙을 먼저 터치를 하시고 바깥쪽으로 밀어 내면서 텃치를 해야 단단하고 깨끗한 소리가 됩니다.. 현재 영상에서 보시면 Pulgar 할때 마지막에 살과 손톱이 비슷듬하게 텃치가 되면서 약간 탁한 소리가 나옵니다.. 손톱중앙이 먼저 닿고 그대로 내리면서 소리를 내 보세요.. 단단하고 이쁜 소리가 될것입니다.


    2. 1마디..
    첫번째 마디의 제일 마지막의 16분음표를 연주하기 직전에 다음 Em를 연주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16분음표를 정확하게 연주가 가능합니다.. 미리 미리 준비를 하셔서 바로 연주를 하시면 됩니다.

    3. 5번째 마디..
    악보를 잘못 보셨네요.. B7 화음으로 6번선 "미"음이 들리면 안됩니다.. 한번은 실수 한듯 보였으나, 전부 6번선부터 연주를 하시네요..

    4. 8마디까지는 대꾸를 이루어서 연주를 ..
    1+2 마디 강하게(포르테), 3+4 마디 (피아노/돌체), 5+6 마디 강하게(포르테) 7+8 마디 (피아노/돌체) 이런식으로 대꾸가 되게 연습해 보세요..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손의 위치가 브릿지 쪽으로 지판쪽으로 조금씩 이동을 하셔서 음색을 바꾸어 보세요..

    5. 12번 마디
    운지를 바꾸어 보시는 것을 제안해 봅니다.. 한번 검토해서 연습해 보시고 적용할지 않할지를 결정하시길..
    3연음의 "도미"의 마지막 운지를 먼저 5포지션 세하로 바꾸고 난후에 16분음표(라)음을 1번 손가락으로 운지하고 연주하시면 더 정확하게 연주가 가능합니다.


    6. 13번, 14번 마디 고음 부분의 음가를 지킬수 있는 운지로..
    이부분의 주 멜로디는 중음입니다.. 가급적이면 점점 크게 연주를 해서 멜로디 라인은 부각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이 고음인데.. 도-시-라 이부분이 길게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즉, 음가를 지켜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운지를 하이-로우-하이로 이동을 하시면서 고음이 다 끊어지게 운지를 하네요. 특히 "시"음의 음가는 전혀 지켜지지 못합니다.. 1번선 "시"를 누르고 중음은 5포지션부터 2번선에서 구성하셔야 합니다.

    13마디는 7포지션, 5포지션 14마디는 4포지션에서 모두(고음, 중음) 다 해결할 수 있는 운지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7. 16마디 하모닉스의 포지션을 고민해 보세요..
    하모닉스의 원리상 19포지션과 7포지션은 같은 음입니다.. 19포지션에서할지 7포지션에서 할지 고민하셔야 할부분이듯 합니다.


    8. 16마디
    이곡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부점음들입니다.. 16마디 마지막의 16분음표 "라"음을 1번손가락으로 누르고 끌고 내려서 "솔"음으로 이동하시면 정확한 소리가 나질 않습니다. 미리 4번 손가락으로 운지를 바꾸시고 "라"음을 정확하게 소리를 내시고 "솔미"를 1, 3번 손가락으로 처리해 보시길.

    9. 18마디
    이곳도 부점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라파를 1,3번으로 잡고 "파"음을 유지한 상태로 개방현을 이용해서 "시"연주하고 레#을 3번으로 연주하고 1번을 이용해 파#을 정확하게 연주를 하고 밀어 올려서 솔미를 연주하는 것이 좋을듯 한데.. 결정은 연주자 본인이 정하시길..

    10. 20마디
    이 부분은 중음이 주 멜로디 입니다. .더 강하고 정확하게 중음이 들리게 연주해 보세요.. 비슷 비슷하게 말구요 중음이 확실히 도드라 지게 연주를 하셔야 합니다.

    11. 21, 22마디
    이부분은 저음이 주 멜로디 입니다.. 더 강하고 정확하게 연주를 하도록 해 보세요.

    --------------------------------------------------------

    이 서주의 곡 속도가 Andante Largo 입니다.. 좀더 여유있고 천천히 연주를 해 보시는 것은 어떠한지요.. 곳곳에서 음표 자체가 빨라지는 것이지 곡 자체의 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일정한 박자로 곡 전체를 끌고 가는 것이 좋을듯 한데..

    전체적으로 너무 급해 보여요.. 무언가에 쫒기듯이 서두르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 다음에 오는 변주인 Thema와 그 다음의 Var 1으로 조금씩 속도를 올리는 것이 좋을듯 한데.. 처음부터 조금 서두르는 모습이라서 급해 보이네요..


    일단 이정도해 봅니다.. 서주는 이 정도 기본적인 것이 되면 나중에 기회가 되면 좀 더 깊이 있는 내용으로 이야기 해 보면 좋을듯 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인연이 되어서 계속 글을 적어 보고 있으나, 저도 제 주관적인 글이라서 자제를 할려고 합니다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꼭 이렇게 하시라고 글을 적은 것은 아닙니다. 이번 기회에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시면서 참고해 보시길..

    --------------------------------------------------------

    다른 변주는 언제 같이 고민해 볼까 기약은 없습니다. 이 곡이 생각보다 워낙 대곡이라서 의논할 부분이 제법 많습니다.. F. Sor의 위대함을 느낄수 있는 곡입니다.

    일단 악보를 잘못 보신 부분만 먼저 알려 드립니다.

    Var 2.의 못갖춘 마디 바로 다음의 저음을 잘못 보셨네요.. 도#이 아니고 도 입니다..
    Var 4. 4째 마디도 악보를 잘못 보셨네요..

    클래식 기타를 연습하신지 1년 되었다고 하셨는데.. 정말 재능이 뛰어나신것 같네요..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너무 욕하지 마시고 그냥 참고만 하시길..

    그럼 즐연하세요..
  • 제이 2020.04.01 00:11 (*.153.7.120)
    관심가지고 여러부분 지도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선생님 덕분에 조금씩 클래식기타에대해 알아가고 있습니다.
    해주시는 말씀 잘 참고해서 연습하도록 하겠습니다 ~~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978 Eterna Saudade - 선율이 너무 아름다워요 ~^^ 3 제이 2020.04.08 271
» 마술피리 (마적) 주제에 의한 변주곡 2 제이 2020.03.30 292
976 Manuel Maria Ponce - Sonata No.3: II. Chanson Ponce 2020.03.25 214
975 봄날은간다(백설희)arr.김인웅 굿맨짱 2020.03.23 191
974 <라리아네의 축제> 연주해 보았습니다. 제이 2020.03.18 247
973 [추가수정] MARIA LUISA ( 마리아 루이사) - J.S.Sagreras - 독학1년만에 첫영상 올립니다 3 제이 2020.03.02 344
972 New Romance 뉴 로맨스. 박춘혁 작곡_연주 CHP 2020.02.18 262
971 이니스프리호수의섬/셀틱하프연주 /Isle of Innisfree / with Celtic Lever Harp by Esteban Jeon 에스떼반 2019.12.04 376
970 J.S Bach BWV1006 1 호준 2019.11.26 520
969 Caprice No. 24 연주/ 박지후(9세)| sgac 2019.11.05 890
968 Schindler's List 2 file 캉테 2018.11.27 714
967 scarlatti K 322번 1 호준 2018.11.27 647
966 Allegro BWV 998 : Richard Kim 2 kevin 2018.11.12 639
965 빌라로보스 Etude No.11 : 리처드 김 5 kevin 2018.10.19 762
964 기억이란 사랑보다 이문세노래 1 좋은생각 2018.09.14 802
963 ponce-Prelude E major 1 호준 2018.09.09 825
962 Asturias : Richard Kim 1 kevin 2017.12.13 2485
961 Un Dia de Noviembre~ 8 써니 2017.11.24 2712
960 Silent Night Holy Night 2 file 내일은고수 2017.11.20 1872
959 가을편지 선재 2017.11.16 2135
958 Lagrima - Francisco Tarrega 4 file 헬멧 2017.11.10 2054
957 SCARBOROUGH FAIR file 내일은고수 2017.10.20 1400
956 Sunflower .Henry Mancini 1 file 1saac 2017.09.28 1453
955 Guardame las vacas- Narvaez file 디용 2017.08.31 1285
954 Con tanta tenerezza- Mario Gangi file 디용 2017.08.31 1037
953 Five Bagatelles, Alla Cubana (윌리엄왈튼) file 디용 2017.08.31 1063
952 marco gammanossi - etude 1번 file 디용 2017.08.31 848
951 kleyjans- vals triste file 디용 2017.08.31 996
950 kleynjans-Valse N.2 -Des Adieux file 디용 2017.08.31 983
949 Nana - Maria Esteban de Valera file 디용 2017.08.31 827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3 Next ›
/ 3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