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통기타와 클레식 기타중 엄청난 고민을하고있는 학생임니다...
여기 홈피에서 새내기방에가서 기타 연주들 거의다 클레식인가요??? 로망스랑 캐논.알함브라. 눈의꽃등
소리로는 클레식같은데...그중에 통기타도 잇나요?? 그리고 통기타로 로망스나.. 클레식연주 가능하다고 말씀들하시는데... 어렵다고들 하시는데... 어떻케 구체적으로 왜 어려운겁니까? 클레식 악보랑 어쿠스틱 악보랑 틀린겁니까?? 제가 들은말로는.. 줄간격이 짧아서 그렇ㄷ고 하던데.. 맞습니까??
여기 홈피에서 새내기방에가서 기타 연주들 거의다 클레식인가요??? 로망스랑 캐논.알함브라. 눈의꽃등
소리로는 클레식같은데...그중에 통기타도 잇나요?? 그리고 통기타로 로망스나.. 클레식연주 가능하다고 말씀들하시는데... 어렵다고들 하시는데... 어떻케 구체적으로 왜 어려운겁니까? 클레식 악보랑 어쿠스틱 악보랑 틀린겁니까?? 제가 들은말로는.. 줄간격이 짧아서 그렇ㄷ고 하던데.. 맞습니까??
Comment '6'
-
여긴 통 좋아하는 분들 보다는 클 좋아하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
-
악보가 다를 이유는 별로 없구요, 주로 하는 음악들이 다릅니다. 하려고 한다면 통기타 (정확히는 쇠줄 기타?? 이겠지요)로 클래식 곡들을 연주 못할 이유 없고, 클래식 기타를 통기타 처럼 써서 노래 반주를 못할 이유도 없습니다만 좀 어울리지 않는 경향이 있지요. 통기타도 나름의 독주 영역을 확보해나가고 있는데, '핑거 스타일'이라고 불리지요.각자의 영역이 있기 때문에 그저 단순히 클래식이 통기타보다 어렵다, 이런 식으로 얘기하면 핑거스타일 매니아들이 무쟈게 반발지도 모릅니다. 기타 매니아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연주 중 통기타 연주로는 devilous 님이 올리신 것을 검색해 들어보시면 됩니다.. 스틸 스트링 기타를 아주 멋지게 다루시는 분입니다.
-
요즘엔 통기타도 한불 간것같습니다..특히 젊은이들에게는요..
통기타 클래식 둘다 하고 싶은대로 하면 됩니다 -
통기타는 '핑거스타일'이란 장르로 새로이 각광받고 있다고 봐야 하지 않나요?
한때 저스틴 킹의 화려한 속주와 테크닉 때문에 새롭게 통기타의 가능성에 눈뜬 사람이 많이 있을거 같은데요.
그리고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인 코타로 오시오의 '황혼'같은 곡도 종종 언급되는거 같고요.
-
개념정리합니다.
어쿠스틱 기타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전기기타 이외의 모든 기타. 즉 클래식 기타나 통기타 모두 어쿠스틱 기타에 포함됩니다...앰프를 사용하는 통기타나 클래식 기타도 관례적으로 어쿠스틱기타의 범주에 넣습니다.
혼란이 있는 것 같아서... -
핑거스타일 이라는 장르는 저스틴 킹씨때문이 아니라..음 마이클 헤지스라는 사람이
거의 시초를 다져놨다고 하는게 맞죠.. 저스틴킹도 헤지스씨의 영향을 많이 받은사람중 하나 -0-a라고
개인적인 생각입ㄴ디ㅏ -0-a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5937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4988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2049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191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6819 |
| 6897 |
송경수선생님 모친상
5 |
대전기타합주단 | 2005.11.04 | 3928 |
| 6896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입니다 | 용접맨 | 2005.11.04 | 3604 |
| 6895 | 배장흠님 연주회 후기 7 | 용접맨 | 2005.11.04 | 3841 |
| 6894 | 혹시 아시는 분... 4 | 용가아빠 | 2005.11.03 | 4554 |
| 6893 | 분위기 좋은 고전적인 Live Cafe 소개 부탁 드립니다 5 | esteban | 2005.11.03 | 4557 |
| 6892 |
차차 요즘 상태
4 |
차차 | 2005.11.03 | 4203 |
| 6891 | all of me.. 1 | 무명기협 | 2005.11.02 | 3901 |
| 6890 | 셀러브리티님! 뭐하세요?? 6 | 쑤니 | 2005.11.02 | 3795 |
| 6889 | 이번주는 거의 한국 국제 기타 페스티발입니다.ㅋ 3 | 오모씨 | 2005.11.02 | 4960 |
| 6888 | 팝뮤직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3 | okday | 2005.11.02 | 3963 |
| 6887 | ㅠ.ㅠ 4 | 정호정 | 2005.11.02 | 3783 |
| 6886 | 호주에서 기타를... 6 | ghwntj | 2005.11.02 | 5546 |
| 6885 | 유진님 어디 계세여? 11 | 용접맨 | 2005.11.01 | 3765 |
| » | 통기타와 클레식.. 6 | 기타쮸아 | 2005.11.01 | 4445 |
| 6883 | 통기타와 파퓨러 기타 11 | 기타칙고파 | 2005.11.01 | 4470 |
| 6882 |
11.5 후꾸다신이치공연 할인안내!!
11 |
오모씨 | 2005.11.01 | 4386 |
| 6881 |
겨울방학때 op15님 기념음반을 기타매니아에서 만듭니다..........
15 |
수 | 2005.11.01 | 3765 |
| 6880 | 로스 인디오스 타바하라스 듀엣한 찌고이네르 바이젠 꼭 구하고 싶습니다. | 초류향 | 2005.10.31 | 4546 |
| 6879 | 쥴리아니의 라 멜랑코니아 1 | 선율의감동 | 2005.10.31 | 4389 |
| 6878 | 리플달기 어려워.. | citara | 2005.10.31 | 3462 |
| 6877 | 폴 갈브레이스 음반 문의!! 3 | 웅 | 2005.10.31 | 4187 |
| 6876 | 아...술먹고 싶네요... 2 | PassMan | 2005.10.31 | 4203 |
| 6875 |
즐거운 토요일 기타 합주반 강의내용안내
|
황보예 | 2005.10.31 | 4237 |
| 6874 |
즐거운 토요일 기타 합주반 신청서
|
황보예 | 2005.10.31 | 4183 |
| 6873 |
즐거운 토요일 기타 합주반이 11월부터 시작됩니다!
|
황보예 | 2005.10.31 | 3938 |
| 6872 | Roland Dyens의 Deux Hommages à Marcel Dadi | hunee | 2005.10.31 | 3908 |
| 6871 | 감기-바이러스로부터 온 편지. 1 | 콩쥐 | 2005.10.30 | 3885 |
| 6870 |
스페인 아랑후에즈궁전.
|
콩쥐 | 2005.10.30 | 4142 |
| 6869 | 음반 3 | 엽기기타 | 2005.10.30 | 3781 |
| 6868 | [질문] 지난 10월 23일 로메로스 공연.. 2 | 앙쥬 | 2005.10.29 | 493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