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바보2010.10.23 10:21
국가를 대표해서 출전해서, 국민에게 카타르시스를 주는 올림픽, 아시안 게임 입상과 개인자격으로 출전하는 콩쿨 입상을 비교하는 것은 당연히 무리겠지요.

음악인들이 안타까워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한국 사회에서 군대는 가장 민감한 이슈입니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 냉정히 생각해 본다면, 음악인들이 이에 대해 큰 목소리를 내고, 이 일이 공론화 된다면, 여론으로 부터 역풍을 맞을 쪽은 음악인들 본인 들입니다.

제외된 콩쿨 가운데, 지난 수십년간 클래식 기타쪽에서 입상한 사례가 몇개나 있습니까? 제가 알기로는 10년 전 마리아 카날스 장대건님이 유일합니다. 이성준님은 타레가 콩쿨 본선진출이지 입상은 아니니까요..

그렇게 유명 무실했던 콩쿨에 대해서 앞으로 병역 특혜를 주지 않는다고 했는데, 당사자들이 그 난리를 친다... 절대 곱게 보지 않겠지요.


그리고 저 위에 박규희 드립같은건,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박규희양은 클래식기타계의 김연아같은 존재이지, 박규희양이 있다고 해서 한국 클래식 기타 수준이 한단계 성장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10여전 전에 이미 그와 엇비슷한 성과를 내신 장대건님도 계셨고요.

오히려 박규희 양은 어린시절 한국에서 교육을 받은 후 일본에 가서 포텐셜이 터진 경우입니다. 장대건님의 경우도 스페인에 어린나이에 가셨고요.

미안하지만, 한국 클래식기타 전공생들의 평균적인 수준은 배장흠, 고의석님 등이 활약하던 90년대 이후로 별 발전이 없습니다.

기타애호가의 한사람으로 이번 콩쿨에 대한 결정은 안타깝긴 하지만, 국민의 한사람으로는 찬성할 수 밖에 없네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