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정면2008.05.30 14:45
요즈음 대학동아리에서 구입하는 악기값은 30~50만원대입니다.
제가 약25년전에 주문제작하여 쓰던악기가 30만원이었지만 ,요즈음 대학동아리에서 학생들이 구입하는 악기가
그때 제것에비해 좋으면 좋았지 나쁘지 않더군요. 이제는 국내 악기의 질이 많이 향상된걸 느낄수 있습니다.
기타값은 오르지 않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국내산 악기를 불신하였지만 이제는 가격대비 성능이 외산보다 좋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연주용악기 (20여년전엔 국내산중엔 전문가연주용이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는 가격이 좀 다르다고 할수 있죠. 보통 500만원대는 되지않나요?
그런대도 불구하고 그가격대의 국내악기들이 전문연주자들에 의해 연주회에 사용되고 있다는건 참 고무적인 일입니다.

참고로 전 브라만 1호(장대건씨가 사용하여 국제콩쿨에서 입상한 악기)를 갖고 있다가 잃어 버렸습니다만
그악기를 구입할 당시 악기값이 너무 비싸다 생각하였으나 구입하던곳(기타문화원)에서 10여대의 외산악기들을 다 만져보고 비싸지 않다는걸 알았고 구입하게 된것입니다.

아마도 그러한 고가의 연주용 악기를 구입하려면 외산을 포함하여 여러가지를 직접 연주해보고 구입하는것이 옳다고 봅니다.

고가의 기타를 구입하는 분들에게 제 경헙담을 알려 드리려고 적었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