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있나...

by 김기인 posted Aug 09,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제목이 좀 거시기 하지요..
제가 좀 직선적인 면이 있기는 하지만 표현력이 부족한 면도 있습니다..

직장생활 할때 관리자급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예종 교수님을 모시고 예술경영 특강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일본이나 선진국 예술경영 실태를 파악하고 벤치마킹 사례를 소개하기도 하고..

국내 유명 클래식 연주자들의 연주회는 관객이 없다..
그러나 조용필씨 공연에는 주변에서 티켓을 구해 달라고 난리를 친답니다..
이유가 있다고 하더군요..조용필씨는 가수 이전에 기획자 이다 보니 음향시스템 조명까지 모든것을 일일이 본인이 꼼꼼하게 다 체크 하신다고 합니다..
클래식 연주자들이 이런것도 좀 배워야 한다고..

클래식전공생들은 대학다닐때 본인의 연주분야 이외도 관련분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마지막 직원들을 대상으로 악기연주 할 수 있거나 취미로 한가지 이상의 악기를 즐기는 분들 손을 들어보라고
하니 대략 40대 이상이다 보니 수백명 직원들중에서 손드는 직원들이 몇 안되더군요..

쎅스폰 같은 악기로 앙상블 같은것 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 지금부터라도 취미로 악기를 하니씩 해보라고 결론은 내리더군요..

기타로 돈벌 수 있는 방법 하면 결론은 돈벌 수 없다 부터 나오겠지요..

그러나 예술경영의 한 틀에서 볼때 난타가 가장 한국적이고도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사물놀이를 바탕으로 연극의 한 요소인 퍼포먼스를 접목하여 대박을 낸 사례가 있었고..우선은 관객의 입장에서 보면 즐겁잖아요.!!

생각하기 나름이 아닌가 봅니다..
기타도 분명 이러한 리듬과 타악적인 요소외에 매력적인 요소가 분명 있고 노래반주도 가능하니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전제 하였을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봅니다..

기존의 클래식기타 연주자들은 단순히 엔터테이너 이기 때문에 오히려 저같은 취미로 클래식기다를 하던 매니아들의 생각의 생각과 젊고 똑똑한 미래의 예술경영에 관심있는 분들이 생각과 아이디어를 모아 보면 하나 나오지 않을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결론은 유보하고 마인드맵을 그려 내듯이 매니아님들의 생각을 한번 모아보는 것도....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