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gmland2008.06.01 01:19
이해할 수가 없군요. 실례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실수는 오히려 최 선생님께서 하신 것 같은데... 애당초 필자가 상업적 공방에 대해서 올린 글에 제작자 측의 대변인(?)이신 것처럼 자임하고 나서신 것부터가 그렇지 않은지요.

외람된 말씀인지 모르겠으나, 최 선생님께서는 뭔가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있으셔서 취미로 악기를 만드시는 분이 아니신지요. 그렇다면 이런 일은 그냥 지나치는 것이 바른 결정이 아니었을까요. 취미로 하시는 분의 여건과 견해가 상업적/영업적인 공방들과 같을 리는 없지 않겠습니까. 필자는 소비자/연주인의 관점에 서 있을 뿐입니다.
.
.
막연히 틀렸다고 매도하려 하시기 전에 구체적으로 지적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글 쓰기 전에 몇 번이고 검토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일을 언급한다거나, 어지간하면 실수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ㅡ 솔직히, 뜻밖에 일면식도 없는 최 선생님께서 나서시는 통에 일일이 반박할 만한 일도 여럿 있었지만 참고 넘겼습니다. 앞서 스스로 추정하신 바대로, 그 덕에 깊은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
.
그럼에도, 마침내 인신공격이나 마찬가지인 언사를 사용해서라도, 형평성을 잃은 채 제작자 측의 입장만 옹호하시고, 결국 스스로의 주장을 관철시키려는 쪽은 차라리 최 선생님 쪽이 아닌지요.
.
.
뭔가 착오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위 본문에는 '반론 사양'이라는 문구가 없고, 거꾸로 '각자가 원가를 산정해보라'는 취지의 말씀이 있지 않습니까?
.
.
일관공정은 수제품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개념입니다. 필자가 따지고 싶어도 참고 있습니다만 ㅡ 이 문제는 더 이상 여기서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ㅡ 수제품이라 하더라도 상표/모델이 있으면 제품 균질성이 있어야 함은 기본입니다. 국내제품이 그렇다고 보시는지요. 천차만별이더라도 수제품이니 그저 운에 맡기라는 말씀인지요. 그건 공방들이 상표/모델에 따른 일관공정을 실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제품일수록 그렇게 해야지요. 그런데 적반하장 격으로 필자가 실수에 실수를 거듭하는 것이라니요?
.
.
그만 하시자고 해서 필자도 그만 하자고 한 바 있습니다. 그래 놓고는 인신공격을 하는 겁니까?
.
.
이유가 어찌 됐든 여파가 커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필자 또한 무슨 문제를 일으키고자 함이 아니라, 단지 누구든지 소비자로부터의 비판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음을 말하고 싶었던 것 뿐이므로, 토론은 언제 기회가 생기면 오프라인에서 할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여기가 누구네 사랑방/안방이니 하는 말씀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는 악기제작과는 직접적 관련이 없는 애호가들의 놀이터라고 수도 없이 강조되어 왔습니다. 주인장/운영자들에 의해서...

게다가, 만일 사랑방/안방이라 한다면, 공개적으로 근거도 없이 타 공방들이 비난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이 생겨도, 자유방임원칙을 들어 누구도 제재하거나 삭제하지 않는 것은 어떻게 설명하실 참이신지요. 이는 아마 대부분의 일치된 견해일 것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