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gmland2008.05.30 14:57
또 하나 에피소드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게 불필요한 오해를 막아주려나 싶어서 입니다.

오래 전, 논현동 라이브카페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거긴 Jazz/Rock과 Classic을 모두 다 하는 크로스오버 카페였습니다. 당시, 여기 주인장을 비롯해서 지금도 여기 있는 많은 회원들이 한 번쯤은 다녀간 곳이기도 합니다.

어느 날, 배xx씨가 놀러 왔는데 유명 외제악기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필자가 만져보니, 개인적으로는 국산 악기보다 못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후배가 이해해주리라 보고, 그래서 한마디 했지요. 이거 팔고 브라만 사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그래서 그러지는 않았겠지만, 그 후에 그는 그것을 팔고 브라만을 주문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 뿐이 아닙니다. 여기 '친구네 집'에도 올라있는 스틸기타 애호가들의 모임, '목향'에서도 필자는 줄곧 국산악기 애용을 주창한 바 있습니다. 그 회원들에게는 주지의 사실이지요.

필자의 이러한 경향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대주의' 운운하심은, 아마도 필자를 잘 모르셔서 그런 것이라 봅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