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gmland2008.05.29 18:26
스스로의 의견을 밝히는 것이 뭐 어떻겠습니까. 필자 역시 국산 기타는 여러 가지 기준에 비추어 볼 때 몹시 비싸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외제 구입을 장려(?)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다만, 국산 기타 가격에 대한 생각이 제작자의 관점에 서느냐, 소비자의 관점에 서느냐, 또는 기타계 전체와 그 발전지향적 미래를 거시적으로 보느냐, 현재시점에서 미시적으로 파악하느냐에 따라 그 생각과 결론이 180도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겠지요.

국산이 그저 1백만 원만 돼도 좋았던 시절, 2백만 원이면 최고가이던 시절부터 지켜봤습니다만, ㅡ 이때는 국산 장려운동(?)을 폈지요 ㅡ 지금은 서로 질세라 공방마다 5백만 원, 1천만 원이 예사입니다. 마치 모두 담합한 것처럼, 천정부지로 치솓고 있지요. 기타 가격이 곧바로 공방 위상을 대변하는 것으로 비치는 양, 모두 다 가격인상 경쟁(?)에 참여한 듯이 보입니다. 심지어 홈페이지 활성화 경쟁마저도 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정작 염불(품질개선/원가절감)은 뒷전이고 잿밥(홍보/선전)에만 관심 있는 듯이 비친다는 점이지요.

그렇지만 어쩝니까. 미우나 고우나 우리 공방들인데... 멀리 내다본다면, 그들이 우선 수지타산이 맞아야 악기발전도 있겠지요.

이번에는 공방들이 뭔가 보여줄 차례가 아닌가 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