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정리2008.01.18 12:16
박자 리듬 지키는 건 음악에 있어서 ABC.
박자와 리듬에 정통하지 못하면서 루바토를 구사하는 것은 사상누각이라는 건 음악가들 모두가 동의하는 일이지요.그러므로 루바토에 집중하는 것 이상으로 박자와 리듬을 연구해야 하는 것은 학습자에겐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음악에 대해 적절한 루바토가 구사되지 못하는 것은 반대로 박자안에 음악을 가두려는 강박증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떤 악곡에 대해서는 강박적인 박자를 초월하는 루바토가 필연시 될텐데 이 역시 박자와 리듬에 대한 든든한 기초 없이는 불가능한 일일겁니다.
루바토를 행해야 할 때와 그것을 절제해야 할 때를 판단하는 것이 연주가의 의무이기도 하지요.

애호가들 중에는 조금만 복잡한 리듬의 악보가 나올 경우 악보만 보고 연주를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한 문제는 그것을 독해할 능력의 부재에서 비롯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결국엔 유명 연주가의 음악을 듣고는 감으로 리듬을 파악합니다. 이런 식의 의존으로는 박자와 리듬감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박자와 리듬을 독해할 능력이 없다는 것은 그것에 대한 제반지식이 결여 되어 있다는 얘기이고 이런 것이 결여된 상태에서 루바토만 추구하는 것은 드리블도 못하면서 덩크슛하겠다는 농구 초보자의 태도에 다름 아닐겁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