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172.85.174) 조회 수 3917 댓글 4

A few notes about technique

June 24th, 2015

Technique to me has always been more about skill than pure ability.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the two, you may ask.

Let’s take the example of playing arpeggios.

Many people think that to play fast arpeggios, they’ll have to have fast fingers. So they work on increasing the speed of their fingers.

In other words, they’re working on the ability of their fingers to move fast.

To me, however, fast fingers are not that important in playing fast arpeggios.

Much more important is grouping the notes of the arpeggio so that you play them in one motion rather than in many small motions.

This is skill, skill in knowing how to group the notes and how to time their releases so that they occur at a regular even rate.

Knowing the difference between skill and ability is crucial.

I hear of players who focus on ability, they’re under the impression that to play fast, they’ll have to move their fingers fast.

So they theorize, probably inspired by athletes who have to get out of the block in an explosive motion, that they have to work on explosive (sometimes called ballistic) motions in their fingers.

But this is really barking up the wrong tree.

In many ways, the situation is analogous to using brute force and using leverage.

Skill is leveraging your ability. If you depend purely on your physical prowess, you’re using brute force, or as the case is here, brute speed.

As we all know, brute force can only get you so far.

The same is true of other techniques like the tremolo and scales.

Each one of these techniques have specific skills (or tricks) associated with them.

And the key to mastering them is to learn these tricks and internalize them.

Tricks is a good word to describe these skills. But this is not trickery of course. It’s more like special knowledge to achieve what you want to achieve.

Another word might be cheats (as in cheat sheet). You know the routine; cheats enable you to move almost miraculously from one level to another. In the same way, skills enable you to produce technical effects almost miraculously, with almost no effort.

So where do you learn these skills?

Through practice. You practice and practice and over time, these skills will reveal themselves to you. That’s where I have derived most of my techniques.

You can learn them from teachers.

This is really one of the reasons we go to teachers so that they will show us all these shortcuts to techniques.

You can learn them from books, and I have learned my share of skills from different books and magazine articles too.

Where you learn your skills is immaterial.

The important thing is that once you learn them, you’ll have to practice them until they become second nature, until they occur automatically.

The more skills you learn, the more you will realize that playing the guitar is really very simple and easy

It’s all a question of knowing ‘how’ to do it.

Comment '4'
  • 2016.07.06 07:29 (*.172.85.174)
    영어 하시는분이
    핵심 요약해주시면 정말 좋을텐데요...
  • 정훈 2016.07.07 10:32 (*.71.241.251)

    테크닉은 나에겐 '순수한 능력' 보다는 기술에 대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 두개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아르페지오를 연주하는것으로 예를 들어보죠.

    많은 사람들은 빠른 아르페지오를 연주할때, 빠른 손가락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겁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손가락의 속도를 높이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즉, 그들은 손가락을 빨리 움직이는 능력을 가지는데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빠른 아르페지오를 연주함에 있어 빠른 손가락은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중요한것은 당신이 많은 모션-움직임보다는 하나의 움직임으로 아르페지오를 그룹화 하는것입니다.

    이 기술은, 음표를 어떻게 그룹화하고, 일정하고 정기적인 비율로 그것들을 풀어내는 것입니다.

    '기술'과 '능력'의 차이를 아는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능력'에 집중하는 연주자들은, (그 것이 사실이 아님에도)손가락을 빠르게 움직이고 빠르게 연주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장애물을 폭발적인 움직임으로 빠져나가는 운동선수에게 영감을 받은듯, 손가락을 폭발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이론(마치 '탄도학'같은)을 세웁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말 잘못 짚고 있는것입니다.


    여러모로, 이것은 지렛대와 무력(단순한 손의 힘)을 사용하는것과 비슷합니다.

    기술은 당신의 능력을 끌어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신체적인 기량에만 의존한다면,

    당신은 무력-손의 힘(능력)을 쓰게 될겁니다.




    트레몰로와 스케일같은 다른 테크닉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기술들은 그와 관련된 특정한 기술(혹은 속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트릭-속임수를 배우고, 내면화 하는것입니다.

    트릭-속임수는 이런 기술을 설명하는데 좋은 단어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익히는 과정은 속임수가 아닙니다.

    당신이 달성하고자 하는것을 달성하기 위한 특별한 지식에 가깝지요.


    다른 단어로는 치트(커닝 등)가 있습니다.

    마치 사기꾼들이 한 단계에서 다른 곳으로 기적적으로 이동시켜버리는것 처럼

    (카드게임 말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다른 식으로 이해했을수도 있습니다 - JH)


    같은 방식으로, 기술은 힘을 쓰지 않고서도 기적적인 기술적인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이런 기술을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요?


    바로 연습입니다. 당신은 오랜 시간동안 연습, 또 연습해서, 이런 기술을 스스로 체득 할 수 있습니다.

    연습은 나의 대부분 테크닉이 파생되는 곳이죠.


    또 선생님에게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선생님께 가야 하는 진짜 한가지 이유는, 선생님들은 우리에게 테크닉에 도달하는 지름길을 제시해주기 때문입니다.


    또 당신은 책, 잡지등의 기사에서도 배울 수 있지요.

    당신이 기술을 어디서 배우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당신이 그것을 배우고, 제2의 천성이 되도록 연습할때, 그것은 자동으로 찾아올것입니다.

    당신이 기술들을 배워가면서, 기타를 연주하는것은 매우 간단하고 쉽다는것을 점점 깨달아 갈겁니다.


    이것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벼운 글입니다.

  • 정훈 2016.07.07 10:33 (*.71.241.251)
    단순히 자신이 가지고 있는 (타고난) 능력 자체에만 의존하지 말고 그것을 최소의 힘으로 풀어낼 수 있는 요령(기술)을 익히라는 글 같습니다.
  • 2016.07.07 12:19 (*.172.85.174)
    감사합니다... 한글로 보니 쉽게 읽혀지네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23년 1월 31일까지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52332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65215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3 뮤직토피아 2020.03.09 80471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72426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76977
1515 아만테스 기타합주단에서 초급반 회원을 모집합니다. (영등포구 문래동) 아만테스 2016.06.26 3495
1514 기타매니아 강화공방 투어! 7 file 기타바이러스 2016.06.27 5041
1513 인천 연수구 동춘역에 있는 레슨 포유에서 기타&우쿨렐레 선생님을 찾습니다. 레슨포유 2016.06.28 3267
1512 제작가 베르나베에게 듣는 기타이야기 - 2부 file 샤론의장미 2016.06.30 3575
1511 백석예대 클래식기타전공 2 Aowndj 2016.07.01 4192
1510 줄리안 브림과 존윌리암스가 실수를 다하나? 7 실수 2016.07.02 5012
1509 조영갑 박사님 동영상 1 file 2016.07.03 4562
1508 파주 출판단지 폴리포니듀오 우연듀오 초청연주회 후기 2 콩쥐 2016.07.03 4847
1507 Philip Hii - Nocturne No. 20, Op. post- lento con gran espressione mrtbhdr mrtbhdr 3 내일은 고수 2016.07.03 3900
1506 비루투오소의 기술, 기타리스트 필립 히 2 신준기 2016.07.04 4024
1505 사이트 이용하는데 질문 몇개 있습니다 1 bagsn 2016.07.05 3117
» philip hii 의 글 퍼왔어요. 4 콩쥐 2016.07.06 3917
1503 공명. 1 콩쥐 2016.07.06 3904
1502 베르나베에게 듣는 기타이야기 - 3부 - file 샤론의장미 2016.07.07 3316
1501 안병욱님이 폰세의 곡 2016.07.08 3553
1500 기타리스트 한형일 2집 음반 파노라마 file 10현 2016.07.08 3585
1499 호세 라미레즈 1A 트레디셔널 입고되었습니다. 사대리 2016.07.08 4001
1498 비발디 첼로소나타 기타 3중주 편곡 악보... file 이브남 2016.07.09 5325
1497 변보경 연주회를 보고 11 금모래 2016.07.10 5581
1496 변보경 연주회 후기 7 file 2016.07.10 7987
1495 윤선호 기타 공방 오픈하였습니다^^ 3 윤선호 2016.07.12 4776
1494 기타가 있는 다큐멘터리. 2016.07.13 3582
1493 변보경님과 함께 한 사진 몇장. 1 file 콩쥐 2016.07.14 4837
1492 음악들으면서 2분만 시간을 내어 -Live Recording Choir "Santo Tomas de Aquino"Dec.10th, 1998 2 file 마스티븐 2016.07.17 3656
1491 베네수엘라 출신의 거장 알리리오 디아스 타계! n..m 2016.07.17 3581
1490 베르나베에게 듣는 기타이야기 - 4부 - file 샤론의장미 2016.07.18 4206
1489 데이빗 러쎌 대담 2 콩쥐 2016.07.19 3718
1488 순자야 혹시 지나가다 이글 읽으면 연락다오.호원(예전 야후해외방 관련) howon_noin 2016.07.19 3197
1487 D-1, 한국음악협회 <제29회 학생음협콩쿠르> 접수 안내 (2016.6.15~ 7.21) file (사)한국음악협회 2016.07.20 3494
1486 마술피리 주제의 의한 변주곡 제2변주 신준기 2016.07.20 3337
Board Pagination ‹ Prev 1 ... 517 518 519 520 521 522 523 524 525 526 ... 572 Next ›
/ 57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