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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Mania

한국어
크..2015.10.05 11:29
역시 제가 질문을 애매하게 했군요.
죄송합니다.

선생님의 트레몰로에 대한 기록은 멘델스존에 의해 바하가 빛이나듯 후대에서 누군가에게 큰 거름으로 거듭나겠지만
아마도 세고비아란 벽과 한번은 크게 부딪혀야 되겠지요.

제 질문의 핵심중에 하나만 든다면

'알함브라의 트레몰로에서 pami 4연음을 악보대로 손가락 각각을 꼭 같은 박자로 연주해야 하는가?' 입니다.

여기에 세고비아. 존윌리엄스. 바루에코. 러셀. 야마시다의 연주는

결코 No! 이지요.


선생님의 책과 홈페이지에 있던 글들,
그리고 이번에 주신 글을 종합해보면

당연히 고른 탄현이 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나름의 변화를 주는것은 좋은 방향이란 설명이신것 같습니다.

예전 선생님의 글에 (정확하게 다 기억은 안나지만)
유독 트레몰로만은 이상하게 대가들중에도 빈약하고 제대로된 체계없이 주먹구구식 탄현연습체계를 거친것 같다는 표현을 본적이 있습니다.

세고비아가 균일한 트레몰로가 되는데 다른 이유로 그런 탄현을 보이는것인지,

그가 남긴 음반만으로 추측할수밖에 없지만

러셀과 더불어 트레몰로에 한해서는

후학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연주자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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