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신현수2015.10.04 03:38

 

 

후진들을 위해 몇 자 추가하기로 합니다.

 

제가 구사하는 트레몰로 주법과 같은 유형의 트레몰로 주법을 구사하는 이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그 메커니즘 전부를 전수(傳授)한 적도, 전수(傳受)한 사람도 없으므로 아마 사장(死藏)될 것입니다. 단지 그 메커니즘에 대한 힌트만 졸저 「알함브라....」에 남겨져 있을 뿐입니다.  그것을 제대로 연구하여 필자의 트레몰로를 능가하는 트레몰로를 구사하는 후진이 언젠가는 나오겠지요? 그리되면 기타의 트레몰로 주법 역시 마림바 같은 다른 악기들의 트레몰로에 절대로 뒤지지 않는 자유자재의 표현력을 가진 연주 기법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페스, 야마시타, 바루에코, 피에리 같은 거장들의 무시무시한 기법들에는 그만한 노하우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 노하우를 모르고 죽어라 노력해 보았자 삽질이 될 뿐이지요. 노력하기 이전에 반드시 그 노하우부터 연구해서 정확한 동작 메커니즘과 연습 방법 등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해야 삽질이 되지 않고, 바라는 바에 도달해 갈 수 있습니다.

 

노하우를 알아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사사하는 방법과 관련 기초 학문을 연구하고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접근해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테크닉에 대한 관련 기초 학문으로는 각종 음악 이론과 더불어 해부학과 음향학이 필수적인 분야입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

이상 잔메에서 synn이었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