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제대로알기2015.09.10 02:16

세고비아는  작곡가로서 타레가는 매우 높이 평가하였습니다만 기타리스트로서의 타레가는 비판하는 입장이이었습니다

일예를 들어 세고비아는 손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타레가의 탄현법에 대해 기타를 전혀 잘 이해하지 못한 처사라고 혹독한 비판을 가합니다


즉 학교안나온 사람이 학교나온 사람을 공개적으로 비판한것인데요

이러한 현상은 한국사회에서는 일어날수 없는 현상중 하나이죠..


서구사회가 지금껏 발전해온 원동력은 비판철학에 있습니다.

그들은 아비가 되어건 할아비가 되어건 상관없이 비판을 받습니다.

예를들어 자식이 아비를 비판할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아비라하더라도 잘못한게 있으면 비판받는건 당연한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야 악습과 같은 잘못된 관행이 철페되는것이지요


한국은 어떻습니까?

자식이 아비를 비판했다가는 불효자식으로 몰매맞습니다.

즉 아무리 아비가 잘못한 부분이 있어도 이를 자식이 비판하는건 금기시 되어 있다는 얘기입니다.

만일 이를 어기고 비판을 하게되면 잘못된 인성을 가진 불효자로 매도당해버립니다.


한국의 공무원 사회 봐보십시요. 청장님 시장님 오셨네 하면서 밑에직원들이 부동자세로 뛰어다니고 앞에서 시장님 청장님 하믄서 그냥 얼어죽은 생쥐처럼 행동 하는 꼬락서니좀 보시라구요.  또한 대통령이 온다하면 온동네가 난리가나서 마을주민들이 차렷 열중셧 만세를 부르고 이게과연 이게 정상 사회입니까?이렇듯 윗사람들이 부정부패를 일삼든 잘하든 못하든간에 주위에서 무조건 예예하고 받들어 모시다보니   조직사회가 썩고 부정부패가 관습적으로 행해지고 공무원사회가 썩을대로 썩은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현상은 교회나 절에서 목사 스님들을 신도들이 신처럼 받들고 이들이 타락하건 몰지각하건간에 신도들이 무조건 예예하면서 받들어모시다보니 오늘날 종교까지 썩게 된것입니다.

이들이 만일 제대로된 비판철학을 가지고 있어서 몰지각한 목사나 스님들을 구분하여 쫒아내버렸다면 오늘날 한국종교가 이렇게까지 부패하진 않았을것입니다

우리도 서구사회처럼 목사건 스님이건   교수건 총장이건 조상이건 다 비판의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봅니다.

우리사회가 발전할려면 서구의 비판철학을 들여와야 한다고 봅니다.

우리가 세고비아에게 배울점은 기타만 배울것이 아니라 그가 가진 비판철학적 사고도 배워야 한다고 봅니다.

잘못된 현상은 과감히 비판할줄 알아야하며 또한 이러한 비판적 분위기를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여져야 됩니다.

그래야 조직사회도 썩지않고 가정도 올바른 가정이 이루어지며 사회도 진정한 민주화가 이루어지는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비판적 사고가 있어야 사회는 진보적으로 발전합니다.

위에사람말이라면  잘못된것이어도 무조건 예예 하고 차렷 열중셧 하는 이런식의 지금 분위기로는  부패지수가 절대 내려갈수가 없다는 얘깁니다.

현재 우리나라 부패지수는 세계에서 선두를 다투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처럼 간판주의와 허례허식이 심한 나라도 없을것입니다.

서구도 물론 허례허식이 존재하지만 그것은 실용적으로 필요한 허례허식에 불과할 뿐이고 반면 한국사회는 말그대로 쓸데없는 허례허식과 관념론이 득세합니다.

그나마 요즘 젊은 학생들은 뭔가 바뀌고 있는것 같아 희망을 가져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