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가 어떤 공부를 했을 때 그 사람의 실력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실기를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누군가를 선택해야할 때 실력을 직접 볼 기회는 없고... 출신학교, 혹은 콩쿨입상경력 등을 보고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기준이 보편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언급하신 쇼팽이나 바하, 슈베르트, 베토벤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많은 음악가도 당시에 모두 인정 받았던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음악가도 무수히 많습니다. 어떤 사연으로 글을 올리셨는지 알 수 없고, 또 이런 글이 한 편으로 공감도 가지만 지나치게 한 쪽만 보신것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인종 문제는... 음... 납득하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암튼... 그런 기준이 개인의 실력과 반드시 일치한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지극히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판단을 위해서 사람들은 학벌과 콩쿨 입상경력 등을 보는것일 뿐...
누군가가 어떤 공부를 했을 때 그 사람의 실력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실기를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누군가를 선택해야할 때 실력을 직접 볼 기회는 없고... 출신학교, 혹은 콩쿨입상경력 등을 보고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기준이 보편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언급하신 쇼팽이나 바하, 슈베르트, 베토벤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많은 음악가도 당시에 모두 인정 받았던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음악가도 무수히 많습니다.
어떤 사연으로 글을 올리셨는지 알 수 없고, 또 이런 글이 한 편으로 공감도 가지만 지나치게 한 쪽만 보신것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인종 문제는... 음... 납득하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암튼... 그런 기준이 개인의 실력과 반드시 일치한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지극히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판단을 위해서 사람들은 학벌과 콩쿨 입상경력 등을 보는것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