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입문을 준비하는 초보입니다.

by 에이든캉 posted Apr 2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입문을 준비중입니다. 궁금한 점이 많은데요.어디에 올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여기에 일단 올리겠습니다.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로 독학이냐 레슨이냐가 고민이었는데 이제 독학을 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생각이 정리되었습니다.

독학할때는 '카르카시 기타교본'과 '클래식 기타 기본기의 비밀' 이라는 책으로 할 생각입니다.

독학하다가 다음 단계로의 발전이 정말 어렵고 막막할 때 짧게 몇 달 학원 다니면서 레슨 받는 식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기타 고수 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교재 추천 등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로 클래식 기타를 이제 구입하려고 하는데 제가 별로 아는게 없는 상태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격대는 50~80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문이라고 너무 저가의 기타를 샀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업그레이드 해서 이중으로 지출하는 것을 좀 줄여보고자 가격대를 살짝 올렸습니다. 갑자기 불타올라서

하려는게 아니라 악기 하나를 평생 쭉 취미로 해볼 생각이라서 아마 이 가격대로 한 번 사면 거의 바꿀 가능성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일단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낙원 상가 가본 이후 얻은 정보를 종합해보면 클래식 기타는 가격대가 50~80이면 가장 애매한 가격대라고 하더군요.

아예 입문용 기타로 합판기타로 내려가던지 100만원을 넘겨서 괜찮은 탑솔리드 기타를 사던지 하는게 쉽지 그 중간에는 애매하게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나마 70~90만원대의 스페인 기타를 추천하던데 그나마도 90만원 아래로는 스페인 기타여도 보급형으로 나온 모델들이라고 하고, 그렇다고 70 아래로 내려가면

공방 기타를 구입하는게 더 소리가 좋다고 추천하고... 여러 가지로 헷갈리네요.


제가 봤던 기타들은

-이주보 기타 50호(55?)

-로드리게스 Cabellero 11

-로드리게스 C1

-안토니오 산체스 1005

-알함브라 4P


개인적으로 소리는 알함브라 4P가 제일 마음에 들었고, 로드리게스 C1도 좋았어요. 대신 가격은 알함브라 4P가 제일 비쌌습니다...


혹시 이 비슷한 가격대의 기타들 중에서 추천하시는 기타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저기 나열된 기타를 사용해보신 분들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