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jazzman2014.04.28 16:50
좀 엇갈린 의견들이 있어서 헷갈리시겠습니다. ^^;;;;;

저도 사실 독학을 했습니다만, 정식으로 레슨을 받은 적은 없어도 제가 연주하는 것을 보고 조금씩이나마 조언을 해주신 분들이 있었는데 그만해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혼자 하다보면 이게 맞는 길인지 아닌지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그냥 막 가는 일도 있거든요. 길을 잃고 헤멜 수도 있습니다. 그때 옆에서 조언을 적당히 해주면 참 좋지요.

잘 가르친다는 것도 사실 보통 일은 아니거든요. 또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 항상 좋을 수만은 없는 거라 선생님과 뭔가 잘 안 맞는 수도 있을 거구요. 하지만, 좋은 선생님을 만나 가르침을 받는 것보다 더 좋은 길은 없다는 건 분명합니다.

'기본기의 비밀' 같은 책은 당연히 주 교재가 아니구요, 시시콜콜하다고 말씀하셨지만, 그 시시콜콜해 보이는 자세한 내용까지 살펴보고 심화학습하기 위한 이론서라고 저는 파악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내용을 알아먹게 풀어서 설명하려니 좀 '썰' 이 길어지는 것 같긴 하지만, 일반적인 교재에서 다루지 않는 부분을 상당히 자세히 다루고 있는 내용이라 나름 의미있는 책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수준에 올라가고 나름의 궁금한 점이 생겨나는 시점에 적합하다고 보구요, 첫발을 내딛는 입문서로 활용하시긴 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