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바이어2014.01.20 19:23

고정도법에 관해서는 개인의 취향문제이기도 하고 이의를 제기할게 없을듯 합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고정도법 이동도법에 영향을 받는편은 아닙니다.
고정도법으로 글을 쓰지만 내면에서는 이동도법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물론 어떤분 같은경우는 고정도법적으로 해석할려다 그곡의 조성파악에도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그리고 2부 5마디 부분을 비화성음으로 보는것에 대해서는 저같은 경우는 B9 으로 해석을 선호하고 싶습니다.
이부분을 비화성음으로 보기에는 애매모호한부분이 있는게 우선은 인천님께서 말씀하신 멜로디라인에 나오는 비화성음이 5마디부터 6마디 까지 두마디 이상을 지속하다가 7마디 가서야 해결이 된다고 볼수있는데 이런경우는 극히 예외적인 경우이지 않을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반적으로 한마디 안에서 해결되는게 일반적이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차라리 재즈화성학에서 얘기한 B9으로 해석하는게 더욱 깔끔한 해석이지 않을가 생각을 해보는겁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