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에 보면 갑작스레 시 레# 파# 도# 화음이 나오는 구간이 있으실겁니다이부분 말씀드린겁니다. 2부에서만 봤을때 5번째 마디가 되겠네요
댓글 달아놓은걸 자꾸 수정하셔서 방금 확인하고 답변드립니다만
저는 키를 파악할때 이곡이 장조인지 단조인지를 우선 구분합니다. 즉 파# 도# 솔#이 나오면 바로 A키로 해석하진 않는다는겁니다.
즉 f#단조인지 여부역시 확인해본다는 겁니다. 이러한 방식은 분석할떄 어느누구나 해야하는 당연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는 훈님이 파# 도# 솔#만 보고 성급히 키를 설정하셨는데 레#이 붙어있는건 또 빠트려셨다는 겁니다.
즉 마장조니까 파# 도# 솔# 레# 이 맞는겁니다. 여기서도 어느정도 분석을 하시는 분같으면 마장조로 바로 해석하진 않습니다. C#단조 인지 여부역시 같이 확인해봤을겁니다
아까전만 해도 화성학도 제대로 모르는 무식하다고 남을 비방하셨던 분께서 지금와선 자신은 체계적으로 화성학을 배운적도 없다고 얘기하시니 좀 모순인거 같군요
성찰이보다 과연 훈님이 화성학을 많이 알고계시나 의문이 드는군요
새 창으로
선택한 기호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2부에 보면 갑작스레 시 레# 파# 도# 화음이 나오는 구간이 있으실겁니다
이부분 말씀드린겁니다. 2부에서만 봤을때 5번째 마디가 되겠네요
댓글 달아놓은걸 자꾸 수정하셔서 방금 확인하고 답변드립니다만
저는 키를 파악할때 이곡이 장조인지 단조인지를 우선 구분합니다. 즉 파# 도# 솔#이 나오면 바로 A키로 해석하진 않는다는겁니다.
즉 f#단조인지 여부역시 확인해본다는 겁니다. 이러한 방식은 분석할떄 어느누구나 해야하는 당연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는 훈님이 파# 도# 솔#만 보고 성급히 키를 설정하셨는데 레#이 붙어있는건 또 빠트려셨다는 겁니다.
즉 마장조니까 파# 도# 솔# 레# 이 맞는겁니다. 여기서도 어느정도 분석을 하시는 분같으면 마장조로 바로 해석하진 않습니다. C#단조 인지 여부역시 같이 확인해봤을겁니다
아까전만 해도 화성학도 제대로 모르는 무식하다고 남을 비방하셨던 분께서 지금와선 자신은 체계적으로 화성학을 배운적도 없다고 얘기하시니 좀 모순인거 같군요
성찰이보다 과연 훈님이 화성학을 많이 알고계시나 의문이 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