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18.166.94) 조회 수 16055 댓글 12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적어 보았습니다.

한번 쯤 생각해 보세요~

적다 보니 두서없는 부분도 많고... 그러네요...

그냥 귀엽게 봐주세요.. ^^;


        
Comment '12'
  • 더카 2007.08.12 20:28 (*.218.166.94)
    이거 왜 엑박일까요 ㅡ.ㅡ;;
    안보이시면 http://blog.naver.com/thecar78/90021026763
    요기서 보시길...
  • ddol 2007.08.12 20:46 (*.46.243.169)
    네이버에 그림링크걸면 엑박이 잘 떠요 ~
  • 초보 2007.08.13 11:32 (*.224.155.237)
    빼먹은 부분 마저 채워서 다시 올려주시길 앙망하나이다
    천천히라도 좋으니 다 채워서 올려주시오소서.
  • 더카 2007.08.13 21:53 (*.218.164.241)
    ^^; 그게 힘드네요... 제 머리속에 커리큘럼처럼 딱 정리되어 있는것도 아니고...
    명확하지 않은 부분들도 많으니.... 뭐 즐겁게 읽어 주신다면
    나름 열심히 써보겠나이다~ ^^
  • 권진수 2007.08.19 19:25 (*.12.126.185)
    좋은 자료군요.. 감사합니다 ^^
  • 2007.08.21 22:00 (*.117.8.79)
    재미있네요 그림도 있고.^^ 교범을 함 참조 해보세요..
  • 기타 2007.09.24 14:54 (*.230.252.119)
    이 자료의 답은 자세를 바꾸지 말고 손톱에 신경을 쓰라는 얘기 군요.
    그러면 손가락 관절 1.2.3. 은 탄현에서 어떤게 더 좋다 할수 없다는 애긴 가요?
    제가 배울땐 관절3번으로 해야 가속력이 붙어서 소리가 크게 난다고 들었는데
    개인 마다 다른가?
  • 더카 2007.10.05 18:09 (*.131.246.136)
    손가락 관절이나 자세에 대한 얘기는 제가 감히 "이것이 옳다!!"라고 말할 수준이 아니라서 그런거구요.. 뭐 당연히 사람마다 다르겠죠.. 음.. 그리고 보통은 3번관절이 가장 힘이 세니까 뭐 소리가 크게 난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근데 가속력이 붙어서라기 보다는 힘이 세서 줄을 더 많이 당겼다 놓을 수 있기 때문이겠죠 ^^;
    이 글을 쓴 다음에 신현수님의 책 "클..기본..밀"을 읽어봤는데요
    정말 좋더라구요 거기는 훨~~씬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더라구요 물론 내용은 좀 다르지만...

    솔직히 어떤게 맞고 틀리냐의 문제가 아니라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느냐를 배우는데 더 의의가 있는거 같아요
  • 기타 2007.10.07 16:45 (*.157.149.241)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
  • 행인 2007.10.08 02:25 (*.44.162.120)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chobo 2007.11.15 17:17 (*.223.252.56)
    잘 읽고 갑니다 . ^^
  • 조금만 더.. 2008.01.30 12:32 (*.120.128.15)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19 힘을 빼야하는이유....과객님의 글을 퍼왔습니다. 2002.03.23 6746
218 힘을 빼면 연주가 좋아지는 이유 30 file 청중1 2013.02.13 18209
217 힘빼기- 강충모의 Q&A를 읽고 (2)..... 2 채소 2002.05.31 9660
216 훌륭하지 않은 연주자는.... 채소 2002.07.21 6464
215 화음의 논리 11 지나가다 2011.03.24 17831
214 해외기타음반전문사이트 1 illiana 2000.08.30 11135
213 한번 그음! 고충진 2002.09.19 5785
212 학습과 수련. 3 과객 2002.04.05 8314
211 하지정맥류와 기타 4 권진수 2007.07.04 11878
210 하모닉스 음 1 file 비록인 2012.03.17 19377
209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 10 BACH2138 2009.10.23 14371
208 프레이징 Phrasing 11 gmland 2009.10.22 26508
207 페르난데스의 마스터클라스 5 채소 2003.08.12 7344
206 페르난데스의 기타레슨.......차차를 위하여.... 채소 2002.08.17 7198
205 트레몰로 주법입니다. 오디오 파일(ra)도 있구요. 비록 영문이긴 하지만 참고하세요 meeyoung 2002.03.28 7340
204 트레몰로 연습전에 선행되어야 할 연습... 15 2004.02.21 17217
203 템포 루바토 11 2008.10.26 32009
202 탄현의 속도 - 강충모의 Q&A를 읽고(1) ..... 1 채소 2002.05.30 7564
201 탄현법 18 쏠레아 2010.01.09 13714
200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9 file 차차 2003.04.01 12768
199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4) 3 file 차차 2003.04.01 9449
198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3) 1 file 차차 2003.04.01 10192
197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5) 5 file 차차 2003.04.01 10110
196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러셀의 그림강의 (2) 1 file 차차 2003.04.01 13063
195 탄현공부 file 2024.04.14 60
194 타레가의 오른손 자세와 음색의 특질[김남중님 논문중에서] 1 고정석 2001.10.05 7579
193 클래식기타의 전기전자적 증폭(퍼온글) 1 서정실 2002.02.11 5987
192 클래식 음악용어 안내. 4 괭퇘 2005.06.08 13707
191 클래식 음악/연주에 관한 TED 강연 한편 5 TERIAPARK 2012.01.09 20399
190 클래식 순혈주의? 꿈 깨라. 109 지나가다 2011.03.16 24135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Next ›
/ 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