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예술가에 대하여
1. 예술가란 자기 내면의 소리를 듣는 예민한 귀를 가진 사람이다.
2. 예술가는 자신의 느낌에 솔직하다. 벌거숭이 임금님이란 이야기에서 한 아이가 임금님이 벌거벗었다고 외친 것처럼, 임금님의 옷이 훌륭하다고 말한 어른들로 상징되는 세상의 거짓과 위선에 대해 보이는 대로 느끼는 대로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예술가가 가져야 할 솔직함이다.
3. 예술가는 자신이 예술가가 되겠다는 의도적인 생각과 행동의 결과에 의해 사람들로부터 예술가라는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끌리는 것, 무언가 그것을 하면 긍정적인 느낌이 오는 것에 충실한 결과 예술가가 ‘되어 있는 것’이다.
4. 진정한 예술가는 미래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매순간 자신이 미래를 창조하고 있음을 안다. 따라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나 의심을 갖지 않고 현재에 충실한다. 그래서 지금 이순간 자신이 하는 일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한다.
5. 예술가는 행동을 취할 때 결과에 대한 두려움과 의심을 선택하지 않고 자신의 내면의 욕구와 느낌에 따르고자 하는 용기가 있다.
6. 예술가는 그런 용기 있는 선택이 행동의 과정에서 즐거움으로 바뀌는 것을 체험하는 사람들이다.
7. 세상에는 많은 알려진 예술가가 있고 그보다 훨씬 많은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와 또 그보다는 엄청 더 많은 보통사람들이 있다. 그 보통사람들에게도 예술가의 성품은 모두 존재한다.
8. 진정한 예술가는 예술적 삶을 통하여 자신의 삶 속에서 모순되고 대립되던 것들이 점차로 조화를 이루고 하나가 됨을 경험한다.
과객님의 글을 아까워서 자유게시판에서 퍼왔습니다
1. 예술가란 자기 내면의 소리를 듣는 예민한 귀를 가진 사람이다.
2. 예술가는 자신의 느낌에 솔직하다. 벌거숭이 임금님이란 이야기에서 한 아이가 임금님이 벌거벗었다고 외친 것처럼, 임금님의 옷이 훌륭하다고 말한 어른들로 상징되는 세상의 거짓과 위선에 대해 보이는 대로 느끼는 대로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예술가가 가져야 할 솔직함이다.
3. 예술가는 자신이 예술가가 되겠다는 의도적인 생각과 행동의 결과에 의해 사람들로부터 예술가라는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끌리는 것, 무언가 그것을 하면 긍정적인 느낌이 오는 것에 충실한 결과 예술가가 ‘되어 있는 것’이다.
4. 진정한 예술가는 미래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매순간 자신이 미래를 창조하고 있음을 안다. 따라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나 의심을 갖지 않고 현재에 충실한다. 그래서 지금 이순간 자신이 하는 일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한다.
5. 예술가는 행동을 취할 때 결과에 대한 두려움과 의심을 선택하지 않고 자신의 내면의 욕구와 느낌에 따르고자 하는 용기가 있다.
6. 예술가는 그런 용기 있는 선택이 행동의 과정에서 즐거움으로 바뀌는 것을 체험하는 사람들이다.
7. 세상에는 많은 알려진 예술가가 있고 그보다 훨씬 많은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와 또 그보다는 엄청 더 많은 보통사람들이 있다. 그 보통사람들에게도 예술가의 성품은 모두 존재한다.
8. 진정한 예술가는 예술적 삶을 통하여 자신의 삶 속에서 모순되고 대립되던 것들이 점차로 조화를 이루고 하나가 됨을 경험한다.
과객님의 글을 아까워서 자유게시판에서 퍼왔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19 | 힘을 빼야하는이유....과객님의 글을 퍼왔습니다. | 수 | 2002.03.23 | 6765 |
218 | 힘을 빼면 연주가 좋아지는 이유 30 | 청중1 | 2013.02.13 | 18229 |
217 | 힘빼기- 강충모의 Q&A를 읽고 (2)..... 2 | 채소 | 2002.05.31 | 9679 |
216 | 훌륭하지 않은 연주자는.... | 채소 | 2002.07.21 | 6484 |
215 | 화음의 논리 11 | 지나가다 | 2011.03.24 | 17850 |
214 | 해외기타음반전문사이트 1 | illiana | 2000.08.30 | 11146 |
213 | 한번 그음! | 고충진 | 2002.09.19 | 5799 |
212 | 학습과 수련. 3 | 과객 | 2002.04.05 | 8331 |
211 | 하지정맥류와 기타 4 | 권진수 | 2007.07.04 | 11900 |
210 | 하모닉스 음 1 | 비록인 | 2012.03.17 | 19424 |
209 |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 10 | BACH2138 | 2009.10.23 | 14391 |
208 | 프레이징 Phrasing 11 | gmland | 2009.10.22 | 26525 |
207 | 페르난데스의 마스터클라스 5 | 채소 | 2003.08.12 | 7359 |
206 | 페르난데스의 기타레슨.......차차를 위하여.... | 채소 | 2002.08.17 | 7211 |
205 | 트레몰로 주법입니다. 오디오 파일(ra)도 있구요. 비록 영문이긴 하지만 참고하세요 | meeyoung | 2002.03.28 | 7353 |
204 | 트레몰로 연습전에 선행되어야 할 연습... 15 | 객 | 2004.02.21 | 17238 |
203 | 템포 루바토 11 | 훈 | 2008.10.26 | 32037 |
202 | 탄현의 속도 - 강충모의 Q&A를 읽고(1) ..... 1 | 채소 | 2002.05.30 | 7574 |
201 | 탄현법 18 | 쏠레아 | 2010.01.09 | 13747 |
200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9 | 차차 | 2003.04.01 | 12782 |
199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4) 3 | 차차 | 2003.04.01 | 9462 |
198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3) 1 | 차차 | 2003.04.01 | 10209 |
197 |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5) 5 | 차차 | 2003.04.01 | 10122 |
196 |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러셀의 그림강의 (2) 1 | 차차 | 2003.04.01 | 13081 |
195 | 탄현공부 | 수 | 2024.04.14 | 82 |
194 | 타레가의 오른손 자세와 음색의 특질[김남중님 논문중에서] 1 | 고정석 | 2001.10.05 | 7596 |
193 | 클래식기타의 전기전자적 증폭(퍼온글) 1 | 서정실 | 2002.02.11 | 5999 |
192 | 클래식 음악용어 안내. 4 | 괭퇘 | 2005.06.08 | 13725 |
191 | 클래식 음악/연주에 관한 TED 강연 한편 5 | TERIAPARK | 2012.01.09 | 20424 |
190 | 클래식 순혈주의? 꿈 깨라. 109 | 지나가다 | 2011.03.16 | 24177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