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트의 기타협주곡

by 정천식 posted Aug 26, 200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작곡 : Richard Rodney Bennett(1936~)
곡명 : Concerto for Guitar and Chamber Ensemble(1970)
         1st. mov. Lento e rubato;vivo
연주 : Julian Bream, David Atherton(Cond.), Melos Ensemble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곡입니다. 대학시절 브림이 연주한 이 음반을 듣고 푹 빠졌었던 곡이죠. 이 곡은 협주곡이라고는 하나 관현악파트가 지극히 투명하여 실내악적인 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가 가지는 현대적인 울림을 멋지게 표현한 매력적인 작품이죠. 1970년도 작품인데 1972년도에 녹음되었군요. 브림에게 헌정된 작품이고요. RCA의 Bream Edition vol.15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세고비아는 스페인 내지 남미 출신의 작곡가에게 기타곡을 위촉하여 연주하는 편식을 보였는데, 이는 세고비아가 기타라는 악기에서 스페인적인 울림을 고집했던, 어떻게 보면 세고비아의 한계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브림은 현대성이 짙은 작품들을 위촉하여 연주함으로써 기타음악에서 스페인적인 정서를 털어내고 현대음악의 조류 속에서 기타를 재조명한 인물이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스페인에 세고비아가 있다면 스페인 밖에는 브림이 있다."는 말은 브림의 탁월함을 표현함과 동시에 양자의 스타일의 차이를 단적으로 표현한 말이죠.

  전 3악장으로 된 곡인데 서버용량관계로 1악장만 올립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