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위의 방법으로 음간 간격이 극도로 좁은, 빠른 속도의 트레몰로가 가능할까용?
트레몰로를 a-m-i로 하는 이유가 뭘까용?
저음현을 치는 p와 고음현을 치는 나머지 손가락간의 위상차 때문에 p다음엔 a가 오는 거랍니당.
p 다음에 i가 나오게 된다면, 예를들어 p가 6번선을 치고 그 다음에 i가 1번선을 치려고 하면 왠만큼 손이 크지 않는 이상은 그러한 위상차를 극복하기 힘듭니다. 그런 이유로 1번선에 제일 가까운 a가 p다음에 오는 거랍니당.
p다음에 i가 오는 트레몰로는 그나마 pami-pima-pami-pima방식의 트레몰로에서는 쓰일만 합니당.
왜냐하면 이 경우엔 pami동작을 완료한 직후엔 i손가락이 1번선 가까이에 배치되기 때문에 다음의 pima트레몰로에서 i동작을 하는건 그나마 좀 낫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하신 방식은 크로스 리듬에서 오는 두뇌의 혼란스러움도 문제지만, 설령 그것을 극복했다손치더라도 6번선-p,1번선-i 에서 오는 손가락간의 위상차를 극복하기가 힘들고 p와 만나는 손가락들의 위상차가 그때 그때에 바뀌므로 탄현각도 바뀌게 되며, 이는 곧 음질의 불균질성을 유발하게 됩니당.
고로 이론상으로만 가능한 주법이라는 겁니당...트레몰로 주법이 pami로 귀결된 것은 그 이상의 대안이 없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당.
이것 이외에는 pmim트레몰로도 할만 합니당....
근데 위의 방법으로 음간 간격이 극도로 좁은, 빠른 속도의 트레몰로가 가능할까용?
트레몰로를 a-m-i로 하는 이유가 뭘까용?
저음현을 치는 p와 고음현을 치는 나머지 손가락간의 위상차 때문에 p다음엔 a가 오는 거랍니당.
p 다음에 i가 나오게 된다면, 예를들어 p가 6번선을 치고 그 다음에 i가 1번선을 치려고 하면 왠만큼 손이 크지 않는 이상은 그러한 위상차를 극복하기 힘듭니다. 그런 이유로 1번선에 제일 가까운 a가 p다음에 오는 거랍니당.
p다음에 i가 오는 트레몰로는 그나마 pami-pima-pami-pima방식의 트레몰로에서는 쓰일만 합니당.
왜냐하면 이 경우엔 pami동작을 완료한 직후엔 i손가락이 1번선 가까이에 배치되기 때문에 다음의 pima트레몰로에서 i동작을 하는건 그나마 좀 낫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하신 방식은 크로스 리듬에서 오는 두뇌의 혼란스러움도 문제지만, 설령 그것을 극복했다손치더라도 6번선-p,1번선-i 에서 오는 손가락간의 위상차를 극복하기가 힘들고 p와 만나는 손가락들의 위상차가 그때 그때에 바뀌므로 탄현각도 바뀌게 되며, 이는 곧 음질의 불균질성을 유발하게 됩니당.
고로 이론상으로만 가능한 주법이라는 겁니당...트레몰로 주법이 pami로 귀결된 것은 그 이상의 대안이 없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당.
이것 이외에는 pmim트레몰로도 할만 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