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2000.07.12 00:15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176.171.152) 조회 수 3694 댓글 0
손톱의 각도는 음량의 차이에 무진장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톱의 다듬는 각도의 차이와(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손가락의 위치는 특히 음량과 굉장히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지요.
처음 줄과 손톱이 닿는 위치와 마지막에 줄이 손톱을 벗어 날때의 위치는
음량과 음색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그것은 개인들의 노력여하에 따라 개인이 습득하기 나름입니다.
그렇기에 사실 약한 손톱을 가진 사람이 강한 손톱을 가진 사람에 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일런지도 모르지요.
약한 손톱을 가진 사람이 강한 손톱을 가진사람들보다 음량이 더 강하게 나오는 경우를 많이 보아 왔는데 그건 결국 개인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지요.그런데 사실 강한 손톱을 가진 사람이 쉽게 약한 손톱을 가진사람들보다 음량에 있어서 음색에 있어서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놈에 기타는 다른악기에 비해
뭐 이렇게 따지는 것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그냥 심심해서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답변바랍니다.....
손톱의 다듬는 각도의 차이와(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손가락의 위치는 특히 음량과 굉장히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지요.
처음 줄과 손톱이 닿는 위치와 마지막에 줄이 손톱을 벗어 날때의 위치는
음량과 음색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그것은 개인들의 노력여하에 따라 개인이 습득하기 나름입니다.
그렇기에 사실 약한 손톱을 가진 사람이 강한 손톱을 가진 사람에 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일런지도 모르지요.
약한 손톱을 가진 사람이 강한 손톱을 가진사람들보다 음량이 더 강하게 나오는 경우를 많이 보아 왔는데 그건 결국 개인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지요.그런데 사실 강한 손톱을 가진 사람이 쉽게 약한 손톱을 가진사람들보다 음량에 있어서 음색에 있어서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놈에 기타는 다른악기에 비해
뭐 이렇게 따지는 것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그냥 심심해서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답변바랍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835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633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08 |
304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625 |
303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611 |
302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385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10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787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680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360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06 |
296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788 |
295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379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422 |
293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515 |
292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523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472 |
290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333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343 |
288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779 |
287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164 |
286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152 |
285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029 |
284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145 |
283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199 |
282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45 |
»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694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02 |
279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589 |
278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238 |
277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04 |
276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03 |
275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3777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197 |
273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786 |
272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507 |
271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463 |
270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450 |
269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344 |
268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627 |
267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542 |
266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052 |
265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118 |
264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510 |
263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366 |
262 | 저 말입니까 ?....아뇨...푸하하.... | 은석 | 2000.10.06 | 3305 |
261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469 |
260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509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277 |
258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374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