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졸업하구 나서는 기본기 연습은 따로 안하고 그냥 이곡 저곡 테러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런데 기타를 한참 이렇게 치고 있으면 전반적으로 손가락들이 둔해진 느낌을 받는데, 유독
a손가락이 말을 잘 안듣는것 같더라구요. 언제 나와야 하는지는 아는것 같은데 나오고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서;;
각설하고. 궁금한건 말이죠. a 도 충분히 풀어줄 수 있으면서 간단하고 도움되는 손풀기 연습이 머가 있을지.
고수님들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ㅎㅎㅎ
그런데 기타를 한참 이렇게 치고 있으면 전반적으로 손가락들이 둔해진 느낌을 받는데, 유독
a손가락이 말을 잘 안듣는것 같더라구요. 언제 나와야 하는지는 아는것 같은데 나오고 들어가는 속도가
느려서;;
각설하고. 궁금한건 말이죠. a 도 충분히 풀어줄 수 있으면서 간단하고 도움되는 손풀기 연습이 머가 있을지.
고수님들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ㅎㅎㅎ
Comment '2'
-
확실히 많이 안쓰는 손가락 부터 퇴화하는것 같아요. ;;
아르페지오 연습은 따로 안했는데 이제부터 연습하기 전에 좀 해봐야겠네요.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형씨???? | 형서기 | 2000.12.18 | 3471 |
306 | 형서기형... 그건요.. | 지우압바 | 2000.11.28 | 3512 |
305 | 형서기님이~~ | 마~당발 | 2001.02.12 | 3504 |
304 | 형서기님은 실험용쥐(?) | illiana | 2001.02.19 | 3551 |
303 | 현의 운동방향과 아포얀도 알아이레주법 그리고 음량의 상관관계... 21 | 으랏차차 | 2002.01.23 | 8739 |
302 | 헬쑤와 팥빙수... 4 | 형서기 | 2001.06.04 | 3583 |
301 | 하강 리가도 6 | 팬 | 2007.03.25 | 11488 |
300 | 파워 프로그램에 대해 너무 궁금합니다. 2 | 궁금한이 | 2003.07.08 | 9847 |
299 | 트레몰로에서 후다닥거리는 이유? 28 | 숙숙 | 2002.04.24 | 11769 |
298 | 투데이모아 | 야오옹 | 2021.12.12 | 1106 |
297 | 톤짱님께 으라차차님이 쳐들어간답니다. | 은정 | 2001.05.20 | 3580 |
296 | 토도독과 쪽쪽쪽 그리고 꽁꽁꽁 | 인성교육 | 2001.01.26 | 3885 |
295 | 터치의 속도와 음색과의 관계는 | 일산제자 | 2000.12.17 | 3257 |
294 | 택두 없는 소릴.... | 형서기 | 2000.11.28 | 3092 |
293 | 탄현시 줄은 손톱의 둥근면을 넓게 타고 돌아야 한다(?). | 명노창 | 2000.11.03 | 3413 |
292 | 탄현 방법에 대한 질문.. 3 | 울랄라 | 2001.08.18 | 7375 |
291 | 출장중 피시방에서..... | 지우압바 | 2000.12.06 | 3442 |
290 | 촉촉한 소리는... | 석 | 2000.10.21 | 3030 |
289 | 촉촉한 소리는... | sophia | 2000.10.22 | 3020 |
288 | 찍찍찍.........이런건... 3 | 희쥐 | 2001.05.22 | 3419 |
287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338 |
286 |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 넋 | 2001.03.04 | 4608 |
285 | 질문]엄지 터치에 관해서요... | 피엔피 | 2002.05.07 | 8363 |
284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797 |
283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781 |
282 | 쥐~ 당신 누구요? | 주희 | 2000.12.17 | 3304 |
281 | 중국 전통비파의 손톱보강재. | 으라차차 | 2001.04.19 | 4086 |
280 | 죄송하지만 지워진 러셀의 손톱사진쫌.. | 러셀탄현 | 2003.04.22 | 8582 |
279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023 |
278 | 좋은 비브라토 표현법을 갈켜줘요.. | 지우압바 | 2001.02.05 | 3924 |
277 | 조율이 자꾸 틀려져요..... | 멋쟁이 | 2001.01.25 | 3544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459 |
275 | 조율 몬한다고...무쟈게 혼남... | 형서기 | 2001.01.23 | 3322 |
274 | 제안 한가지..... | 명노창 | 2000.11.21 | 3313 |
273 | 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34 | 별사탕 | 2005.09.13 | 14410 |
272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616 |
271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694 |
270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3736 |
269 | 적당한 손톱의 길이는? | 으랏차차 | 2001.02.01 | 4117 |
268 | 저도 잘 모르지만... | 화음 | 2000.10.25 | 2874 |
267 | 저 말입니까 ?....아뇨...푸하하.... | 은석 | 2000.10.06 | 3298 |
266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501 |
265 | 잘 모르겠는지만... | 광주제자 | 2000.12.20 | 3205 |
264 | 자신이 가장 맘에 드는 알함브라 연주는 누구의 연주인지요? 37 | J.W. | 2003.05.31 | 10652 |
263 | 자기들끼리만? | 형서기 | 2000.11.28 | 3137 |
262 | 인조손톱이 궁금합니다 | 간절한 | 2001.02.05 | 3474 |
261 | 이쁜 음색과 속도와는 반비례? | 파뿌리 | 2001.03.05 | 3589 |
260 | 이빨이 없으면 9 | 마~당발 | 2001.04.15 | 4422 |
259 | 이런 문제가 틀림없이 있습니다. | 미니압바 | 2001.01.29 | 3467 |
258 | 이거봐..젊은이.. | 형서기 | 2000.12.07 | 3408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a 손가락을 빨리 발전 시킬수록 다른 손가락도 보다 빨리 자유로와지고 실력이 향상합니다.
멜로디 라인에서 아포얀도를 가장 많이 담당하고 있으면 1관절 2관절 사용등 테크닉적으로 중요한 손가락이라고 보는데요
평소에 im 만 사용하지 마시고 pa, ia, ma, ac, 등의 교호주법으로 자주 연습하세요
정박을 유지하면서 연습하는거랑. 스타카도로 끈어주는거랑, 붓점으로 리듬을 넣어서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습니다.
a의 손가락이 발전되지 아니한 상태에서 트레몰로등을 하시면 뻣뻣하게 굳어지는 형상이 있습니다.
즉 탄현하는 순간의 힘도 중요하지만 탄현후 제빠르게 힘을 빼는 연습도 하세요..
오른손의 스피드는 얼마만큼이나 처음 상태로 손가락들의 빠르게 회복시키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차근 차근 연습해 나가시면 좋은 성과 있을거에요..
아르페지오형식의 곡들을 많이 연습하시면 균형감을 갖추시게 될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