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어제 울선생님에게 무지 혼나면서
들은 이야기를 투표형식으로 올린겁니다.
90% 이상 칭구들에게도 해당된다고 생각하여
올린것이 분명 많은 반론을 제기할거로 생각됩니다.
투표는 목적이 달성되는되로 삭제합니다.
목적은
대부분의 우리는
손톱소리(음색)에 집착하다가
1.......자연스런 배음
2........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울림
3.......깊이있는 통울림
4........화음의 조화
이런 소중한것을 잃는다는 겁니다.
항상 평소 손톱으로 연주하던것에 익숙한 나머지
이미 오랜세월이 지나 이젠 그 음의 본질에서
많이 벗어난다는 겁니다.
실례를 들자면
어린아이들이 이제 기타를 시작할때
아직 손톱이 없는 상태로 연주를 하는데
하나같이
너무도 아름답고 자연스러워
대부분 선생님들은 고개를 갸우둥한답니다.
왜 몇년씩 배운학생들보다
어린아이들이 더 아름답게 소리를 낼까요?
본질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글을 읽는 님도
손톱에 의해 소리를 내왔다면
한번쯤 본질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
검토하셔야 합니다. 더 늦기전에....
크고 강한소리만를 추구하지 않았는지....
특정음색에만 빠져있지 않앗는지....
배음에 대한 생각없이 연주하지 않았는지....
자연스런울림에 대한 생각없이 연주해왔는지....
손톱각도신경쓰다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앗는지...
연주할때 행복하지 않으면서도 연주해왔는지....
어제 몇시간에 걸쳐 무지 마니 혼났더니
매니아칭구들에게 풀게되는군여........
그렇다고 손톱깍으란 소리 아니란거 아시죠?
저는 초발심을 느끼려고 어제 깎았지만서도....흑흑...
투표에대한 안내글인데 퍼왔습니다.
들은 이야기를 투표형식으로 올린겁니다.
90% 이상 칭구들에게도 해당된다고 생각하여
올린것이 분명 많은 반론을 제기할거로 생각됩니다.
투표는 목적이 달성되는되로 삭제합니다.
목적은
대부분의 우리는
손톱소리(음색)에 집착하다가
1.......자연스런 배음
2........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울림
3.......깊이있는 통울림
4........화음의 조화
이런 소중한것을 잃는다는 겁니다.
항상 평소 손톱으로 연주하던것에 익숙한 나머지
이미 오랜세월이 지나 이젠 그 음의 본질에서
많이 벗어난다는 겁니다.
실례를 들자면
어린아이들이 이제 기타를 시작할때
아직 손톱이 없는 상태로 연주를 하는데
하나같이
너무도 아름답고 자연스러워
대부분 선생님들은 고개를 갸우둥한답니다.
왜 몇년씩 배운학생들보다
어린아이들이 더 아름답게 소리를 낼까요?
본질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글을 읽는 님도
손톱에 의해 소리를 내왔다면
한번쯤 본질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
검토하셔야 합니다. 더 늦기전에....
크고 강한소리만를 추구하지 않았는지....
특정음색에만 빠져있지 않앗는지....
배음에 대한 생각없이 연주하지 않았는지....
자연스런울림에 대한 생각없이 연주해왔는지....
손톱각도신경쓰다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앗는지...
연주할때 행복하지 않으면서도 연주해왔는지....
어제 몇시간에 걸쳐 무지 마니 혼났더니
매니아칭구들에게 풀게되는군여........
그렇다고 손톱깍으란 소리 아니란거 아시죠?
저는 초발심을 느끼려고 어제 깎았지만서도....흑흑...
투표에대한 안내글인데 퍼왔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833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628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03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608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384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621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05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782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678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359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02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510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520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419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376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787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471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771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163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342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329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690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43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196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144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024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151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02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448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506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117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460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781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196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3745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695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235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050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620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00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587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540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340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365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504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466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373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2932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276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507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