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이런 컨셉의
기타를 생각해보죠(애고 개발주제에
컨셉을 운운해서 죄송^^;)
1.전 두꺼운 넥을 좋아하니
문제 없을 듯...
-참고로 전 지금 1번줄 게이지가
013인 쇠줄을 사용하는데 6현의
총 장력을 얼추 계산해보니 80kg이
넘는군요 이경우 강한 스트러밍을
가할 경우 넥의 부하는 100kg을 넘겠죠....
그러하니 총 장력이 40kg정도가 되게
일렉선을 사용.....
그러면 소리가 작아지게 되지만
전 밤에 집에서 혼자 둥둥거리는 수타일이니...
쫓겨나지 않아도 되죠...
2. 클래식은 현의 반인 12프렛에서
만나지만 쇠줄기타는 하이프렛을 많이
쓰는지 14프렛에서 만나더군요.
넥이 길어지면 휨이 더 커지지만
트러스로드를 넣어 교정하면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당.
3. 상판은 스피커의 콘 또는
북의 표피와 같은 역할을 하겠죠.
항상 가운데를 치진 않겠지만
밸런스를 위해선 가운데가 낫지 않겠습니까?
쇠줄기타에서는 스피커의 구동코일 역할을
하는게 브릿지이니 브릿지가 로워보우트의
중앙에 위치하는 게 이상하진 않겠죠.
4. 브릿지가
떨어져 나가는 걸 방지하는
효과가 있죠.
앞판에 현의 끝(eye ball)이 걸리
는 구조이기 때문에 브릿지와 상판사이엔
압축력이 작용합니다.
5.작은 것도 많이 있습니다.
저도 작은 것을 선호합니다.
6.클래식처럼 두껍고 평평한
지판을 선호합니다.
7.브릿지의 사이즈:
모르겠습니다.
8.두손들었습니다.
브레이스는 필요악이라고 하는데....
X 브레이스가 뒤틀림을 허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런 음색을 내준다하는 얘기도 있고..
>[수님께서 쓰신 내용]
>
>1...넥이 매우 강해야 안 휜다는것.
> 나일론현기타보다 장력이 세배는쎄다는데...
>
>2...14프렛이 통과넥이 만나는지점에
> 위치한다는것. 왜 그럴가?
>
>3...브리지가 상당히 사운드홀쪽으로 가서 붙어있다는것.
>
>4...쇠줄이 앞판을 관통해서 묶인다는것.
>
>5...통이 상당히 크다는것.
>
>6...지판이 상당히 많이 둥글게 다듬어졌다는것.
>
>7....브리지가 짧고 넓다는것.
>
>8...브레이스가 x자나 A자형이라는것.
>
>>[cc님께서 쓰신 내용]
>
>>전 트러스로드 들어가도 신경 안씁니다.
>>나중에 한 대 부탁드릴지도 모르겠네요.
>>아님 DIY모델로 구입할 수도 있고....
>>혹시 공방좀 빌려써도 될까요?
>>아무래도 전 기타 연주보다는 기타
>>만들기에 소질이 있는 듯(제가 '개발'이거든요)
>>............
>>
>>
>
>
>>
>>
>>>[수님께서 쓰신 내용]
>>
>>>겁이 나네요.
>>>쇠줄은 장력이 세서 넥이 휜다고 하네요.
>>>그래서 트러스로드라는 쇠를 넥에 넣어서
>>>나중에 휘면 바로잡아준다고 하네요.
>>>
>>>다 좋은데 넥속에 쇠를 넣는다는것에서
>>>고민이 생기네요. 쇠 싫은데....
>>>
>>>저야 모 쇠줄기타 잘 모르는데
>>>딱 한대만 가지고 싶더라구요.
>>>안진수님이 자신의 기타 보여줬는데
>>>보니까 넘 이쁘고 나름의 매력도 있고...
>>>여음도 무지길고 소리도 선명 그리고 깨긋하고...
>>>근데 쇠가 문제라....끌끌...
>>
>
기타를 생각해보죠(애고 개발주제에
컨셉을 운운해서 죄송^^;)
1.전 두꺼운 넥을 좋아하니
문제 없을 듯...
-참고로 전 지금 1번줄 게이지가
013인 쇠줄을 사용하는데 6현의
총 장력을 얼추 계산해보니 80kg이
넘는군요 이경우 강한 스트러밍을
가할 경우 넥의 부하는 100kg을 넘겠죠....
그러하니 총 장력이 40kg정도가 되게
일렉선을 사용.....
그러면 소리가 작아지게 되지만
전 밤에 집에서 혼자 둥둥거리는 수타일이니...
쫓겨나지 않아도 되죠...
2. 클래식은 현의 반인 12프렛에서
만나지만 쇠줄기타는 하이프렛을 많이
쓰는지 14프렛에서 만나더군요.
넥이 길어지면 휨이 더 커지지만
트러스로드를 넣어 교정하면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당.
3. 상판은 스피커의 콘 또는
북의 표피와 같은 역할을 하겠죠.
항상 가운데를 치진 않겠지만
밸런스를 위해선 가운데가 낫지 않겠습니까?
쇠줄기타에서는 스피커의 구동코일 역할을
하는게 브릿지이니 브릿지가 로워보우트의
중앙에 위치하는 게 이상하진 않겠죠.
4. 브릿지가
떨어져 나가는 걸 방지하는
효과가 있죠.
앞판에 현의 끝(eye ball)이 걸리
는 구조이기 때문에 브릿지와 상판사이엔
압축력이 작용합니다.
5.작은 것도 많이 있습니다.
저도 작은 것을 선호합니다.
6.클래식처럼 두껍고 평평한
지판을 선호합니다.
7.브릿지의 사이즈:
모르겠습니다.
8.두손들었습니다.
브레이스는 필요악이라고 하는데....
X 브레이스가 뒤틀림을 허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런 음색을 내준다하는 얘기도 있고..
>[수님께서 쓰신 내용]
>
>1...넥이 매우 강해야 안 휜다는것.
> 나일론현기타보다 장력이 세배는쎄다는데...
>
>2...14프렛이 통과넥이 만나는지점에
> 위치한다는것. 왜 그럴가?
>
>3...브리지가 상당히 사운드홀쪽으로 가서 붙어있다는것.
>
>4...쇠줄이 앞판을 관통해서 묶인다는것.
>
>5...통이 상당히 크다는것.
>
>6...지판이 상당히 많이 둥글게 다듬어졌다는것.
>
>7....브리지가 짧고 넓다는것.
>
>8...브레이스가 x자나 A자형이라는것.
>
>>[cc님께서 쓰신 내용]
>
>>전 트러스로드 들어가도 신경 안씁니다.
>>나중에 한 대 부탁드릴지도 모르겠네요.
>>아님 DIY모델로 구입할 수도 있고....
>>혹시 공방좀 빌려써도 될까요?
>>아무래도 전 기타 연주보다는 기타
>>만들기에 소질이 있는 듯(제가 '개발'이거든요)
>>............
>>
>>
>
>
>>
>>
>>>[수님께서 쓰신 내용]
>>
>>>겁이 나네요.
>>>쇠줄은 장력이 세서 넥이 휜다고 하네요.
>>>그래서 트러스로드라는 쇠를 넥에 넣어서
>>>나중에 휘면 바로잡아준다고 하네요.
>>>
>>>다 좋은데 넥속에 쇠를 넣는다는것에서
>>>고민이 생기네요. 쇠 싫은데....
>>>
>>>저야 모 쇠줄기타 잘 모르는데
>>>딱 한대만 가지고 싶더라구요.
>>>안진수님이 자신의 기타 보여줬는데
>>>보니까 넘 이쁘고 나름의 매력도 있고...
>>>여음도 무지길고 소리도 선명 그리고 깨긋하고...
>>>근데 쇠가 문제라....끌끌...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26 | [ 로메로가의 기타] | 말괄량이 | 2000.05.30 | 4976 |
1725 | 조나단 힌베스.... 1 | 고형석 | 2000.05.30 | 6107 |
1724 | Jonathan Hinves 둘.... | 고형석 | 2000.05.31 | 6389 |
1723 | 비브라토 기타. | 귀똘이 | 2000.06.07 | 4471 |
1722 | 기타의 재료는 꼭 나무이어야만 하는가? | CC | 2000.06.08 | 4604 |
1721 | 야광기타. | 귀똘이 | 2000.06.09 | 4217 |
1720 | acoustic port design.......ruck invention. | 말괄량이 | 2000.06.10 | 4773 |
1719 | 스프러스 아이힝거에 대해... | 고형석 | 2000.06.11 | 5184 |
1718 | ☞:구멍많은 기타들.... | CC | 2000.06.11 | 4958 |
1717 | 기타의 순결? | 말괄량이 | 2000.06.12 | 4566 |
1716 | ☞:스프러스 아이힝거에 대해... | 고형석 | 2000.06.12 | 5008 |
1715 | 홀에 대해서 질문... | 몽자삼촌 | 2000.06.12 | 5288 |
1714 | ☞:꼬벨라리가???? | 고형석 | 2000.06.12 | 5237 |
1713 | 탄현에너지의 분산에 관하여... | 명노창 | 2000.06.12 | 4068 |
1712 | ☞:홀에 대해서 질문... | 몽자삼촌 | 2000.06.12 | 3905 |
1711 | ☞:탄현에너지의 분산에 관하여... | hiena | 2000.06.12 | 3931 |
1710 | 스페인식 vs 독일식. | 풀만먹고. | 2000.06.13 | 5842 |
1709 | 그런데 고노도 독일식기탄가요.... | 명노창 | 2000.06.13 | 4258 |
1708 | 그런데 고노도 독일식기탄가요.... | 풀만먹고. | 2000.06.13 | 4325 |
1707 | 독일식 스페인식. | 풀만먹고. | 2000.06.13 | 4352 |
1706 | 꼬벨라리 자살한지 한참됬는데..... | 명노창 | 2000.06.14 | 5332 |
1705 | ☞:홀에 대해서 질문... | cc | 2000.06.14 | 4007 |
1704 | ☞:탄현에너지의 분산에 관하여... | cc | 2000.06.14 | 4885 |
1703 | ☞:홀에 대해서 질문... | cc | 2000.06.14 | 4299 |
1702 | f홀 기타..... | 말괄량이 | 2000.06.15 | 5821 |
1701 | ☞:홀에 대해서 질문... | bronto | 2000.06.15 | 3800 |
1700 | 자꾸 남의 글에 re해서 죄송합니다..... | cc | 2000.06.16 | 4116 |
1699 | 소리로 앞판 건조 시킨다면서요? | 말괄량이 | 2000.06.17 | 5173 |
1698 | 혹시 | 지우압바 | 2000.06.23 | 4776 |
1697 | 별난 기타아에 관한 몇가지 의문? | 泳瑞父 | 2000.06.24 | 4151 |
1696 | . | 웅수 | 2000.06.25 | 4855 |
1695 | 앞판 색에 관한 질문 | 泳瑞父 | 2000.06.25 | 4266 |
1694 | ☞:바이스 버거? | 지우압바 | 2000.07.01 | 6488 |
1693 | 현을 바꾸고서... | 은정 | 2000.07.04 | 4931 |
1692 | 저도 고노인데.... | 명노창 | 2000.07.04 | 4445 |
1691 | 베란다기타 실패... | 명노창 | 2000.07.04 | 4719 |
1690 | 기타만들고파~ | ganesha | 2000.07.04 | 3781 |
1689 | 내손으로 만듭시다.어떡해? | 영서부 | 2000.07.04 | 3963 |
1688 | maple 넥... | cc | 2000.07.04 | 4963 |
1687 | aaa앞판가격은.... | 명노창 | 2000.07.04 | 4548 |
1686 | ☞:weissgerber가 맞아요.. | 말괄량이 | 2000.07.04 | 4059 |
1685 | 조나단과 스프러스 아이힝거.... | 형서기 | 2000.07.05 | 5155 |
1684 | r.e.brune price | brawman | 2000.07.06 | 5594 |
1683 | cgi price. | brawman | 2000.07.06 | 6546 |
1682 | banister price. | brawman | 2000.07.06 | 6198 |
1681 | g s price. | brawman | 2000.07.06 | 6824 |
1680 | red violin | 말괄량이 | 2000.07.07 | 6117 |
1679 | 게놈기타. | 말괄량이 | 2000.07.07 | 3894 |
1678 | 그로피우스기타 , | 말괄량이 | 2000.07.07 | 4634 |
1677 | ☞:자기 악기를 바꾸는 것은 바보? | 명노창 | 2000.07.09 | 4872 |
1676 | 오홍.... | 형서기 | 2000.07.10 | 5275 |
1675 | [질문]초보자 | 강씨.. | 2000.07.10 | 4933 |
1674 | 기타를 배우시려면.... | 형서기 | 2000.07.11 | 4854 |
1673 | ☞:비밀스런 이야기는요... | 웅수 | 2000.07.12 | 4883 |
1672 | [왕초보]기타 종류에 대해 물어볼것이... | 승은 | 2000.07.12 | 5306 |
1671 | ☞:제가아는 정도 | 명노창 | 2000.07.13 | 5260 |
1670 | 허영만 만화속 기타 | 지우압바 | 2000.07.14 | 6723 |
1669 | [초보자인데]도움을 주세여... | 용남 | 2000.07.14 | 4956 |
1668 | robert bouchet | 수 | 2000.07.15 | 4437 |
1667 | robert bouchet | 수 | 2000.07.15 | 4376 |
1666 | hermann hauser | 웅수 | 2000.07.15 | 4915 |
1665 | hermann hauser | 웅수 | 2000.07.15 | 4473 |
1664 | brazilian rosewood. | 웅수 | 2000.07.15 | 7315 |
1663 | 바리오스의 기타? 2 | 웅수 | 2000.07.16 | 5592 |
1662 | 바리오스의 기타? 2 | 웅수 | 2000.07.16 | 5492 |
1661 | cg price | 웅수 | 2000.07.17 | 6226 |
1660 | ☞:aaa앞판가격은.... | 피어리나 | 2000.07.17 | 4510 |
1659 | 기타 치는 법을 제대로 알고 싶어요~ | 천상민 | 2000.07.19 | 8798 |
1658 | 브라질 제작가 명단과 주소. | 수 | 2000.07.19 | 5665 |
1657 | 미국 제작가 명단과 주소. | 수 | 2000.07.19 | 4934 |
1656 | ☞:게놈기타. | 화음 | 2000.07.21 | 4120 |
1655 | 어떤걸 사야하나? | 이병훈 | 2000.07.21 | 5131 |
1654 | 수경낭자 감사*^^* | 이병훈 | 2000.07.21 | 4743 |
1653 | 기타수리 감사하답니다.. | 형서기 | 2000.07.23 | 4851 |
1652 | 셸락이라구여? | 형서기 | 2000.07.26 | 5772 |
1651 | 명노창님께... | 김남호 | 2000.07.29 | 5008 |
1650 | 조나단 힌베스에 대한 소식하나. | 수 | 2000.07.30 | 4855 |
1649 | 명노창님께 질문 | 김남호 | 2000.07.30 | 4166 |
1648 | 줄리안 브림이 한국전에 오려 했는데... | 수 | 2000.08.01 | 5038 |
1647 | 곰발바닥아이힝어 주인임다...^^ | 쪼~옹대 | 2000.08.03 | 4975 |
1646 | 오호...갔다가 왔군... | 형서기 | 2000.08.03 | 4583 |
1645 | ☞:aaa앞판가격은.... | 명노창 | 2000.08.04 | 4391 |
1644 | ☞:안녕하세요..명노창입니다. | 명노창 | 2000.08.04 | 3745 |
1643 | ☞:안녕하세요..명노창입니다. | 명노창 | 2000.08.04 | 4905 |
1642 | ☞:안녕하세요..명노창입니다.80년대 당시 가격표 | 명노창 | 2000.08.05 | 5477 |
1641 | ☞:안녕하세요..명노창입니다.80년대 당시 고노기타가격... | 명노창 | 2000.08.05 | 5072 |
1640 | 감사합니다=^^=명노창님 | 김남호 | 2000.08.05 | 5107 |
1639 | ☞:감사합니다=^^=명노창입니다. | 명노창 | 2000.08.05 | 4262 |
1638 | 앞판은 세상에서 가장연한 나무로 그리고 옆판과 뒤판은 대리석을 얇게 짤라서.... 1 | 명노창 | 2000.08.05 | 5552 |
1637 | ☞:감사합니다=^^=명노창입니다. | 김남호 | 2000.08.06 | 4067 |
1636 | 아! 이런 사람이였구나! | 泳瑞父 | 2000.08.08 | 4388 |
1635 | 술취한 기타소리 들어는 보셨는지요? | 泳瑞父 | 2000.08.08 | 4536 |
1634 | ignacio fleta......mikulka가 연주하는 | 수 | 2000.08.08 | 6850 |
1633 | ignacio fleta......mikulka가 연주하는 | 수 | 2000.08.08 | 6741 |
1632 | ☞:곰발바닥아이힝어 햐, 존 기타구나... | cc | 2000.08.10 | 5031 |
1631 | 프랑스에는 굴러다닌다던데... | 泳瑞父 | 2000.08.10 | 5265 |
1630 | 광주 사시는 분이셨군요. | 지우압바 | 2000.08.12 | 4321 |
1629 | 광주 사시는 분이셨군요. | 김남호 | 2000.08.12 | 4169 |
1628 | 대불대에 클래식 기타아과가? 1 | 泳瑞父 | 2000.08.15 | 4887 |
1627 | 대불대에 클래식 기타아과가? | 김남호 | 2000.08.16 | 452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