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지나가려다2010.01.04 19:17
당연히 재료의 값의 차이지요.
흠님은 본질을 전혀 모르시는 듯 합니다.
기본적인 형태와 기능은 당연히 싸구려라고 해서 틀리지 않습니다. 천원짜리 망치와 10만원짜리 망치가 그 모양과 기능에서 별 차이가 없는거와 같습니다.
그럼 뭐가 틀릴까요?
만든 재료가 완전히 틀리지요. 그 만드는 사람과 공장 자체가 틀리지요.
천원짜리 망치는 그냥 망치 입니다. 녹도 금방 쓸고 무게가 몇그램인지도 모르고 대충 그냥 막 쓰는 용도지요.
10만원짜리 망치는 그 무게가 정해져 있습니다. 작업자들의 용도에 따라 형태도 정밀하게 차이가 있고 여러 부가적인 용도로 쓸수있게도 되어있고 녹에도 강합니다.

재료의 차이는 곧 품질의 차이입니다.
인간이나 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가수라도 똑같이 노래를 잘 부르지도 않고 인기가 똑같지도 않은 것처럼 개도 그 혈통에 따라 값이 차이가 나는 것도 같은 이치인 거죠.

명품은 좋은 재료로 그 재료를 볼 줄 아는 안목이 있고 그 재료를 다룰줄 아는 재주가 있는 장인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흔히들 명필은 붓을 탓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건 아주 잘못된 속설이지요.
명필은 절대로 아무 붓이나 쓰지 않습니다. 아주아주 까다롭게 직접 털을 일일히 관찰하고 만져보고 세세하게 검토하고서야 겨우 붓 하나를 사서 씁니다. 벼루도 그렇고 먹고 그렇고요.
조각가도 아무 돌이나 쓰지 않습니다. 채석장에서 흠이 있나없나 면밀히 검사해서야 겨우 사서 만드는 겁니다.
화가는 아무 종이나 물감을 쓰지 않습니다. 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재료를 찾아 씁니다. 가난한대도 불구하고 말이죠.
왜냐하면 그래야 자기가 만들고자 하는 그 작품을 최대한으로 만들어낼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신문지와 달랑 한장에 몇만원씩 하는 수제지와는 전혀 그 재질의 차이가 완전 틀리지요. 그 수제지에 그릴 수 있는걸 신문지에 그릴 수 있을까요? 전혀 불가능 합니다.
그럼 신문지에도 잘 그리는 사람은 뭐냐고 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건 그자가 신문지로 할 수 있는 장단점을 간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문지가 물을 얼마나 빨아들이는지 그리고 그 물을 얼마나 견디는지 인크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같은 일반인은 모르는 전문가만의 세세한 요구 사항들을 경험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작업을 하는 것이지 그 이상으로는 해낼 수가 없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10미터를 날아가는 총과 1000미터를 날아가는 총이 있는데 명사수가 10미터짜리 총으로 50미터의 관녁을 맞출수는 없지요. 하지만 1000미터 총으로는 당연히 정확히 맞출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 명사수가 10미터 총의 최대한의 능력치로 20미터 관녁을 요령있게 맞출수는 있을겁니다.
하지만 역시 그 두 총의 차이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지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