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STELLO2009.10.31 00:42
전 내시경 받아가면서도 김치..라면..커피..담배에 죽고 못사는 사람이지요...
더욱이 김치찌게는 니코틴 보다 중독성이 더 강한거 같아요...

제가 다루어 보았다는 악기에 대해 지극히 주관적인 사견은..
제가 처본 악기의 연대순에 따라 지금이랑 당대 느낌이 틀릴수도 있음을 염두해 두고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5만원 합판 악기쓰던 시절..(기타 입문기...지금은 기타도 없지만..)
처음 700만원대 사또의 베이스를 울려보니 눈앞에 안개가 서리는듯한 카리스마가 느껴 졌습니다..소위 비싼 기타를 처음 접한 황홀감...잠깐 쳐본거라 전문적 평가가 어려움..

라미레스 : 연식은 모르나 꽤나 검증받은 소리였는데..아주 음색이 세련되었으나 차분하지 못한다는 인상을 받았음...

마르비 : 아주 안정감 있고 야무지다는 인상이였습니다...음정도 아주 정확했던 느낌이였으며 적절한 터치만 있으면 적절히 단단하고 야무진 음색을 내어 주었고 음색은 온화했습니다..

페르난데스 : 기타도 무겁고 터치도 무거운 느낌이고...이건 먼가 강한 터치를 통해 뚤어뻥(?)해주면 포스가 장난 아닐것 같은 느낌이 나나 이건 뭐...노가다가 장난 아닐것 같은 느낌...

담만 : 절대적인 공명의 캐릭터를 가진 악기라 생각됩니다...절대 적인 공명 이면에 제겐 치명적인 단점도 느껴 집니다..화살을 날렵하게 쏘아대는 느낌의 소리를 내는 기타가 있다라 생각하면 담만은 대포를 쏘아댑니다..그러니 압도적이긴 하나 날렵합은 느끼기 어렵더군요...음색에 있어서도..좀 허~하다는 느낌은 좀 받았습니다..

헨제 : 화살을 쏘아대는 느낌..담만이랑 반대편에 있군요..아주 조심스레 벌벌 쳤던 기억이 납니다..소리가 날카로우나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이먼 마티 : 이건 탄현 하면 소리가 아주 무거운 파운드의 볼링공이 구르는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소리가 바닥으로 쫙~깔리는 느낌 이였습니다.

마린 : 압도적인 장점 보다는 은근한 색채감을 주는 기타였던걸로 기억합니다..또한 야무지다라는 느낌의 터치감도 주고요...

케빈 아람 : 아주 곰삭은 곰탕맛...정말 생짜배기 아름다운 나무소리가 이런거구나를 느꼈습니다..

마리오 그룹 : 큰 인상 보다는 악기 생김새도 소리도 쫄깃하고 오동통한 면발 생각나는 개성의 소리..

베니키앙 : 실제 실연시 큰 감흥을 받지 못한게 의아스러울 정도로 제 주위 평가가 엄청나게 좋았던 기타..
다시 생각해보면 제가 연주했던 장소가 완전 울림을 감상하기 형편없던 공간이였고..악기도 아주 답답한 상태였던것 같은데...지금 다시 꼭 쳐서 제대로 소리를 들어보고픈 기타입니다..

아스투리아스 : 지극히 뚜렷한 개성은 없으나..아주 야무진 소리를 냅니다~

마쯔무라 : 요놈의 악기는 소리를 제대로 낼려면 탄현감이 좋아야겠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죠..날카로우면서 색채감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마린의 색채감이 온화하다면 마쯔무라는 한층 날카로운 느낌이였습니다.

.
.
.
이상 제가 다루어본 악기들에 대한 더많은 김치님의 질문에 답변...지극히 주관적인 답변이였고..위에 열거한 기타들은 시연해본지 수년이 넘은것들이 대부분이라 당시 머리속을 맴돌았던 소리에 대한 기억을 억지로 더듬어 설명해본것입니다..

아...밤늦게 악기 소리 이야기 하다보면 항시 배가 고팠고 라면을 먹어댔습니다..
덕분에 지금 짜파게티를 끓였구...덕분에 내시경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짜파게티를 먹어야 겠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