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클래식기타 시작할때 세고비아가 연주의 고전적이 맛이 좋아서 시작하다
그러다가 야마시타 연주를 보고 정말 세상 최고의 기타리스타라 생각했다
아랑훼즈협주곡도 야마시타가 최고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기타를 잡은지 한10년정도 되는 지금 앙헬의 연주동영상을 다시 들어보니 정말 닮고 싶은 사람이다라는 생각이든다 듣고있으면 가장 안정적이고 편하게 느껴진다
시간이 나의 귀도 많이 변하게 했나보다
요즘 유투브에서 앙헬의 작년 모습을 보고 마음 한구석이 슬퍼지더라.........
앙헬이 백발 할아버지가 되버린 모습,, 페페가 나이 들어가는건 자연스럽게 느껴졌지만 앙헬의 그런모습을 보니까 마음 한구석이 울컥해지더라......
그러다가 야마시타 연주를 보고 정말 세상 최고의 기타리스타라 생각했다
아랑훼즈협주곡도 야마시타가 최고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기타를 잡은지 한10년정도 되는 지금 앙헬의 연주동영상을 다시 들어보니 정말 닮고 싶은 사람이다라는 생각이든다 듣고있으면 가장 안정적이고 편하게 느껴진다
시간이 나의 귀도 많이 변하게 했나보다
요즘 유투브에서 앙헬의 작년 모습을 보고 마음 한구석이 슬퍼지더라.........
앙헬이 백발 할아버지가 되버린 모습,, 페페가 나이 들어가는건 자연스럽게 느껴졌지만 앙헬의 그런모습을 보니까 마음 한구석이 울컥해지더라......
Comment '8'
-
우리는 다시 세고비아를 주목해야 합니다..(재발견)
-
앙헬을 좋아하시는군요, 앙헬 테크닉이 극강이죠. 단지 기교가 뛰어난것이 아니라 탄탄한기본기와 견고한테크닉, 특히 그의 기름지고풍부한 음색과 두껍고 알맹이가크고 단단한 그의 터치는 테크닉만 봤을때 기타리스트의 가장 큰 귀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공감...
-
하지만 워낙테크이 뛰어나다보니 그의 음악세계가 많은부분 상대적으로 가려지기도하죠
-
그런데 앙헬은 음반이 그리 다양하지 않아요. 게다가 근래 두어 개를 제외하면 녹음도 그 특유의 음색을 정확히 담고 있지 못해서 늘 좀 불만입니다. 아란훼즈 같은 것도 라이브를 보면 음질이 떨어져도 오히려 음색이 더 잘 느껴진다고 할까요. 유튜브에서 Cordero 협주곡 연주하는 것을 봤더니 역시나 그 단단하고 묵직한 탄현이 일품이었습니다.
-
앙헬의 모든곡,모든 동영상을 본것은 아니지만, 그는 라이브에서 미스터치가 제법 있는것 같습니다. 저번에 앵콜곡인가? 알함브라를 연주했는데 듣던 제가 민망하더라구요.
-
여기는 중국.북경!
유투브가 막혀버려서 아주 속상해요. ㅠ,.ㅠ OTL... -
저는 중국 소주!
도대체 이 동네 유투브 왜 막았데요 ㅠ ㅠ 미치갔네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27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296 |
1726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240 |
1725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4651 |
1724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2838 |
1723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2812 |
1722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1555 |
1721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0614 |
1720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453 |
1719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19886 |
1718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19720 |
1717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374 |
1716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273 |
1715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216 |
1714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163 |
1713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8813 |
1712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8806 |
1711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288 |
1710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238 |
1709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149 |
1708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057 |
1707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7967 |
1706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7790 |
1705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7600 |
1704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7390 |
1703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6883 |
1702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6806 |
1701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6745 |
1700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6712 |
1699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6635 |
1698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334 |
1697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296 |
1696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259 |
1695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179 |
1694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142 |
1693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110 |
1692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5982 |
1691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5971 |
1690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5741 |
1689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5705 |
1688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5623 |
1687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5567 |
1686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5550 |
1685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5527 |
1684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5514 |
1683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433 |
1682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427 |
1681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342 |
1680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256 |
1679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181 |
1678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165 |
1677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040 |
1676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4996 |
1675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4911 |
1674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4843 |
1673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4827 |
1672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4801 |
1671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4785 |
1670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4681 |
1669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367 |
1668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211 |
1667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207 |
1666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141 |
1665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113 |
1664 | 황칠 2 | 수 | 2012.07.05 | 14058 |
1663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051 |
1662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028 |
1661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3977 |
1660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3955 |
1659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3954 |
1658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3901 |
1657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3879 |
1656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3815 |
1655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3708 |
1654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3629 |
1653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3614 |
1652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3582 |
1651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3517 |
1650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3500 |
1649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455 |
1648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441 |
1647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3370 |
1646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271 |
1645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215 |
1644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176 |
1643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168 |
1642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156 |
1641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145 |
1640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084 |
1639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075 |
1638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009 |
1637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2845 |
1636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2768 |
1635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2762 |
1634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2712 |
1633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2663 |
1632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2649 |
1631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2641 |
1630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2600 |
1629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2471 |
1628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416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