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신정하2009.03.16 22:15
기대 이상으로 좋은 교류의 장이 되고 있어서 참여해 주시고 계시는 분들, 또 읽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입니다.

10현과 8현이 6현의 연장에 보다 가깝다면 11현은 아무래도 기타의 연장선상이지만 조현 자체가 고악기의 형태에 맞춰진 것이라는 점이 같은 다현 기타라도 결정적으로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현 기타의 울림 자체가 6현과 다른 이유를 해외 사용자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많은 개방현들이 동시에 울어주는 natural reverbe 즉 자연스러운 잔향효과 때문이라고들 합니다.
아마도 다현기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 특유의 잔향효과가 주는 묘한 맛에 취하는 면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즉 탄현한 음의 지음 혹은 소음을 시킨 후에도 전체적인 공명은 악기에 남아서 잔향을 뿌린다는 것인데 이 효과가 6현과 비교하여 현의 수가 증가할수록 더 커진다는 것이지요.
예페스, 갈브레히쓰나 쇨셔 등 다현악기 주자들의 음반이나 실연의 음향이 뭔가 설명할 수는 없지만 6현 주자들과 달리 느껴지는 묘한 맛이 나는 이유 또한 이런 잔향효과에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