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조국건2009.03.16 17:21
기타아와 류트의 다른점

1.류트조율(11현 알토 기타아포함)에 있어서 3번선을 F#으로 반음 낮추어진 상태로
모든 코드가 달라집니다.어떤분은 기타아식으로 그냥 G로하면 되지 않는가 합니다.
물론 가능하지만16-18세기 오리지날 타블라추어를 연주할 경우에 오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서 위함이고
전래의 방법을 존중한다는 의미가 있읍니다.

2.기타아와 류트줄의 장력차이에서 오는 오른손 감각의 혼란감은 기타아의 센 줄의 장력을 연주하다 류트를치면
마치 고무줄에 엉기는 느낌을 받읍니다.
3.저음쪽 7코스-11코스(보통 코스라 불리웁니다.어디에선 겹줄을 이라고 하는데 단선이든 복선이든 이렇게 불리웁니다)의 오른손 엄지 손가락이 처음에 잘 안붙읍니다, 즉 구분이 안된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연습량에 따라 자동으로 손가락이 움직여 집니다.
처음에는 눈으로 확인하여야 하지만 점차 좋아집니다.
뇌의 기억력을 믿고 연습해야 합니다.보고,듣고 느끼며........
3.오른손 손의 위치
이것이 가장 문제되는 부분인데
보통 류트연주자는 엄지가 아래로 떨어진 형태의 손모양으로 연주합니다.
즉 줄과 오른손가락의 각도가 다른데서 오는 음질,음량의 차이및 뉴앙스
보통 류트연주자는 손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는 여기에 관한 답과 대안을 쥴리안 브림에게서 찾습니다.
기타아와 류트를 다 잘 연주하는...
손의 모양은 기타의 자세를 유지하고, 손톱을 쓴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