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07 17:53
이런 기타 이름을 뭐라해야.... ?
(*.161.67.101) 조회 수 9149 댓글 13
이런형태는 이름을 뭐라 해야 하나요..?
opened risingboard guitar 인가요?
정면님이
대전기타페스티발 악기전시에 내신다고
작년에 직접 만드신기타를 올해는 또 이렇게 손봐서
고음쪽지판부분을 바이얼린처럼 앞판과 사이를 띄워놓으셧네요...
15프렛부터 떠있네요..
기타를 떨어트려 깨트리시고서는
아예 이렇게 구조를 바꾸셧네요...건축설계하시는분이시라.......
굽은 독일식으로 통을 다 만들고나서 나중에 심은거고
넥은 스페인-롱넥방식입니다.
아마 험프리와 같은 제작방식이라고 생각되네요....
정면님의 의견대로
CANTILEVER RISING BOARD GUITAR. 컨틸레버 라이징보드 기타
* 수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09-15 09:47)
첨부파일 '1' |
---|
Comment '13'
-
두꺼운 라이징보드에서 오는 앞판의 진동 저하를 감소시켜보려는 의도 같군요
open-end risingboard 정도로 부르시면..
토마스험프리 기타 홈페이지에 라이징보드 설명 메뉴을 잠깐 본듯 합니다. 그종류에 해당사항 없는가 보네요^^* -
브리지는 보통기타하고 똑같아요.
라이징보드로 처음부터 원래 만드셔서 그게 가능한거예요....
떨어트려서 깨진기타보다 소리가 훨씬 좋네요.
역시 기타는 한번 깨트려야...ㅋㅋㅋㅋ -
Rising Board였는지 아니였는지는 모르겠으나,
바이올린 제작가 가문의 Herman Hauser 1세도 Torres 기타의 영향을 받기 전까지는
바이올린처럼 고음부의 지판이 전면판에 닿지 않도록 제작하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
미쿡의 제작자들은 Cantilevered fingerboard라고 부르더군요.
-
외국 archtop guitar중 아주 고가의 기타들은 저런 방식으로 기타를 만들더군요...
앞판 진동을 최대한 살려주는 효과가 있지않을까여???? -
cantilever............[건축] 컨틸레버,외팔보.
사전에는 이렇게 짧게 나오네요. 더 두꺼운 건축사전을 찾아봐야 겟어요.
"애호가(아마추어)가 심혈을 기울여 연구하고, 실험하여 그래서 결국 제작하면
그 결과에 따라, 즉 결과가 좋으면 , 직업제작가가 움직인다".........말되나요?...말되는거 같은데...ㅋㅋ
저런 구조는 직업제작자 "험프리"도 한번 애호가 "정면"님을 따라 해볼만 하겟던데요..... -
최동수선생님의 담론을 쭉 검토하다가 문득 이방식이 진동에 유리할거같다는 생각에 이왕 앞판을 손볼거
이방식으로 해야겠단 아이디어로 시작하여 콩쥐님의 도움을 받아 완성하였습니다.
결론은 효과가 괜찮다입니다.스프러스앞판인데도 시더같이 시원한 소리가 나네요.
소리크기가 당연히 좋아졌지요.궁금하시면 10월11/12일 대전기타페스티발에 오시면 구경하실수 있어요.
이름은 cantilever rising board라함이 어떨까요. -
cantilever rising board
그럼 우리는 정면님의 의견대로 하기로 해요.
업자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던데, 로얄티는 적당히 받으세요...^^* -
면 형, 이제 제작가의 길로 완전히 접어드신 것 같은데...지난 번 자작나무에서 제작한 앙겔라 모델 기타도 아주 좋았습니다. 좋은 가을 좋은 기타에 축하드립니다.
-
elevated finger board 라고 제 악기 만드셔준 외국분은 그러더군요..
-
Canopy 아시잖아요?
Canopied Finger Board 라고 하면 어떨찌? -
최동수님 말씀대로 Herman Hauser 1세 초기 기타모델도 저렇게 생겼더군요...
실제로 본적이 있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26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308 |
1725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250 |
1724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4678 |
1723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2857 |
1722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2827 |
1721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1565 |
1720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0636 |
1719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480 |
1718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19904 |
1717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19756 |
171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388 |
1715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285 |
1714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229 |
1713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176 |
1712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8825 |
1711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8822 |
1710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298 |
1709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248 |
1708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175 |
1707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072 |
1706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7985 |
1705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7811 |
1704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7626 |
1703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7413 |
1702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6898 |
1701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6818 |
1700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6775 |
1699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6727 |
1698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6651 |
1697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349 |
1696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309 |
1695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274 |
1694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208 |
1693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171 |
1692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123 |
1691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5991 |
1690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5987 |
1689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5748 |
1688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5717 |
1687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5655 |
1686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5612 |
1685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5560 |
1684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5546 |
1683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5535 |
1682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459 |
1681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435 |
1680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349 |
1679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271 |
1678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208 |
1677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176 |
1676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051 |
1675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5006 |
1674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4940 |
1673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4855 |
1672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4848 |
167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4835 |
1670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4802 |
1669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4707 |
1668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392 |
1667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230 |
1666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218 |
1665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152 |
1664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134 |
1663 | 황칠 2 | 수 | 2012.07.05 | 14085 |
1662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077 |
1661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076 |
1660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3986 |
1659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3968 |
1658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3968 |
1657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3947 |
1656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3891 |
1655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3828 |
1654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3715 |
1653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3639 |
1652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3638 |
1651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3625 |
1650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3545 |
1649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3513 |
1648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466 |
1647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455 |
1646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3384 |
1645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281 |
1644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234 |
1643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189 |
1642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181 |
1641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164 |
1640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159 |
1639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146 |
1638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091 |
1637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019 |
1636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2867 |
1635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2783 |
1634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2779 |
1633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2724 |
1632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2672 |
1631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2660 |
1630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2651 |
1629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2607 |
1628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2512 |
1627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429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저렇게 해야 할 이유중 하나가 바이올린 식의 브릿지 일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