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최동수2008.08.31 23:54
신정하님, 하하하하

German spruce, Jacaranda, Indian rosewood 와 Ebony 같이 한정된 재료는 기타의 주재료로서 기타용으로 가공이 되어야만 수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공공연한 비즈니스 상식이지만, 그 외의 목재는 건축이나 가구용으로 수입된 원목형 재목을 전용하여 사용하는게 사실이자 당연합니다.
그러나 세간에 마치 수제 기타는 모두 기타용 재료를 수입하여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에서 제작가가 건자재용만 사다가 악기를 만든다는 딱한 인상을 줄 빌미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보기에 민망하고 마땅치 않아서 제가 나서서 교통정리를 한 것입니다.
신정하님이 아카데믹하게 알고 싶어 하시는 걸 모르는 바는 아니나, 오해는 피하는게 더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알고 보면 전혀 궁금할 것도 없는 흔한 사례인데, 정말 궁금하다고 하시는 말씀에 당혹스러웠던 겁니다.

그러나 신정하님은 길라잡이 담론에서 가장 비중이 높으신 분인데, 그만 일로 참여운운 하시면 되겠습니까?


아래 글은 웃자고 하는 얘기입니다.

마뉴엘 벨라스케즈 가로되,
전에 해군복무할 때 Brooklyn Navy Yard에 수백다발의 하카란다 더미가 Dock에 쌓여있는걸 본적이 있다.
또한 가라앉은 배를 인양하면 십수개의 5m짜리 식탁이 나오는데 그것도 모두 하카란다 였다고 술회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이게 다 물먹은 나무들이군요, 하하하

간단히 말해서 우리나라에 기타재료로 들어온건 정통방식이고, 가구재료로 온건 전통방식으로 구분하면 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