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Kyung Yoo2008.08.31 14:03


사실 저도 이 video 에서 Gemstone varnish 가 거친 고음을 걸러준다는 역활을 한다는 말만 하질 않아서 지금도 의아해 하는 입장입니다.

저도 잘모르는 주제들이기 때문에 제가 이 video 에서 들은것과 판매 담당하는 분과에 전화 통화 내용에 한해서 최선생님에 질문에 답해 드리겠습니다.

Nagyvary 는 Stradivari varnish 에서 미세한 mineral crystals, 즉 gemstone 을 발견했는데 이것을 재현하기 위해서 Nagyvary 는 "semi precious crystal" 을 갈아서 미세한 입자를 가려낸다 (separating out the finest particles) 고 했습니다.

Ground layer 가 어뗜 재료로 만들어졋는가는 제가 물어보질않아서 모르겠지만 그사람 하는 말이 filler, compound, 란 단어를 쓰는것으로 보아서 가루나 paste(치약) 같은 물질을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더 이야기할 기회가 있으면 다시 자세히 물어보겠지만 이건 Dr. Nagyvary 질문인것 같습니다.

이 video 에서 말하듯이 Stradivari 에 쓰인 나무나 바닷물에서 건조된 나무는 조직을 자세히보면 미세한
구멍들이 많이있고 현대악기들에 쓰이는 나무는 구멍들이 막혀있다고 합니다. 아마 최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나무 세포속 수분들이 바닷물에 농도에 밀려나가면서 형성하는 공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Nagyvary 가 처음에는 나무를 바닷물에 6개월정도 담구고 건조를 시켯다는데 지금 방법은 정확히 들은데로 말을하자면 끓인다고만 했지 바닷물인지 그냥 물인지는 이야길 안해줘서 저도 모르겠지만 그다음 처리에 미네랄
처리를 한다는 말로 보아선 바닷물을 끓이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모릅니다.

제가 Dr. Nagyvary 와 연락을 할수있으면 될수있는데로 많은 정보를 얻어 내려고 해보겠습니다.

아직 너무나 확실치 않은 미지수들이 많은 입장이나 혹시나 이 정보들이 모든제작가 들에게 좋은 기타제작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