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Kyung Yoo2008.08.31 07:49
이 video 를 보면 gemstone varnish 가 wet seasoned wood 하고 같이 쓰여 질때 좋은 결과를 얻는다고 했습니다.

Nagyvary 에 gemstone varnish 는 "irritating high pitch sound" 를 없애주는 역활을 한다고 했지 우리가 생각했던것 같이 음에 전달에 도움이 된다는 말은 없습니다.

다행이도 주말이지만 Nagivary Violin 판매를 담당하는 분과 전화를 했는데 Nagyvary 도 gemstone varnish를 악기에 칠하기전에 ground layer, 즉 유성이 아닌 layer 를 칠한 다고 하더군요.

사실 유성 vanish 는 나무를 먹먹하게 할수있는 요소가 있다는 것은 알려저 있는 사실입니다.

그분 말이 기타라는 악기가 gemstone varnish로 얼만큼 효과를 볼지는 나무에서 음을 끌어내는 방법이 다른 악기 들이라 잘모르 겠지만 물에 처리한 나무를 악기에 쓰는것은 시도해 볼만한 일이라 하더군요.

Nagyvary 도 처음엔 나무들을 바닷물에 6 개월 정도 담구었다가 말려서 악기를 만들었는데 지금은 나무를 물에담구어 끌인후 그가 개발한 화학 처리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 화학 처리란 미네랄 들을 첨가하는 과정이라 합니다.

이 video 에서 "Nagyvary wood" 라고 할만큼 물에서 처리 한 나무가 악기제작에 중요함을 말해주는 것같습니다.

해설자가 말하듯이 gemstone varnish는 그옛날 stradivari 시절에 chemist 들이 varnish 를 만들어서 뜻하지 않게 varnish 에 실험실에 있던 gemstone 가루들이 첨부되었다고 하며 제가 보기엔 이 varnish 를 만들기는 그렇게 힘든일이 아니라 생각 됩니다.

Venice 에 바닷물로 찌들은 나무와 chemist 들에 부주의로 gemstone 가루들이 첨가된 varnish 에 조화가 이렇게 엄청난 악기들은 만들어 냈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violin 류에 악기는 신에 섭리가 숨어 있는 악기가 아닌가 는 생각 까지도 듭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